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 더 그레이트 RX3

Beck The Great RX3
The Big-O 18화에 등장. 교도소에서 탈출한 제이슨 벡이 요시후라 야마모토 인더스트리의 기술지원을 받아만든 3단 합체 로봇이다. 합체신도 매우 웅장(…)하다. 디자인은 중화풍. 합체한 뒤 눈에서 '풍신' 이라는 한자가 빛난다. 또한 전용 테마곡 'TOKEN'까지 있다.

핸들 조작부와 최종 파일더 온까지 있는 걸로 보아 마징가Z자붕글의 영향을 적절히 받은 듯 하다. 필살기는 벨 참 (斬)자가 쓰인 부메랑이며 쓰기 직전 눈쪽이 열리며 "극악" 이라는 두글자가 빛난다.

필살기를 쓸 때의 구호는 보여주지! 동양의 신비를!이며 그 힘은 메가데우스 100대를 동시에 파괴할 수 있다고 한다는 설정이 붙어 있는데 정작 본편에선 필살기를 쓰려고 온갖 폼을 잡지만 발동 직전에 Big O가 오 선더를 냅다 갈겨대서 맞고 일격에 날아가 버렸다. 지못미.

이후 슈퍼로봇대전 Z에 등장. 드디어 원작에서 보지 못한 '동양의 신비'의 진실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무기의 이름은 부메랑 블레이드로 판명되었으며 벡과 그의 부하 총 3인의 컷인까지 들어가고 눈에 극악의 한자가 뜨는 컷인, 부메랑 컷인, 부메랑이 상대를 관통하는 연출까지 포함되어 지식이 전무한 이가 보게 되면 아군의 슈퍼로봇으로 착각할 정도이다.

보통 적으로 나오나 IF루트에서는 로저보다 알렉스가 더 싫다며 알란 가브리엘Big Duo와 싸울때 도와준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파계편에서는 딱 한 화 등장하고 폭파(...). 동양의 신비나 한번보고 버려주자. 재세편에서는 적으로만 등장.

3차 Z에서는 어째서인지 등장하지 않으며 끝까지 벡 빅토리 디럭스만 나온다.

이 로봇이 등장한 화는 묘하게 작화가 좋았다.(…) 참고로 합체시의 구호는 "파이널 투게더".[1](…) 가오가이가볼테스 V 패러디?

한국의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서도 이 기체 합체 BGM을 배경음으로 쓰기 시작했다.



벡 더 그레이트의 모든 활약상.

슈퍼로봇대전 Z 영상.
  1. 북미 더빙판에서는 '파이널 포메이션'으로 변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