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 / 목록 | 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원제는 <불꽃의 전교생>(炎の転校生)
<불꽃의 전학생>으로 부르기도 한다. 불꽃의 임신 전학생이 아니다.
1 개요
시마모토 카즈히코의 히트작. 원작은 만화로, 1983년부터 1985년까지 소학관의 소년 선데이에서 연재. 총 12권과 6권짜리 와이드판이 있다. 가이낙스에서 1991년에 OLA 2편으로 출시.(!!!)[1] 애니메이션은 작품 초반의 이야기만 다루고 있다.
국내에는 와이드판이 2006년에 <불꽃전학생>이란 제목으로 정발되었지만, 시기나 인지도 상의 문제가 있었는지 금방 절판되어 사라졌다. 사실상 국내에는 이 불꽃의 전학생을 따라한 야겜인 불꽃의 임신전학생보다 인지도가 밀리는 수준으로.(...) 진짜 처참하다 심지어 포털 검색어 순위에서도 밀린다... 심지어 위키 항목 생성에서도 한참 늦은...
2 줄거리와 특징
노보루라는 학생이 시합을 통해 뭐든지 소유할 수 있는 약육고교로 전학을 오게되고, 여학생 유카리를 둘러싼 권투시합을 벌이는 등의 소동을 시작으로 차츰 다른 부나 학교와 싸워나간다는 내용이다.
파일:Attachment/b0044740 512b031e54388.jpg
작품의 특징은 열혈과 기존 열혈물의 패러디다. 시마모토 카즈히코의 작품들 자체가 그렇듯 혈기 넘치는 소년 학원 배틀 만화물에 대한 패러디와 개그를 미칠듯한 포스로 쏟아낸다. 노보루의 필살기인 국전(國電)펀치[2]만큼이나 황당한 내용이 작품 끝까지 이어진다.
3 등장인물
타키자와 노보루: 성우는 세키 토시히코. 주인공. 자주 직장을 옮기는 아버지 덕에 전교를 밥먹듯이 하는 학생으로 등교 첫날 지각생으로 착각 당하거나 난데없이 라이벌이 생기는 등 배틀도 밥먹듯이 하는 열혈 소년. 선량하고 정의로운 성품도 지니고 있어 황당한 교칙과 교사들에 맞서다 보니 어느새 거대한 교육계의 음모를 파괴하는 주인공의 길을 걷게 된다. 하지만 그 선량함이 약간 위선으로 변질되어 안습해지는 스토리도.. 코드명은 불꽃 전학생.
필살기는 노보루 킥, 노보루 국전 펀치 등. 격투가 아닌 스포츠용 필살기도 있다.
타카무라 유카리: 성우는 히다카 노리코. 히로인
이부키 사부로: 성우는 겐다 텟쇼.
죠노우치 코이치: 성우는 하야미 쇼.
이부키 소노지로: 이부키 사부로의 큰형. 채찍을 주무기로 쓴다.
이부키 이치방: 이부키 사부로의 아버지. 페이크인 듯 아닌 듯 애매한 최종보스. 타키자와 노보루의 성장을 본의 아니게 돕게 되는 스승 포지션. 그리고 작중 최고의 사랑을 가슴에 품은 싸나이 순정남. 어린시절 헤어지게 된 아내와 사부로를 그리워 하며 오랜 세월 동안 각고의 노력과 관리를 통해 젊은 시절의 모습을 유지해왔는데 그 이유가 사내 가슴을 절절히 울린다.
"10년 동안 나는 이 건강한 몸을 계속 유지해 왔다. 너의 어머니가 언제라도 나를 알아볼 수 있도록!"
아버지가 자신과 어머니를 버린 것이라 믿으며[3], 자신을 "사랑이 없는 남자"라고 여겨왔던 사부로는 이 말을 듣고 폭풍 감화되어 "사랑의 화신"을 자처하게 된다.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