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제원
형식 번호 : GAT-X1022
유닛 타입 : 프로토타입 근접전용 모빌 슈트
파일럿 : 뮤디 홀크로프트
제작 : 액타이온 인더스트리
운용 : 지구연합 제81독립기동군 팬텀페인
실전 배치 : C.E 73년
조종 : 표준형 콕피트에 파일럿 1인
전고 : 16.89m
중량 : 84.24t
동력 : 초고밀도 배터리
장갑 : PS(Phase Shift) 장갑
무장
* M2M5 토데스슈라켄 12.5mm 자동 근접 방어 화기 x 2(두부)
* Mk315 스틸레토 투척분진 대장갑 관입탄(왼쪽 어깨에 3개가 수납)
* M443 스콜피온 기동 레일건(오른쪽 어깨에 장착된 대빔 실드 안쪽)
* M7G2 리트렉터블 빔 건 x 2정(팔 부분 장갑 안쪽)
* ES05A 빔 사벨 x 2자루(다리 옆, 각 한자루)
* 대빔 실드 x 1개(오른쪽 어깨에 고정 장착)
2 소개
710px
기동전사 건담 SEED C.E73 STARGAZER에 등장하는 듀얼 건담의 개량형 기체.
지구연합의 액타이온 프로젝트사를 중심으로 한 여러 군수 업체가 협력하여 진행한 에이스 파일럿용 고성능 커스터마이즈 모빌 슈트 개발 계획인 '액타이온 프로젝트'로 인해 다른 4기의 GAT-X 시리즈와 함께 재생산된 듀얼 건담을 베이스로 전담 파일럿인 뮤디 홀크로프트의 조종 습관과 전투 방식을 참고하고 타 팬텀 페인 기체들과의 제휴 운용을 상정하여 개수된 결과 근접 백병전을 중시하여 완성되었다.
자프트가 강탈하여 운용한 듀얼 건담에 독자적으로 추가하여 운용한 '어설트 슈라우드'의 유용성을 알아본 지구연합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동일 컨셉의 장비인 '포르테스트라'를 개량한 개량형 포르테스트라를 장비했다. 블루 듀얼에 장착된 포르테스트라가 기존 포르테스트라와 다른 점은 기체와 동일한 PS 장갑으로 제작된 것과 필요 최소한, 최적의 위치에 완전 고정식으로 설치된 것이다. 덕분에 필요 최소한의 중량 증가와 운동성 저하를 억제하는 효과를 보게되었다.
원래 듀얼 건담이 그러하듯 근접전에 특화되어 있는 기체. 손목에 달린 리트렉터블 빔건이나 실드 내부의 레일 건 등 근접전에서의 변칙적인 기습을 위한 무장 배치가 특징이다. 단 모 게임에서는 중거리 기체로 설정해 버렸다
그러나 이런 근접전 특화라는 설정이 무색하게도 고식적인 근접 공격에 최후를 맞는 허망함을 보인다. 기동전사 건담 SEED C.E73 STARGAZER 1화에서 후반부에 키르기즈스탄 기지를 급습한 자프트 잔당을 제거하기 위해 출동중인 모습이 나왔고, 2화에서는 디스트로이 건담을 탑재하고 서유라시아 대륙을 이동중인 한니발급 육상전함 '보나파르트'를 호위하는 임무를 수행하였는데 자프트의 공격에 대항하여 초반에는 빔 건 사격과 스틸레토 투척으로 선전하는 듯 싶다가 기습적으로 양날 빔 대거를 들이밀며 달려드는 바쿠 하나를 처리하지 못하고 일격을 당해 실드를 포함한 오른팔이 어깻죽지 채로 날아가버린다.[1] 이어서 왼쪽 무릎까지 썰리고 주저앉게 되어 전투력을 거의 상실하자 이 틈을 놓치지 않은 케르베로스 바쿠 하운드 3기가 달려들어 집중 공격을 가한다. 이로 인하여 파일럿인 뮤디는 사망. 격추될때 바쿠들이 달려들어서 머리에 장착된 빔 크로로 콕핏을 마구 찍어서 파괴한지라 통칭 개먹이가 되었다고 놀림받는다. 또한 이 장면을 두고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에서 양산형 에반게리온들이 에반게리온 2호기를 파괴할 때의 장면을 패러디했다는 의견도 존재한다. 비참하게 최후를 맞는 꼴과, 파일럿 뮤디 홀크로프트가 여성이라는 것 때문인지 몇몇 음란마귀에 빠진 사람 기준으로는 이 장면 보고 바쿠에게 수간 윤간당했다 말하기도 한다.
3 모형화
모형으로는 HG 1/144와 SD로 발매되었다.
