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개요
전상영작가의 작품 NR 시리즈의 등장인물 이자 NR BB(버프 더 비스트)의 주인공.
시리즈의 주인공인 쑈오리 라마의 불알친구이자 가장 소중한 친구.
前 갬블파이트 D블럭 위너. XR 크루의 멤버 이자 트레이닝 더 소울 유일의 인권 해결사 클랜 풍성 혜수의 멤버. 그리고 세계관 최후의 복서다.
2 특징
세계관 최고의 로멘티스트. 이유는 후술한다.
건장한 체구의 인디언 청년이다.[1] 원래는 쑈오리 라마와 함께 활동하던 '길거리 파이터' 였지만, 모종의 사건을 계기로 진짜가 되기 위해 '갬블 파이트'[2]의 파이터로 활동하고 있었다. 하지만 전적 12전 12패의 안습 파이터로 12패 하던 날, 길거리에 버려져 죽을뻔 한 것을 '박태풍관장'에게 구해져 조풍년에게 트레이닝 받아 복서로서 다시 링에 오르게 된다.
그리고 작중 몇 없는 상식인 포지션을 맡고 있다. 긴 말 필요 없이, 시리즈 전체를 통틀어 연장자에게 존댓말 하는 캐릭터가 거의 없는 상황. 그도 처음엔 쑈오리 라마와 같이 위 아래 없는 경거망동한 양아치 였으나, 시리즈가 진행되는 동안 많은 사건을 거치며 정신적으로 많이 성장해 간다.
3 작중 행적
3.1 NR 시커먼 빛
W.P 17지구 갬블파이트 싸움꾼. 12전 12패의 안습파이터.(...)
"기둥을 방패삼아 내 뒤에만 딱 붙어 있어. 링에선 '전패(全敗)'이지만 링 밖에선 '전승(全勝)'인 버프 더 비스트를 믿으라고."
쑈오리 라마를 스카웃 하기 위해 찾아온 '스톰 클랜' 소속 Dr.샤몬에게, 쑈오리가 "자신은 이미 가입된 크루가 있다."며 XR 크루를 소개하며 함께 언급 되었다.쑈오리, 이건 아니라고 봐...
에피소드의 중반부까지 출연이 없다가, '덕후 킬러 연맹'에게 다구리 맞고 죽을 뻔한 쑈오리 앞에 XR크루와 함께 짚차를 몰고 나타나 쑈오리를 구출한다. 이후 가까스로 살아남아 사건을 종결시키기 위해, 만악의 원흉인 '크로스 교단' 을 괴멸시킬 작전을 짜는 쑈오리 라마와 함께 밤을 세며 결전을 준비한다.
쑈오리: 쫄거 없어. XR 크루, 갈 데까지 가는 거야.버프: 그렇게 말해도 아무도 안 쫄아 임마. '봅'은 뭔 상황인지 몰라서 안쫄고, 뉴크는 제정신 일땐 몰라도 케삼 몇알 먹고나면 눈까뒤집고 나댈꺼고. 나야,
언제 죽어도 상관없는 놈이니까.
쑈오리: 미친 새끼. 해 뜬다. 결전이다.
그 뒤 'XR 크루'와 함께 예상 외의 전력으로서 활동한다. 송신머신을 통해 최 게바라 에게 '신앙칩'에 대한 정보를 업로드 해준 뒤, 최 게바라가 칩의 데이터를 해킹하여 '크로스 교단'의 군사들을 전멸 시킬 때 까지, 송신 머신과 뉴크와 봅을 지키며 승리에 이바지 했다.
3.2 NR BB(버프 더 비스트)
과거 Mr.스멕에게서 연인이었던 '아나스타샤 틴틴' 과 양 다리를 잃게되고, 이 후 정처 없이 길거리를 방황하다, 자신이 진짜라는 사실을 스스로에게 입증하기 위해 링에 오른다는 설정이다.
12전 12패 하던 날 밤, 우연히 만나게 된 '박태풍관장' 의 권유로, 그와 코치인 '조풍년' 에게서 복싱을 배우게 된다. 그 후 프로모터인 김프로의 프로모션으로 복서 로서 링에 복귀. 12전 12패의 설움을 딛고 생에 첫 1승을 거머쥐게 된다. 첫승을 필두로 역전연승으로 4연승을 거둔 뒤, 기세를 몰아 괴물 파이터인 파이어 원샷을 물리치고 '17지구 챔피언 타이틀 메치'의 기회를 갖게 되며, 결국 17지구의 챔피언이자 낙무아이인 '세렝게티 남' 을 꺾고 17지구 갬블파이트 위너을 얻게 된다.
