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te of Replication

(복제의 의식에서 넘어옴)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 상위항목 : 매직 더 개더링/카드 일람
  • 이 카드는 한글판이 재발매되기 전 세트에서만 등장했기 때문에 한글로는 나온적이 없지만 비디오 게임인 DotP 2013에 번역되어 등장했다. 여기에 표시된 한글판 명칭과 플레이버 텍스트는 오프라인으로 다시 나올 수 있다면 정발시 바뀔 수도 있다.
영어판 명칭Rite of Replication
한글판 명칭복제의 의식
마나비용{2}{U}{U}
유형집중마법
향상 {5} (당신은 이 주문을 발동할 때 추가로 {5}를 지불할 수 있다.)

생물을 목표로 정한다. 그 생물의 복사본 토큰 하나를 전장에 놓는다. 만약 Rite of Replication이 향상되었다면, 복사본 토큰 다섯개를 대신 전장에 놓는다.
수록세트희귀도
Zendikar레어
Commander 2014레어

기본적으로 복제인간의 변형이다. 생물의 복사본 토큰을 만든다. 기본적인 용도야 뭐 복제인간과 비슷하지만 목표를 잡기 때문에 청색으로부터 보호, 은신, 방호가 있으면 목표가 될 수 없고 토큰이 바운스 맞으면 완전히 바보가 되어버린다는 페널티가 있지만 이 카드의 존재 의미는 향상.

향상 비용을 지불해서 {7}{U}{U}로 발동하게 되면 다섯 마리를 꺼낸다! 물론 전설은 전설룰 때문에 하나만 남지만, ETB 능력만 괜찮다면 한 마리 빼고 다 죽더라도 문제가 없고, 그냥 전설이 아니지만 크고 아름다운 생물을 복사해서 무서운 결과를 부를 수 있는 것이다. 당장에 Wurmcoil Engine이 5마리 더 동시에 나온다고 상상을 해보자!

Reaper King을 쓰는 EDH덱에서 필살기로 쓰인다. Reaper King을 조종하고 있다면 Valakut, the Molten Pinnacle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이게 동시에 계산되기에 원본은 5개 파괴, 복사본들은 자신을 제외하니까 4개씩 파괴를 하기에 총 25개의 지속물을 파괴해버린다. 참고로 뽑은 Reaper King 들이 사라지는 시점은 지속물 부수는 능력이 스택에 쌓이기 전이기 때문에 토큰들을 파괴 목표로 정할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