- HG 1/144는 2006년 9월 1600엔에 발매되었다. 2002년 11월 1200엔에 발매된 HG 듀얼 건담에 일부 신금형을 적용하고 스탠드를 포함하여 발매되었는데, 기존의 HG 듀얼 건담에서 부품만 몇 개 바꾸고 마는 성의없는 바리에이션에 기존 HG 듀얼 건담의 문제점을 모조리 안고 있고, 프론트 스커트로 인해 듀얼 건담의 가장 큰 장점인 허벅지 가동이 반쯤 봉쇄되어버려 품질면에서 크게 호평을 얻진 못했다.
안습한 프로포션은 제쳐두고스틸레토 수납 부위는 개폐가 재현되었지만 가동식이 아닌 탈/부착식으로 재현되었고, 스틸레토를 쥔 머니퓰레이터는 리트렉터블 빔건과 동일한 런너에 위치한 관계로 설정과는 동떨어진 엉뚱한 색으로 사출되었다. 그리고 다리 장갑에 수납되는 빔샤벨이 은근히 잘 빠진다. 사람들이 가장 불만스러워했던 점은 무지막지한 스티커. 노란색은 대부분이 스티커 처리. 그래도 스타게이저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제법 잘 팔려나갔지만, 몇 년간 재판을 안하고 있어 구하기가 힘들다.
- SD는 2007년 5월 600엔에 발매되었다. 역시 기존 SD 듀얼 건담에 신금형을 추가한 바리에이션으로 발매.
4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에서의 블루 듀얼 건담
- 랭크:A
- 속성:원거리형
4.1 스탯
- 체력 : 14.4(S랭 차저 체스탯인 V2A,프로비,건담 데스사이즈 헬(EW),알트론 건담(EW),더블오,크로스본 건담 X1과 동급)
- 방어력 16.8
- 필살기 15.3
- 스피드 21.3
- 공격력 15.3
- 민첩성 13.5
- 합계 96.6
4.2 스킬 구성
- 베테랑 : 리로드 업
- 에이스 : 철벽수비(A랭크)
4.3 무장 구성
- 1번 : 빔 사벨
- 2번 : 리트랙터블 빔건(2연사)
- 3번 : 스콜피언 기동 레일건
- 4번 : 전탄 발사형 필살기
4.4 기체 설명
설정상 듀얼 AS의 개량판인데 어째 캡파에서는 AR 듀얼 AS보다 스탯도 더 떨어지고 랭크도 밀린다.(...)
빔 사벨은 자기방위용 이상이하도 아니며 듀설트보다도 구린 편이다.
유일하게 듀설트보다 나은 점은 2타 후딜이 적어 스왑질이 편하다는것..
근데 빠는 3타다운...어?
리트랙터블 빔건은 기본 장탄수도 많고 스킬 리로드업에 의해서 무한에 가까운 난사가 가능. 더러운 중거리형들에게 쌍빔라의 찰짐을 보여주자!
스콜피온 기동 레일건은 이 유닛의 최대 특징으로서, 레일건을 2발 발사할 수 있다. 레일건 탄에는 다운포인트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레일건 2발을 다 맞을 경우 다운된다. 이게 정말 계륵같은 무장인데, 자체 무장 대미지는 정말 눈튀어나오게 높을 정도지만 문제는 자체경직과 그놈의 다운포인트. 아군이 칼질 맞춘 적에게 댐딜한다고 레일건을 쏴질렀다간 욕을 먹어야 하고 그냥 내가 알아서 맞추자니 자체경직이 진짜 걸리적거린다. 게다가 이놈은 중거리 타입이다 보니 비슷한 근&중거리형 기체와 조우할 확률이 높은데, 2발이나 맞춰야 다운되고 자체 경직까지 있는 이놈은 정말 안타까울 뿐이다.
물론 다운포인트가 장점으로 작용하는 113 콤보도 있지만, 자체경직에 의해 발사전에 역칼 맞을 확률 매우 높음.이거타고 이딴짓하는거 자체가 필패다.
철벽 수비 스킬은 허세가 아니라 정말 적용된다. 속성도 사라졌고 하니 돌격형&중무장형으로 떡장을 둘러서 더러운 근거리형들에게 좀비가 무엇인지 보여주자!
기체 설정은 듀얼 AS의 근접 강화 사양 기체지만, 어째선지 중거거리전투&원거리 지원을 강요받고있다.
그 외에도 외관 밸런스가 SD화 되면서 묘하게 불곰을 닮았다.(...) 3번에 다운대신 기절이라도 달려 있었으면 그야말로 충격탄. 후술할 AR기체가 비슷한 효과의 표창을 던져대니 확인사살.
참고로 스틸렛토 투척분진 대장갑 관입탄(통칭 수리검)이 구현 안된 관계로 따로 AR로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10월 20일 베르데 버스터 건담이 2연장 빔 라이플 AR로 나와준 만큼 더욱 가능성도 높아졌고...그리고 진짜 나왔다빠르데는 1년 전에 나왔는데 왜 지금 나오니
그리고 2011년 8월 업데이트 된 스타게이저 건담의 재료로 당첨되었다.또 2012년 3월 업뎃된 SS랭 프리덤 건담(미티어)재료로도 당첨....
