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

1 부정(否定)

긍정의 반대말. 강한 부정은 긍정이라 카더라

1.1 부정문

부정문은 부정소를 사용하여 어떤 문장의 의미를 부정하는 형태의 문장이다.

2 부정(不正)

바르지 못한 것을 의미한다. 좋지 못한 것을 통상적으로 의미하기도 한다

3 부정(不定)

해를 정의할 수 없을 경우를 의미한다. 첫번째로는 미지수가 식보다 많아서 해를 정의할 수 없는 경우이고, 두번째 경우는 항등식이 되는 경우이다.

3.1 부정방정식

x=y

미지수는 두개인데, 식은 한개다. 이 경우에서 해는 (1,1), (e,e),(99.99,99.99)등 무한하다.

대개 고등학교 1학년 공통수학에서 단골소재로 나오는 문제이다. 할때 그 부정방정식이다. 보통 이럴경우에는 문제의 조건이 자연수,정수,실수 로 정의되는 경우이다. 예를들어

x+3y=7

이라는 방정식이 있다고 하자. 식에서 미지수는 x,y두개이지만 주어진 식은 한가지이다. 이럴 경우에 다른 조건이 주어지지 않는다면 해는 무한하지만, 즉 부정이지만 이런 문제에서는 자연수라는 조건을 주게 된다. 이때 식은 해를 구할 수 있다.[1] 이렇게 된 방정식을 부정방정식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경우에도 해들은 좌표평면의 함수로 옮길경우 문제의 주어진 방정식을 만족하는 해가 무한하기 때문에 제한적인 해가 무한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3.2 항등식

식을 정리하였을 경우 0=0이 나오는 경우를 의미한다. 예를들면

x+y=x+y

이러한 식이 있다. 이경우에 식을 정리해주면

0=0

미지수가 소거가 된다. 이때 x,y의 값의 범위는 (-∞,∞)가 되어버린다. 즉 임의의 실수 두개를 x,y값으로 지정해주어도 전부 해가된다는 것이다. 즉, 모든 실수가 해가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것도 부정이라고 한다.

흔히 쉽게 배울때

0×x=0

에서 x의 값은? 할때 '부정'을 의미한다. 이 식은 항등식이기 때문이다.

4 부정(父情)

자식에 대한 아버지의 정.
  1. (1,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