이 후 "이왕 여기까지 왔으니 갈 수 있는데 까지 가보자" 라는 심정으로, '4대 플래닛 통합 챔피언전'에 도전하기 위해 'D블럭 워너전'에 참가한다.
D블럭 챔피언 전의 첫 상대는 그래플러 '오이지 B 스킨'. 버프는 처음 경험하는 서브미션에 적잖이 당황하며 수세에 몰리지만, 중년의 나이때문에 체력의 한계를 보인 스킨을, 괴물같은 체력으로 밀어 붙이며 승리한다. 첫 승리 후 대기실에서 휴식을 취하던 중, TV를 통해 죽은줄로만 알았던 '아나스타샤 틴틴' 이 살아있고, 심지어 갬블파이트에 참가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틴틴과 만나기 위해서라도 승리할 이유가 생긴 버프는 다음 출전을 준비한다. 19지구의 챔피언인 '스트릿 박'이 갱스터트러블로 사망, 뒤이어 부전승 출전 상대였던 '김수한' 마저 모종의 이유로 자살했다는 소식이 보도되며, 'D블럭 위너 타이틀'을 걸고 마고 산적과 격돌, 결국 마고 산적을 꺾고 불가능이라 여겨졌던 'D블럭 갬블파이트 위너'에 등극한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아들의 패배와 배팅실패로 가문이 폭망하게 된 마고산적에 의해 박태풍관장과 프로모토 김프로가 살해당하고, 조풍년은 조직의 자금을 지키기 위한 하드가 필요했던 쿰바라쟈에게 납치. 소속된 체육관은 불타버리며 버프 더 비스트는 한순간에 모든걸 잃게 된다.
설상가상, 우여곡적 끝에 만난 '아나스타샤 틴틴'과 재회하지만......틴틴은 자신을 버리고 도망친 버프에게 마음이 떠난지 오래였으며, 은인이자 새 연인인, 15대 갬블파이트 통합 챔피언인 '미하일 샤크를 만나기 위해 갬블파이트에 참전하였다고 밝힌다. 인생에 빛이 좀 들것 같더니만 어떻게 가면 갈수록 더욱 더 꼬여가기만 한다.
목적이 상실되었지만 '트위스트 패밀리'의 개입으로 자의반 타의반으로 웨스트 플래닛 챔피언 전에 출전하게 된다. 하지만 플래닛 위너전에 갑작스럽게 새일꾼 운동본부에서 출전된 새일꾼 1호가 난입하게 되었고, 뭔가 이상한 낌세를 느낀 쑈오리 라마는 최 게바라와 함께 조사를 시작한다. 이윽고 이번 18대 갬블파이트가 중앙정부의 관여가 있음을 알게된 쑈오리 라마는 단신으로 트위스트 패밀리 본사에 침입하여 버프를 탈출 시키려 하지만, 버프는 앞서 링에 오른 파이터들이 새일꾼 1호에게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마자 자신의 다음 순서인 틴틴을 위해 쑈오리의 헌신에도 불구하고 링에 오르기로 한다.
그렇게 링에 올랐더니...
새일꾼 1호의 정체는 그동안 버프와의 대결에서 패배한 파이터들을 유전자 믹싱한 괴물 이었다.[4]틴틴을 위해 링에 올라온 버프 더 비스트였지만, 눈앞에 있는 절망적인 현실에 분노하고, 그나마 남아있는 인격으로 자신들을 죽여달라는 새일꾼 1호에게 안식을 주기 위해 경기에 임한다.
새일꾼 1호: 버프...우리를...우리를...죽여줘...버프 더 비스트: (이를 갈며) 기꺼이...죽여줄께.
1시간 16분이라는 갬블파이트 역사상 최장 시간 파이트, 죽기 일보직전에 오른 주먹은 이미 형체가 완전히 뭉개질 정도로 새일꾼 1호와 싸운 버프 더 비스트 는 결국, 새일꾼 1호의 육체가 한계에 도달해 무너져 내리며 승리하게 된다. 이 사건으로 배팅에 실패한 트위스트 패밀리는 파산 직전까지 몰려 갬블파이트의 운영권을 천두패밀리에게 넘기게 되었고, 버프가 새일꾼 1호를 이긴 덕분에 아나스타샤 틴틴은 가볍게 웨스트플래닛 챔피언을 탈완한다. 그리고 플래닛 챔피언으로서 트레이닝 더 소울시티 18대 겜블파이트, 4대 통합 플래닛 챔피언쉽에 참가하여, 18대 통합 챔피언이 되게 된다. 새일꾼과의 결투로 중상을 입은 버프는 이 상황을 병실 모니터로 보면서 미소를 지으며 NR 버프 더 비스트 는 막을 내릴라 그런다. 그런데...
