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더 퍼시픽/등장인물
Bill "Hoosier" Smith (1922.1.14 ~ 1985)
파일:Attachment/154px-Hoosier-Real Life.jpg
1 개요
미국의 군인이자 HBO 제작 미니시리즈 더 퍼시픽의 등장 인물. 태평양 전쟁 참전 용사이다. 미합중국 해병대 제 1사단 1연대 2대대 H중대 소속으로, 소총수를 맡아 1941년부터 1944년까지 복무했다. 더 퍼시픽에서는 2대대의 개그 담당. 1편의 과달카날 상륙 직전부터 펠레리우 전투 상륙작전 때 부상당할 때까지 꾸준하게 나와서 섹드립을 친다. 한두 마디씩 툭툭 뱉는 게 일품. 레키는 후시어가 잘생겼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다.[1] 성깔이 보통 내기가 아니라서 글로세스터에서 궁시렁대고 불평하는 레키의 입을 한방에 다물어버리게 했다. 더 퍼시픽에서의 배우는 제이콥 피츠.
2 생애
2.1 전쟁 이전
전쟁 이전의 삶은 잘 알려져 있지 않으나, 로버트 레키에 의하면 해병대 신병 훈련소에서 후시어와 가장 늦게 친해졌다고 한다.
2.2 제2차 세계대전에서의 활약
과달카날 전투에서는 버드 러너와 함께 탄약을 운반하는 일을 담당하였으며, 시드니 필립스의 생일 때는 금박을 입한 수류탄을 선물로 주기도 하였다. 이후 뚜렷한 활약은 없다가 펠레리우 전투 상륙작전 때 부상을 입는다. 이 때 더 퍼시픽과는 달리 LVT의 기관총 사수를 맡았다고 한다. 부상 이후에는 레키, 러너, 처클러와 함께 캘리포니아에서 재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