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다 코지로

1 막말낭만 월화의 검사에서 등장했던 캐릭터

파일:Attachment/사나다 코지로/Kojiroh.jpg

신선조 0번대 조장으로, 와시즈카 케이이치로의 동료. 시쿄의 손에 약혼녀가 죽은 이후, 약혼녀의 복수를 위해 시쿄를 추적한다.
일단 전용 엔딩이 있는데, 2에서 여동생이 그의 행세를 하는 이유가 나온다.

아래에 게재하는 것은 원래 사나다 코지로의 프로파일.

이름 : 사나다 코지로(真田 小次郎, さなだ こじろう)
성별 : 남(男)
연령 : 27세
생년월일 : 천보 7년 3월 2일
신장 : 5척 8촌(약 176cm)
체중 : 16관목(약60kg)
가족 구성 : 여동생 = 카오리, 고향 외가에 조부모만 건재
심볼 아이템 : 머리띠, 영(零)
유파 : 천연이심류 백설(天然理心流 百舌)
무기 : 도(刀) : 모즈(百舌 : もず = 때까치)
소중한것 : 여동생에게 받은 부적
즐기는 것 : 없음
좋아하는 것 : 메밀국수
싫어하는 것 : 흥정(いくら)
성우 : 코야마 쇼이치(小山彰一)[1]

MVS, 네오지오, 네오지오 CD 판에서는 등장하지 않고, 오로지 플레이스테이션 이식판에서만 히든 캐릭터로 등장한다.

성우와 얼굴 스프라이트만 바뀐 와시즈카라 보면 된다. 기술, 성능, 모션 완전 동일..이라 보기 쉬운데. 와시즈카와 다른 것이 또 있다. 초오의 마무리 모션이 다르며 (허공살로 마무리하기 때문에 헛치는 경우도 있다. 이 뭐...), 잠재오의 성공시 화면에 찍히는 한자가 다르다.(와시즈카는 誠, 코지로는 零, 2막의 사나다 코지로는 誅...)

그가 사망한 후, 그의 여동생인 사나다 카오리가 2막에서 사나다 코지로라는 이름으로 등장한다.

2 월화의 검사 2막부터 등장한 캐릭터

184946266_m.jpg

미부(壬生)의 음랑(陰狼) / Shadow Wolf

이름 : 사나다 카오리(真田 香織, さなだ かおり)
성별 : 여(女)
연령 : 27세
생년월일 : 천보 7년 3월 2일
신장 : 5척 7촌(약 172.7cm)
체중 : 13관목(약 48.8 kg)
가족 구성 : 오빠 = 코지로(사망), 고향 외가에 조부모만 건재
심볼 아이템 : 오빠의 유품인 머리띠, 주(誅)
유파 : 천연이심류 백설(天然理心流 百舌)
무기 : 도(刀) : 모즈(百舌: もず = 때까치)
소중한것 : 오빠의 유품인 머리띠
즐기는 것 : 없음
좋아하는 것 : 메밀국수
싫어하는 것 : 거미
성우 : 나카타니 사토미(中谷 里見)

남장여자. 1번 사나다 코지로의 여동생으로, 시쿄에게 살해당한 오빠 대신 0번대 조장 행세를 하고 있다. 오키타 소우지의 대표적인 기술로 알려진 '전진하며 3단 찌르기'를 사용하는것을 보면 그가 모티브인 것 같다.
시쿄 난동으로 전력이 손실된 0번대의 존재가치를 증명하고, 한편으로 오빠의 복수를 위해 조사에 뛰어든다.

찌르기 계통의 통상기는 와시즈카와 대부분 자세가 같고, 베기 계통은 서서 약베기를 제외하면 고유한 자세가 많다. 점프 강베기와 앉아 강베기를 제외하면 리치와 판정은 모두 와시즈카보다 못하기 때문에 그 공백을 점프력과 스피드로 메꿔야 한다. 던지기는 상대를 구석으로 몰았을 경우에 한해 다운 공격이 확정으로 들어간다.

