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코프

러시아계의 남성이름이다.

1 베르세르크에 등장하는 사도

작가가 전마 창기병단을 등장시킬 때 전면에 내새우는 레귤러 멤버 중 하나로, 그 이름은 로크스와 전마 창기병단이 윈덤성을 침공했을 때 무지막지한 돌파력으로 성벽 여러 개에 구멍을 뚫으며 퇴로를 확보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사실 일식 때 그리피스에게 달려드는 가츠를 저지한 사도들 중 하나로 그의 왼팔을 문 사도이다. 결국 팔을 물려 움직이지 못하게 된 가츠가 캐스커를 강제로 범하는 페무토에게 달려들기 위해 스스로 물린 왼팔을 칼로 자르게 했고, 결과적으로 가츠의 팔을 뜯어먹은 녀석이 됐다.

337화에서 로크스와 리케르트앞에 사도들의 콜로세움에서 다시한번 그 강함을 선보인다.
강력한 돌진력으로 이계의 짐승(오거)을 들이박고 도롱뇽 같은 머리로 복부의 내장을 터트려버린다.
로크스가 아끼는 부하이거나 친분이 있을것으로 추정된다.

2 랑그릿사의 등장인물

600px

발디아 왕국 최강의 검투사로 레벨10 소드마스터. 발디아 성 낙성시 레딘 왕자를 보좌하여 탈출한다. 그 후로 계속해서 레딘을 보호하나 시나리오 5가 끝나고 난 후 퇴각하는 적이 레딘을 저격하자 그걸 대신 맞고 전사한다.

보통 이런류의 게임에서 등장하는 강력한 동료로 그 역에 맞게 중간에 사라지는 역할이므로 키워서는 절대 안되는 캐릭터. 사실상 이 유닛으로 적을 죽인다는 것은 경험치를 공중분해 시킨다는 의미이다. 초반의 강함에 현혹되지 말자. 이 유닛으로 적의 숫자를 줄이고 레딘으로 결정타를 먹이는 것이 정석이다. 오죽하면 룬스톤조차 못 쓸 정도...

다만 데이터를 뜯어보면 클래스 체인지가 존재하기는 한다. 파이터로 시작하되 숨겨진 클래스는 없는데, 전직 루트 중 아크메이지도 있다(...)
랑2에서 발가스가 뜬금없이 아크메이지 전직이 가능한 것은 볼코프의 데이터를 가져와서 썼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3 월야환담 창월야볼코프 레보스키

4 레드얼럿의 등장인물

볼코프(레드얼럿)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