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선수는 악셀 비첼 항목으로
작가 본인이 그린 오그리마 풍경. 직접 백여명의 NPC와 리퀘요청한 유저들을 A4 용지에 일일이 그리고 스캔했다고 한다.
1 개요
게임 팬 코믹을 주로 그리는 한국의 그림 작가. 본명은 임유미. 유명작으로는 포켓몬스터 불가사의 던전과 '록타르 오가르'가 있다.
전부 펜으로 그려 간단한 듯 정성을 많이 들인 독특한 화풍이 인상적이며, 유치한 것 같으면서도 빵터지는 개그 센스와 해당 게임을 하는 유저들이라면 알 수 있는 디테일 묘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개그 센스는 무술소년 꼬망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이 중 어이가 없어서 쓰러지는 효과는 단순히 만화적인 표현이 아니라 진짜로 넘어지는 것[1]이다.
당연하지만 실제로 플레이하는 게임을 팬 코믹으로 그리며, 실력이 워낙 뛰어나다 보니 이런저런 이벤트에도 자주 당선된다. 넥슨에서 주최한 이벤트에 당첨되어 밸브 본사에 방문한 적도 있으며 KDL 결승전에서는 친구들과 미포 코스프레를 하고 등장하기도 했다. TI에도 방문했는데 이 때도 미포 코스프레를 하고 다니는 바람에 외국 디자이너가 자신에게 그림을 그려 준 미포걸에 대한 트윗을 올린 적도 있다.
와우에서는 헬스크림 서버의 '라쎄티'라는 이름으로 사냥꾼을 키우고 있다. 템과 전적을 보아 PVP 유저인듯. 그리고 테이밍한 야수들의 이름들이 참 인상적이다. 거의다 섹드립 작가의 취향이 나온다 작품들에서 나오는 성향이나 플레이 전적을 보아 진성 호드 유저인듯.
과거에 만화를 그릴 때에는 그림에 비해 대사의 비율이 높고 스토리의 개연성이 부족하다는 문제점이 자주 보였다. 2011년도에 포켓몬 관련해서 안 좋은 사건을 겪고 '과연 남이 만든 소재를 가지고 만화를 그리는 것이 옳은가'에 대해 방황하다가 4년 뒤 다시 만화를 그리기 시작한 뒤에는 이러한 단점이 많이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 연재작
- 필
- 네이버 베스트 도전에서 시즌 1까지 연재되었다.
- 항목 참조.
- 록타르 오가르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팬 만화. 비첼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배틀코믹스에서 시즌 3까지 연재했으며, 시즌 1~2는 각종 팬사이트나 블리즈툰에서도 연재한 바 있다. 마법학교에서 사고뭉치이자 말괄량이인
방년 53세의[2] 블러드엘프 소녀 '데본 선스펠'의 좌충우돌 이야기. 현재 오버타임과 파랑구조대를 동시 연재하고 있어서 휴재 중. - 스핀오프작으로 '겨울맞이 축제의 저주'가 있다. 데본이 World Of 'Work'raft[3]에 빠져 어머니와 시간을 보내지 않자 망령에게 저주를 받게 되고, 다른 저주받은 사람들과 힘을 합쳐 호드의 겨울맞이 축제를 만들어 나간다는 내용.
- Docta
- 도타 2 단편 팬만화. 레딧 등지에서 꽤나 인기를 끌었지만, 영웅의 시간을 공식적으로 연재하기 시작하면서 연재하지 않게 되었다.
- 영웅의 시간
- 도타 2 영웅의 소개 만화. 넥슨으로부터 공식적으로 의뢰받아 넥슨과 배틀코믹스, 레딧, 전용 홈페이지 등지에서 연재하였다. 드로우 레인저까지 진행하다가 넥슨이 도타 2에서 손을 떼면서 자동으로 연재 중단.
- 오버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