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만

1 인도의 신분제인 카스트제도의 계급 중 하나

인도 카스트의 제일 높은 계급으로 크샤트리아보다 더 윗계급이다. 영어로는 '브라민'이라고 발음한다. 현자와 성직자에 해당되는 계급이라고 보면 되며, 이들이 숭배한 종교가 브라만교다.

참고로 인도의 요리사 가운데에는 브라만 계급이 유독 많은데 다른 계급이 하는 요리는 부정탄다고 안 먹기 때문이라나 뭐라나...

2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3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3에서는 인도 국가 수도승으로 등장하는데, 코끼리를 타고 다닌다.
brahmin.jpg
워낙에 체력이 약해 점사맞으면 잘죽는다. 그런 주제에 근접. 애시당초에 전투병과로 만들어진 것도 아니니 전면에 붙이지 말자. 참고로 기본 상태인 근접 공격 모드에서만 근처 아군을 치료하니 참고할 것.

주변유닛 자동 힐링 기능이 있으며 백호를 찍어내 몸빵할 수 있다.[1] 여기에 이속오라와 지면 강타 능력까지 있어 느린게 흠인[2] 코끼리 계열 유닛들을 보조해준다. 카드로 추가적인 업이 가능.

3 한국 온라인 게임 퀸스블레이드의 등장하는 계급

설정 상 100년이 넘는 세월이 흐르며 거의 다 손상돼버린 구인류의 유전자를 사용해 탄생한, 능력적으로 한없이 순수한 인류에 가까운 지휘 계급.

순수한 인류니 뭐니 해도 어디까지나 기본이 인간이기에 신체능력이든 뭐든 돌연변이로 태어난 신인류인 엘카나들에 비해 딸리지만, 스타 더스트라 불리는 모종의 물질을 아무런 부작용 없이도 섭취 혹은 흡수해 자신의 힘[3]을 상승시키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엘카나의 경우는 흡수할 경우 높은 확률로 돌연변이가 일어나 기괴한 괴물이 된다거나, 정신오염이 일어나 사이코가 된다거나 하는 부작용이 생긴다고 한다[4]

작중 묘사되는 모습으로는 아예 전부가 인간 남성. 엘카나들과 일종의 팀을 이뤄 움직이며, 육체적으로 그들보다 약한 특성상 후방에서 지원, 보조, 선도, 교육 등의 역할을 맡는다.

엘카나를 포함한 모든 인류들의 유전자를 관리하는 역할을 맡은 메인 컴퓨터인 마더가 직접 선별해 육성한 귀하디 귀한 진정한 인류로서의 남성이니 만큼 상당히 잘난 높으신 분으로 대우받고 있다. 엘카나들이 빠지게 노력해도 기껏해야 브라만의 하위 계급인 크샤트리아까지 밖에 못올라가는 것을 보면 일종의 우상화 함으로써 육체적으로 약한 그들의 권위를 차려주려는 의도가 보인다.

같은 인간 남성인데도 제법 많은 수가 엘카나보다 직위가 낮아보이는 후방 보급직[5]이나, 심지어 언제 죽을지 모를 경비병으로 일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한명 한명의 남성이 귀중한 자원인 마당에 왜 이렇게 브라만과 기타 남캐들의 대우가 다른지에 대해 설명이 없어 설정에 관심을 두는 유저들을 혼란스럽게 했다. 그런데 사실 이런 npc로 활약하는 남자들은 지구멸망이 이후 지속적으로 지상에서 살아온 난민 출신 구인류거나, 마더가 지휘하는 지하 기지가 아닌 우주, 해저 등으로 도망쳤다 정착에 실패하고 마더의 휘하로 합류한 구인류의 후손들이다. 그렇다보니 여러모로 유전자도 오염되어있고, 극심하진 않지만 군데군데 돌연변이도 있기 때문에 같은 남성이더라도, 진정한 순수 인류로서 공들여 제작된 남성인 브라만들은 물론이고 그들의 지휘를 받는 엘카나보다 직위가 낮은 취급을 받고있는 것이다.

수가 적은 만큼 엘카나와 반드시 1:1 관계는 아니며, 실제로 웹툰판 퀸즈 블레이드 더 세븐 프롤로그에 등장한 엘도르만 해도 휘하의 엘카나들이 한 두명이 아니다. 퀘스트 중에서도 자신의 엘카나를 버린 브라만이 실제로 수많은 엘카나들을 거느리고 있었다는 이야기가 잊을만 하면 나온다. 그야말로 하렘이 합법화된 세계인 셈. 그런만큼 자슬아치같은 비하발언이 있을지도 모를 일이다

실질적으로 그들의 정체는 플레이어 자신.[6] 엘카나들이 브라만에게 말을 걸 때 화면 너머의 유저를 바라보는 듯한 각도를 취한다거나, 여러 npc들이 브라만을 지칭해 너머의 고귀한 분이라고 묘사한 것을 통해서도 대략 유추가 가능했다.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유저들의 입장에서 그렇다는 것일 뿐, 스토리 적으로는 역시 그냥 팀을 이뤄 움직이는 고귀한 신분을 가진 고위층 남자 정도로 묘사되는 게 맞다.

브라만들 중에서도 특히 급수가 높은 자들을 마스터 브라만[7]이라고 칭하는 듯 하며영어와 인도어의 조화라니 뭔가 묘하지만, 그들로 이뤄진 브라만 평의회가 존재해 마더를 주축으로 한 세력의 모든 것을 쥐락펴락하는 것으로 보인다.
  1. 홈 시티 카드를 사용하면 일반 호랑이도 찍어낼 수 있다.
  2. 느리다고 해도 어디까지나 다른 기병에 비해 느린 편. 보병에 비하면 오히려 빠르다.
  3. 극중 묘사되는 것으로 봐서는 육체적 능력이라기보다는 사이킥 능력에 해당되는 것 같다.
  4. 하지만 이 점의 경우 의심스러운데, 실제로 작중에 등장하는 위퍼의 튜토리얼 캐릭터로 등장하는 야마의 경우 직접 스타더스트를 섭취했는데도 정신적인 이상이나 돌연변이는 전혀 없이 능력만 대폭 상승했다. 아무래도 실제로 스타더스트를 흡수했을 때 힘의 상승률도 신인류인 엘카나가 더 높지만, 작품 전체적으로 팽배한 브라만 우상화의 한 방법으로 엘카나 독단에 의한 스타더스트 섭취를 막는 것으로 보는게 더 나을 듯 하다. 하지만 야마의 경우에는 비참했다. 자신의 브라만에게 사이킥포스도 빼앗기고, 브라만도 무서워한다는 지하 감옥소에 갇혀 평생을 지냈다. 그리고 아이러니한 건 야마의 독단이 아닌 브라만의 명령으로 스타더스트를 섭취했는데도 그런 벌을 받았다.
  5. 작중 엘카나에게 존댓말을 하고 존대하는 남성들.
  6. 퀘스트 창에서 퀘스트 설명을 보면, 왠지 플레이어 브라만 입장으로 보는 듯하다. 그리고 신분도 예비 브라만
  7. 잔느의 브라만이 마스터 브라만 급이라 그 아래 엘카나들이 수십이라 모를 것이다 라는 언급이 있는 걸 보면, 높은 브라만일 수록 그 아래 거느릴 수 있는 엘카나 수가 늘어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