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 뱀파이어

매주 월요일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하는 만화.
작가는 이유정으로 글과 그림 전부를 담당한다.

스토리는 순혈종 뱀파이어지만 전혀 흡혈을 하지 않는 뱀파이어 린과 그녀에게 물리고 싶어하는 괴짜 노인 최집사, 고등학생 이하루를 둘러싼 이야기이다.근데 최집사는 비중이 없다. 작품의 전체적인 주제는 '사랑'.
그림체가 흔한 스타일도 아니고 스토리도 꽤나 좋아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단점이 있다면 연재가 조금 느리다는 점. 어느 정도냐 하면 16화가 오후 2시 30분경에 올라온 기록이 있다. 덕분에 16화의 별점이 현저하게 낮다. 그리고 분량이 다른 월요웹툰에 비하면 상당히 짧은편이다.이 점은 점점 시간이 흐르면서 나아졌다만 초반은 정말 날로먹는 분량.근데 이건 끝까지 고쳐지지 않았고 결국 에필로그에서 어이없는 결말과 나레이션으로 대충 날로먹으려고 한 결과 2011년 8월8일 현재평점 6.1을 받는 기염을 토해냈다.

초반에는 명랑만화 분위기로 시작했는데 어느덧 어둠의세력, 대항세력, 인간계 등의 전형적인 무력3파전 스토리로 이어지고 있다. 앞서기재된바와 같이 파스텔 톤의 신선한 작화에 이끌려 보는 사람들이 많지만 다수의 웹툰이 그러하듯 짜임새는 아직 미숙한 편. 우연히 마주친 여자를 갑작스레 "자신의 여자" 라고 하는둥, 작화중 처음 만나서 컵라면 단 한번 먹은 편의점이 시간상으로 삼일도 지나지 않아 "그와의 추억의 장소"로 변해있다던가, 전날 자신의 연인을 죽인(또는 자신을 차고 남친을 죽게만든) 범인이 바로 눈앞에 있는데 갑자기 사랑타령을 하며 "그래 내사랑은 끝났지만 너의 사랑은 지켜줄께" 라는식으로 얼렁뚱땅 넘어가는등, 일반인으로서는 꽤나 받아들이기 힘든 짜맞추기 설정이 눈에 보인다. (캐릭터의 극단적인 감정기복도..) 일주일에 한화씩 걸쳐보기 때문에 작중 상당한 시간이 지난듯하게 느껴지지만. 첫화부터 90화까지 작중시간으로는 ""약 일주일정도의 시간이 지난것뿐""이다. 그 안에 사랑의 시작과 배신, 갈등 그리고 헤어짐과 또다른 사랑,이별 그밖에 세력과 반세력 등의 스토리를 말 그대로 우겨넣었기때문에 몰아보면 엄청난 위화감이 엄습해온다. 만약 단행본으로 나온다면 반드시 (상당분량의)중간스토리를 삽입해야 할듯. 당구한판 치는 시간으로 5개월분량을 이끌어낸 모 만화와 는 반대되는 케이스.
이 기간의 분량을 수정하여 약 작중 시간을 약 2~3달 정도로 늘이고 아이캐치등로 (A.E 같은) 부연설명 하면서 쉬엄쉬엄 했더라면 꽤나 히트했을 만화. 다른 유명 웹툰처럼 인기를 끌지 못했지만 완결 후에도 팬들이 2편을 갈구하며 에필로그에 댓글을 단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등장인물

  • 하루
지극히 평범한 고등학생이지만 린과 만나고 뱀파이어관리국의 습격을 받던 도중 린을 감싸다가 부상을 당해서 관리국에서 치료받다가 강화인간이 될 처지가 된다. 팬들은 장난삼아서 하루가 이제 M-21이 되는건가? 관리국은 유니온? 이라는 노블레스팬들만 이해할수 있는 개그리플을 달기도 한다. 무슨 지거리야?! 강화인간이 되고 나선 강화인간의 힘을 샤이닝 핑거 사용하여 거의 작중 최강급 인물이 된다.
순혈공주라고 하루에게 뻥쳤지만 사실 지하세계의 뱀파이어의 먹이중 하나. 하루에게 반해서 하루와 닭살돋는 장면을 후반에 가서 많이 보여준다. 순혈이 아니지만 굉장히 강하다.
  • 최집사
뱀파이어가 되고싶어하는 나이든 남자. 기러기 아빠이며 가족과 떨어져 산지 오래다. 당뇨병에 걸렸지만 술을 즐기며, 막판에 말기 암환자라는게 밝혀지지만 담담히 죽음을 받아들이기로 한다. 그러나 린이 끝내 최집사를 뱀파이어로 만든다.
  • 로키(근배)
군주의 아들. 자신과 비슷한 처지인 선미에게 반해 선미의 연인이 된다. 그러나 라즈의 계략에 걸려서 자신의 심장을 뺏기고 늙은 인간의 심장을 대신 이식받아서 늙고 추한 노숙자의 모습이 된다. 막판에 작화 보정을 받지만
  • 선미
하루의 전 여자친구였고 하루에게 미련이 있었지만 근배를 만난후 그의 새로운 애인이 된다. 근배를 따라서 뱀파이어가 된다.
  • 라즈
계략으로 로키(근배)의 심장을 빼앗고 그 심장을 자신의 아버지에게 이식하여 부활시킨다. 예전부터 같이 지냈던 리즈를 사랑하며 리즈가 죽자 햇빛을 바라보며 자살한다.
  • 리즈거유여서 그런지 내용도 크다!
짙은 분홍머리칼의 미인 뱀파이어. 그리고 작중 숨겨진 거유 속성라즈의 가장 충실한 부하중 한명이다. 주무기는 단검. 최근화에서 과거 라즈가 반역자의 아들이란걸 숨기며 외톨이로 살아갈 때 유일하게 라즈의 편에선 인물이라고 한다. 그 때문에 라즈 또한 그녀를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그러나 라즈의 아버지가 그녀를 피의 계약서를 얻기위한 산재물로 바쳐버렸다. 피의 계약서를 얻기위한 마지막 관문이 순종 뱀파이어의 피를 대량으로 바치는 것인데 라즈가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리즈를 희생시킬수 없어 제물로 바칠 다른 순종 뱀파이어를 찾으러 간 사이 라즈의 아버지가 리즈를 제물로 바쳐버린다.
  • 호로
라즈의 아버지이자 순혈 뱀파이어. 아들을 아들이라고 봐주지 않을 정도의 냉혈한이다. 마지막에 군주의 피를 마셔 강해지지만 여러명이 달려들어 금방 퇴장한다.

수정바람 ,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