베르카

ベルカ/BELKA

알파벳 표기를 보면 알겠지만 벨카가 맞다.

1 개요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에 등장하는 차원세계 중 하나와, 그곳을 기반으로 한 국가의 이름

미드칠더가 본작의 주무대라면, 베르카는 본작의 최대 떡밥.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ViVid는 물론 게임판 THE BATTLE OF ACESTHE GEARS OF DESTINY까지의 모든 스토리가 고대 베르카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한때는 차원세계 하나를 기반으로 여러 세계에 걸친 거대한 제국이었으나, 현재는 미드칠더 북부에 베르카 자치령만이 남아있다.

2 고대 베르카

이하 내용은 StrikerS 사운드 스테이지 X 가이드북에서 발췌.

2.1 역사

  • 전란기: 오랜 옛날, 차원의 바다에 떠오른 세계 중 하나로서 탄생하여 우수한 병기 개발 능력으로 침략을 일삼으며 영토를 넓혀갔다. 베르카의 우수한 병기 개발 기술은 차원세계의 영원향이라고도 불리는 세계 알하자드로부터 기술 유출이 있었다고 한다.
  • 멸망: 그러나 어느날 영토 전체가 소실되어 소멸했으며, 지금도 고대 베르카의 영토는 오염되어 사람이 살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 이유는 불명이지만 어떤 질량병기의 발동이나 폭주가 원인이라는 설이 있다고 한다.뉴클리어 아포칼립스?
  • 성왕통일전쟁: 베르카에 정복당했던 나라들이 재기하려고 하자 성왕가가 성왕의 요람을 사용해 베르카를 통일하려고 한 전쟁이 발생했다. 그러나 요람은 전쟁 중에 소실되고 성왕가도 맥이 끊겼으며, 각 국가들은 독립하여 각자의 세계에서 왕국을 세웠다. 이때를 기점으로 고대 베르카 마법 역시 대가 끊기게 된다.
  • 현재: 베르카의 역사와 기술, 특히 질량병기나 로스트 로기아로 칭해지는 기술들이 이후 차원세계에 큰 영향을 준다. 그리고 전쟁을 끝낸 성왕가는 신앙의 대상이 되어 성왕교회가 설립되어 세력을 넓히게 되었고, 이 무렵에 설립된 시공관리국과 미드칠더에게서 '베르카 자치구'로서 국가를 보존하여 베르카의 역사를 전하고 있다.

2.2 베르카의 왕

100년 전 전란이 한창일 때 발전한 인조생명기술을 왕들이 자신에게 적용하여 육체를 강화하고, 후손에게도 같은 숙명을 적용하여 전쟁에서 힘의 상징이자 병기로서 활약했다.

2.3 소속 국가

2.4 로스트 로기아

3 현재의 베르카

미드칠더 북부에 자치령을 세우고 평화를 유지하고 있으며 성왕교회가 위치해있다.

고대에 소실된 고대 베르카식 마법 대신에 새로운 베르카식 마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근대 베르카식 마법'이라고 부른다.

자세한 내용은 미드칠더 항목 참고.

4 관련 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