최 게바라가 중앙정부의 보안을 뚫고 알게 된 정보에 의하면
갬블파이트는 처음부터 중앙정부 휘하 의료국의 계획하에 실행된 프로젝트 였으며, 그동안 갬블파이트 통함 챔피언들은 USA로 넘어가지 않고 의료국의 생체 샘플로 넘어가, 상위 1%들의 우수한 신체 유전자를 위한 연구자료로 넘어가게 된다고 한다.
이 후 버프는 쑈오리 라마에게 인권해결사가 되기를 권유하던 잔인권의 말에 관심을 가지며, 어떻게든 틴틴을 구하겠다는 다짐을 하며 NR BB 는 종료된다.
3.3 NR 믹서
쑈오리 라마와 함께 17지구를 장악했지만, 잉여로운 생활에 염증을 느끼며 쑈오리에게 XR크루에서 탈퇴하고 인권해결사가 된다고 말한다. 때마침 정크처리소 믹서 사건을 해결하려 하는 잔인권과 합류하며 적극적으로 사건을 해결하려 하지만 쑈오리에 의해 무산된다. 하지만 쑈오리는 단신으로 사건의 주모자인 김말석을 살해하기 위해 정크처리소로 향했으나 먼저 매복하고 있던 샤몬크루에 의해 유괴되고, 버프는 사건을 의뢰한 여인의 도움으로 잔인권, 뉴크, 봅과 함께 수송헬기를 습격, 쑈오리를 구출해낸다.
이 후 갬블파이트 사건을 보복하기 위해 쳐들어온 트위스트 패밀리와 격돌, 소란중 '트위스트 K'에게 납치된 XR크루와 여인을 구하기 위해 본사에 침입하여 샤몬크루와 붙게 되는 등, 여러 수라장을 해치다 무차카 스므스와 만나게 된다. 이때 무차카는 최후의 복서인 버프에게 흥미를 보이는 모습을 보여준다.
무차카에게 최신식 장착형 머슬암을 선물받고 쑈오리와 함께 믹서사건에 참전, 결국 어떻게든 사건을 마무리 짓는다.
사건을 해결하고 잠시 휴식하던 도중, 중앙정부에서 보낸 블랙요원과 대립하게 된다. 사건을 해결하는 도중 Dr.샤몬에게 큰 상처를 입은 쑈오리를 기절시켜 피난 시킨 후, 믹서 사건의 피해자들을 지키기 위해 잔인권과 함께 블랙요원과 대치하며 본편이 종료된다.
에필로그에선 쑈오리 라마가 사건현장으로 돌아와 버프의 머리를 수습한다.
3.4 NR 예거 1/2
잔인권과 함께 블랙요원과 대치하다 결국 목숨을 잃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어떻게든 블랙요원에게 한방 먹이는 근성을 보여 준다. 쑈오리 라마에 의해 버프의 머리는 캡슐에 안착되었고, 쑈오리는 어떻게든 버프를 살리기 위해 동분서주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쑈오리가 최 게바라의 도움으로 쑈오리는 버프의 머리를 살릴 방법으로 '영혼 분리 시술'을 알게되고, 시술자인 'Dr.로직'에 의해 영혼 분리 시술이 가능하다는 판정을 받아 차후 상황을 지켜볼 수 있게 되었다.
3.5 NR 예거 2/2
Dr.로직이 쑈오리 라마에게 했던 의뢰는 "요원을 생포해올 것" 이었고, 쑈오리는 의뢰를 완수하기 위해 예거 크루에 입단하여 때를 기다렸다. 그리고 결국 쑈오리는 '레드 요원'을 발라버린 뒤, '브라운 요원'을 생포, 빼돌리는 데 성공한다.
이 후 Dr.로직은 쑈오리와의 약속대로 버프를 살리기 위해 영혼 분리 시술을 시작하는 것 같았으나...
쑈오리 일행이 잠시 한눈파는 사이, Dr.로직은 갱뱅 컷트와 함께 '브라운 요원'을 빼돌려 로켓을 타고 날아가 버렸다.
한발 늦게 현장으로 돌아온 쑈오리의 눈에는 바닥에 나뒹구는 버프의 수급만이 남아 있었다. 아무 말도 못하고 그렇게 바라만 보고 있는 찰나, 갑자기 그의 눈앞에 버프 더 비스트의 환영이 나타난다. 환영으로 나타나 잠시 자신의 수급을 바라보던 버프는, 쑈오리를 바라보며
"쑈오리, 괜찮아~"
라는 말을 남긴 채 뒤돌아 손을 흔들며 유유히 사라져 갔고,
그의 뒷모습에 대고 뭐가 괜찮냐며 소리치던 쑈오리는, 감정에 복받쳐 자리에 주저앉아 버프의 머리를 끌어안은 채 서글프게 흐느낀다...[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