뿔쟁이가 아니다! 뽈쟁이 4다
1 개요
인벤 출신 작가이며 前 배틀코믹스 작가, 현재는 탑툰에서 연재중이다. 배틀코믹스에서 게임 웹툰 연재를 했었으나, 배틀코믹스와의 대립으로 인해 배틀코믹스를 떠났다. 많은 사람들이 이름에 대해서 헷갈리는데, 뿔쟁이가 아니라 뽈쟁이이다. 배틀코믹스 작가인 제카y와는 자주 게임을 같이하고 술도 마실 정도로 꽤 친한 듯 하다. 가끔 액시스마이콜이나 도그홀개구멍 등의 BJ, 유튜버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듯.
2 연재한 만화
기본적으로 배틀코믹스에서 연재했던 것들은 뽈쟁이 롤 만화와 뽈쟁이 히오스 만화 등이 있다. 현재 8월 탑툰으로 옮긴 후에는 롤 만화만 연재중이다.
3 배틀코믹스 연재 및 탈퇴
배틀코믹스에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만화를 그리다 현재는 배틀코믹스를 탈퇴했는데, 이에 대해선 배틀코믹스/비판 문서에 더 자세히 서술되어 있다. 요약하자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만화를 그리는 뽈쟁이에게 블리자드에서 고료를 뽈쟁이에게 챙겨줄려고 했지만, 배틀코믹스 측에서는 블리자드 측 고료에 대한 말없이 중계 수수료 67%를 가져 갔으며, 다른 작가들에게도 여러가지 횡포를 부렸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작가들이 뽈쟁이에게 노예 계약까지 설명을 해 준 후에는 부당한 대우를 당한 작가들과 배틀코믹스에게 실망한 작가들과 함께 배틀코믹스를 탈퇴했다. 배틀코믹스에 대한 뽈쟁이의 공식적인 입장
현재 탈퇴한 이후 탑툰에서 연재중이다.[1]
4 여담
- 롤 인벤에서 클로저스 티나 성우 교체 논란에 대한 만화를 그렸는데, 언행으로 논란이 된 다른 작가들과는 달리 대처를 잘했다는 반응이다. 하지만 이번에는 뽈쟁이가 연재 중인 탑툰에서 논란이 터졌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웹툰 갤러리에 글을 남기기도 했다. 다행히 탑툰 측에서 대처를 잘해서 레진 코믹스처럼 몰락할 일은 면했다. 그리고 독자들을 모욕하는 일부 작가들의 행태를 보고 본인의 의사를 밝혔다.
- 승훈이라는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가 한달이나 넘는 기간 동안 리그 오브 레전드를 시작할 것을 부탁해서 리그 오브 레전드를 시작했다. 그 후에 성적이 떨어져서 대학을 못 갔고, 그 친구는 재수 학원에 있다고 한다.
-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 아이디를 비인가프로그램 사용으로 영구정지를 당했는데 자신의 개인적인 인맥을 동원해 라이엇코리아 관계자를 통해 재검토를 받고 하루만에 정지가 풀려버리는 일이 있었다. 혐의가 풀린것은 문제가 없지만 문제는 다른 이용자들과는 다르게 차별적인 대우를 받았기 때문에 한바탕 난리가 났다. 인맥이 없는 이용자들은 그저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수밖에 없고 그 후에도 별도의 절차를 거쳐야하기 때문... 이 사태를 통해 뽈쟁이의 개인적인 인맥을 언급한 경솔함과 동시에 0%의 오제재율을 자랑한다고 호언장담했던 라이엇의 과거 발언이 재조명받고 있다.
5 관련 항목
- ↑ 현재 별트러블없이 연재하는 것을 보면 배틀코믹스에 비하면 나은 편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