4.5 입수방법
53번 캡슐(14800P).
문제는 이 캡슐머신이 통칭 알바토레캡슐이라는게...
하지만 스타게이저 건담의 재료를 뽑기 위해 굴리는 유저라면 당장의 문제가 블루 듀얼이 아닐것이다. 이놈때문에...
73호 캡슐(14800P).
여기에는 아래의 스틸레토도 있고 이 둘이 짱짱하게 잘나오니 한번 돌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빠햄독보다 좋단 게 어디야
5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에서의 블루 듀얼 건담(스틸레토)
- 상성 : 중거리형
- 랭크 : AR
2012년 11월 정기 업뎃에 신규 A랭크 캡슐머신에 라인업.
5.1 무장일람
- 무장 1 : 빔샤벨
- 무장 2 : 리트랙터블 빔 건(2연사)
- 무장 3 : 스틸레토 투척분진 대장갑 관입탄
- 무장 4 : 난무필
5.2 스킬일람
- 베테랑-방어력 업
- 에이스-철벽 수비
5.3 유닛설명
애칭은 찌듀.
1번 빔 사벨. 언제는 A랭 찌가 안 그랬던가...호신용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느와르 같은 게 달려오면 그냥 째끼자. 이 녀석의 칼로는 느와르를 절대 이길 수 없다.
2번 리트랙터블 빔 건. 이놈도 빠기랑 똑같아서 찌빠 상대로는 데미지를 찰지게 뽑아낼 수 있으나 묵한테는 그냥 맞추는 것 말곤 의미를 찾기 힘들다.....는 격변전 이야기, 격변후 속성삭제로 인해 모든 기체들에게 공평하게 찰진 데미지를 안겨 준다. 반응, 사거리, 데미지 모두 좋으나 잔탄과 리로드가 다소 쪼달리니 3번 스틸레토 와의 연계와 잔탄관리가 중요하다.
3번 스틸레토. 슬로우 효과를 거는 수리검을 3X3=9발 던진다. 빠기의 레일건과는 다르게 무빙샷이 되며 다 맞추면 쌍권총 1대 반 정도의 데미지가 나온다. 사정거리는 대갈발칸 정도의 사거리. 탄속은 빠른 편이나 그 속도가 다소 미묘해서 짧은 사거리와 맞물려 잘 맞지가 않는다, 하지만 3연발을 3번씩 삼연벙 날려대니 데미지보단 슬로우에 중점을 두고 던지자. 일단 맞추면 322322322 콤보로 상당한 딜을 뽑을수 있다.
4번 난무필. 모션은 그냥저냥.
일반 블루듀얼의 바리에이션으로 등장한 AR랭크 기체. 이제야 본 기체의 근&중거리 전투에 걸맞는 무장구성이 된것 같이지만 무언가 허전하다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다.가변으로 레일건 내놓으라고 기체의 성능자체는 굉장히 좋...다기보단 심플하면서도 랭크값은 한다는 의견이 대세. 하나쯤 뽑아서 손해볼건 절대로 없는 기체지만 이상하게도. 정말로 이상하게도 공방에서 안보인다. 아니 진짜로 안보인다 거의 지삼트바 수준으로...왜긴왜야 더러운 사이클때문이지
격변 이후 이 기체는 전체적인 화력 하향평준화와 슬로우상향과 스킬과 파츠의 궁합때문에 탱도 딜도 다하는 괴물이 되었다.
스킬이 방업+철벽 2중 방어이고, 화력 하향 평준화 때문에 맞아도 일단 잘버틴다. 여기에 돌격형이나 중무장형을 달면 수십대를 맞아도 안죽는 괴물 탄생. 무장 데미지도 어떻게 평준화 시켰는지 모르겠지만 미쳐 돌아간다. 특별한 방어보정이 없다면 어중간한 S랭도 정면전 딜교환으로 이기는 이상한 상황이 나올 정도이다. 이런 상황에서는 적 기체들이 싸우질 않으려고 하는데 그걸 방지하기 위해 만나자마자 딜도를 꽂아주자. 도망도 못간다.
다만 필살기는 주의. A랭크 기체에 체력 30%이하에 철벽이 뜬 상태라면 평타에는 잘버티겠지만 100% 전탄필 날아온다. 아군의 필살기 유무 알려주는 채팅 잘듣고 스킬이 난무필이므로 역필은 반드시 익히자.
5.4 입수방법
73호 캡슐머신(A랭크 전용 캡슐/14800포인트)을 돌리시오. Good Luck.- ↑ 당시 종아리에 붙은 빔 사벨을 뽑아 반격하려 했지만, 바쿠의 공격이 더욱 빨라서 허망하게 당했다. 주인공 보정 투성이인 SEED 본편과는 달리 리얼리티한 전개.
만약에 SEED 본편이었고, 파일럿이 키라 혹은 아스란,이자크였다면 달려드는 바쿠를 오버 헤드 킥으로 날려버리는 전개로 그렸을 가능성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