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타모

제6우주의 전사들
보타모프로스트마겟타캬베히트

Winnie_the_Pooh_Beast_Mode.png

1 개요

ボタモ / Botamo

드래곤볼 슈퍼의 제6우주편에서 제7우주와 제6우주의 5대5 격투 대회에서 선수로 출전한 제6우주의 강자들 중의 한 명이다. 성우는 타카토 야스히로. 몸이 더 비대해지고 성질이 사나워진 곰돌이 푸와 비슷하게 생겼다. 디자인 노트에서는 그를 곰 같은 생김새처럼 한 눈에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몸은 매끈매끈하며 털이 없는 특징을 갖는 캐릭터라고 설명하고 있다.

2 작중 행적

제6우주의 첫 출전자. 제7우주의 첫 출전자인 오공과 맞붙게 된다. 코믹스에서는 진심으로 힘을 발휘하기 전의 오공을 압도하고, 애니메이션에서는 음식 소화가 덜 된 오공을 압도한다. 오공이 이내 진심을 내자 일방적으로 공격받지만 보타모는 어쩐 일인지 데미지를 전혀 안 받는다.[1] 눈썰미 좋은 쟈코 티리멘텐피보시는 이를 보고 보타모가 공격을 받는 즉시 이차원에 전송하기 때문에 아무런 충격을 안 받는 것 같다고 추측한다. 머리를 굴린 오공이 일방적인 육탄전이나 기 싸움만으로는 보타모를 쓰러뜨리기 어렵다고 생각했는지 보타모를 잡아 장외로 끌고 나가서 결국 보타모는 패배한다. 승리한 오공은 보타모를 보고 "너는 공격이 전혀 통하지 않기 때문에 수련을 하지 않았겠지"라고 평한다. 이윽고 보타모는 고개를 푹 숙인 채로 선수석에 돌아오고 벤치 뒤에서 엉엉 우는 모습을 보여준다. 야비한 웃음을 지어보이던 당찬 모습과 달리 상당히 여린 성격을 가진 듯하다. 이후 다른 선수들의 경기에 딱히 관심이 없는지 보타모는 계속 자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마겟타가 베지터한테 "이 고철 덩어리야!"라는 욕을 들어서 마음의 상처를 입고 장외패를 당한 후, 마겟타가 벤치에서 눈물을 흘리면서 풀 죽어있는 모습을 보면서 당황했다.

3 기타

드래곤볼 히어로즈에 참전했다. 보타모 임팩트(ボタモインパクト)라는 필살기를 사용한다.
  1. 코믹스에서는 타격을 맞고 날아가긴 하지만 애니에서는 아예 꿈쩍도 안하는 걸로 묘사가 다르다. 둘다 데미지를 안 받는건 마찬가지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