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조선자유민주정부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탈북 주민들이 설립을 추진 중인 북한의 망명 정부.

현재 미국 국무부의 자금 지원을 받는 것으로 전해진다.

만약 미국 정부의 승인 하에 북한의 망명 정부가 수립될 경우, 향후 통일에 관해 큰 논쟁이 발생할 수 있다. 기사

그런데 실제 베트남이나 이란,이라크 등등 여러 나라에서 많은 민주정부가 미국에 세워졌는데 정작 본국에서 반미적 독재정부뭐,80년대만 해도 친미정부였지만사담 후세인 정권이 무너진 이라크 같은 경우 전혀 도움이 되지못했다. 물론 이라크가 이라크 내전다에시가 나타나면서 아주 지옥이 되면서 이들은 엄마야 미국으로 달아나버려 이라크에선 겁장이들이라고 비웃고 이라크 민주정부 요인들은 이젠 듣보잡이 되어버린 경우이다.

베트남은 아직도 베트남 공화국을 계승한다는 베트남 민주정부가 있긴 하지만 현재 베트남이 반미를 추구하는 게 아니고 중국과 영토 분쟁으로 미국과도 손잡고 협력하는 분위기라 이들의 입지도 듣보잡이다. 그렇다보니, 이들은 미국 공화당을 지지하지만 공화당도 특별히 현 베트남 정부랑 충돌을 벌일 가능성이 없고 여기도 중국을 견제하며 베트남 정부를 우호를 맺으려 하는 분위기다. 존 매케인 항목을 봐도 알 수 있다.

이란은 이라크처럼 무력으로 뭉개자면 이란도 이럴 가능성이 압도적이라 군사적인 충돌을 결사반대한다. 그런데, 군사적인 면이 아닌 다른 면에서 제재가 풀리고 미국과 조금씩 우호를 다지고 있는 상황이라 여기도 다를게 없어보인다.

저 북조선 자유민주정부에 대하여 국내 여론도 호불호가 갈리지만 보수적인 여론에서도 꽤 북한에서 잘먹고 잘 살던 것들이 미국에 기대어 허수아비 정권으로 요직 차지하고 북한에서 김정은 패거리가 되지 말란 법이 없지 않느냐? 미국도 친미 독재자들이 인권 침해 및 탄압,독재를 벌일때 눈감고 외면하던 것이 있듯이 저들이 북한에서 그런다면? 이라고 안 좋게 보는 의견도 꽤 있다. 물론 현재 김정은 정권보단 그래도 좀 낫다는 의견도 있으며 반대로 저 허수아비 정권 유지에 필요한 돈을 바로 한국에 부담하라고 할 가능성은? 이라고 비아냥거리는 의견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