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레스

1 영단어

no bless
특히 프랑스의 귀족 사회를 말하나 대체로 고귀한 신분이나 태생을 뜻한다.

1.1 1의 유래가 되는 개념

노블레스 오블리주. 본디 불어로 noblesse oblige라고 표기한다.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참고.

2 네이버 웹툰

손제호, 그림 이광수. 노블레스(웹툰) 참조.

3 가수

노블레스(가수)를 참고.

4 동쪽의 에덴에 등장하는 휴대폰

노블레스 휴대폰을 참고.

5 신드로이아 연대기의 등장 단체

연합을 이루는 양대 세력중 하나. 나이를 먹음에 따라 자연스레 초월자가 되는 초월종들이 주축이 된 세력이다. 초월종은 보통 1000년이란 긴 세월에 걸쳐 초월지경에 오르기 때문에 비초월종이 수십, 수백년 정도로 초월지경에 오르는 것에 비하면 매우 느리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세력의 강함이 보유한 초월자의 수로 결정되는 신드로이아 연대기의 세계관에서, 반드시 초월자를 배출한다는 것은 엄청난 강점이기 때문에 물질계를 지배하는 연합에서도 가장 강한 세력이다. [1]

하지만 혈통을 중심으로 능력이 이어지는 자들이기 때문에, 비초월종이지만 자신의 노력으로 초월지경에 오른 엘로힘을 고깝게 여기기도 한다. 1000년에 걸쳐 서서히 초월지경에 오르는 자신들에 비해, 별 것도 아닌 것들이 수십년만에 초월지경에 오른다고 생각하거나... 순혈주의나 우생학, 우월주의적 사고를 가진 자들도 적지 않다고 한다.

그들의 보편적 사고를 생각하면, 노블레스는 초월종만으로 구성됐을 것만 같지만, 초월종은 전 우주적으로도 희귀한 종족이기 때문에 초월종만으로 연합을, 물질계를 커버하기란 불가능하다고 한다. 따라서 엘프같은 상위종과 초월종과 일반종간의 혼혈종을 노블레스에 포함시켜 지지세력으로 삼는다고 한다. 디오의 주인공 윤용노의 펫 정천이 이런 혼혈종에 속한다.

연합의 주축을 이루니만큼 강력한 권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권력을 이용하여 각종 위법, 탈법 행위를 저지르기도 한다. 대차원의 질서를 수호하는 명계와는 자주 대립각을 세운다.

노블레스에 속하는 대표적인 인물로 드래곤 이 있다.

6 던전 앤 파이터소드마스터의 각성명

본래는 제국의 전이 실험의 피해자들중 여귀검사를 비롯한 여러인물들이 창설한 반 제국 조직.
제국에서는 이 노블레스를 섬멸할려고 혈안이 되어있다.
자세한 것은 소드마스터 항목 참조.

7 엘소드의 캐릭터 루시엘의 2차 전직

로열가드로부터 전직한다. 루시엘/로열가드-노블레스 항목 참조.
  1. 세력의 규모만으로 본다면 엘로힘이 노블레스의 3배정도이지만 엘로힘의 주축은 물질계에서 자유롭게 활동을 하지 못하는 신선이기 때문이다. 자세한 것은 엘로힘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