게임상에서의 성능을 정리하면, 우선 힘모드는 유키와 거의 동급의 약캐. 지상 통상기의 리치가 짧아 압박력이 낮은데 그나마 가장 긴 앉아 B는 딜레이 때문에 연속기로 써먹을 길이 없다. 거기다 다운베기는 거의 봉인기급... 리치 때문에 강제연결이 어렵고 승화기인 무명검의 승화 타이밍이 1타째 연계로 빡빡한 주제에 데미지 보정은 있는 대로 다 걸린다. 가드 불능기와 이를 모으면 발동되는 특수기 무이 열의 경우, 속성 자체는 와시즈카와 비슷하지만 더 큰 딜레이뿐 아니라 타점이 너무 수평으로 치우쳤기에 봉인 확정. 뭐 히비키나 시겐 같은 CPU 캐릭터들은 잘 맞아주니 어떻게든 맞춰보고 싶다면 그쪽을 노려보자.
서서 약베기가 빠르고 길며 어느 기술로든 캔슬이 잘돼서 주력이긴 한데, 그런 운용이라면 연살참 연계를 노릴 수 있는 기모드가 차라리 낫다. 잠재오의 낭아 영은 마무리시 자세를 취하는 최종 랑아와 달리, 모으기시 아돌의 준비 자세를 취한다는 게 차이점.

기모드는 연살참으로 앉아 B를 구겨넣을 수 있어 평캐 정도로 그나마 쓸만하지만, ←A의 리치가 심각하게 짧아서 맞추려면 어떻게든 붙어야 하는데 약베기는 뭘 써도 딜레이가 좀 있는 편이라 밀착했을 때 막히면 그대로 반격당한다. 그야말로 상시 '적절한' 거리유지가 필요. 그나마 와시즈카보다 나은 거라면 앉아 A가 하단판정이고 초오의가 발동 중 중단판정으로 바뀌기 때문에 중하단 흔들기 선택지가 좀더 풍부하다는 것 정도? 기/극모드에서 BC 중단기의 강화판격 기술로 산화라는 전용기가 있는데, 구석에서 상대가 높이 뛰었을 때 맞추면 이것만으로 3회 공놀이 뒤 초오의가 연속기로 들어가긴 하지만 실전성은 미지수. 간단한 커맨드를 살려 예측 대공으로 맞춘 뒤 그냥 허공살이나 초오의 넣어주는 게 훨씬 쓸모있다.

돌리기 커맨드가 되어 쓰기 쉬워진 질공살과 허공살 외에도 하단부터 판정이 나오는 돌진기 상미섬과 3연속 찌르기 무명검, 고속 이동기 겸 기술 캔슬의 건널목 역할인 순진과 불시에 가드를 흔드는 데 유용한 파생 잡기 천지, 그리고 공중에서 맞춰도 풀히트하는 초오의 무명검 지까지 가진 기술들은 다 쓸만해서 버릴 게 없지만 대부분 위력이 낮은데다 연속기 화력도 모자라고 방어력마저 여캐답게 약하다. 따라서 대인전 극모드 선택은 가뜩이나 낮아진 방어력이 더 낮아지는데다 기모드 이상의 메리트는 승화나 아주 조금 강화된 공격력 뿐이므로 비추천. 이런 이유로 기모드 외에는 쓰기 난감한 캐릭터... 서서 약베기의 견제력 및 연속기 시동 능력과 강제 다운기가 많다는 점을 살려 중거리 이상을 유지하는 전법이 안전하다.

카에데와 비슷한 버그가 있는데, 앞으로 고꾸라졌을때 다운 공격을 당하면 앞구르기는 안되고 뒤구르기만 가능하다. 그래서 얘도 아마노와 상성 낙찰.

여담으로, 와시즈카,코지로,카오리의 관계는 딱 시티헌터의 그것이다. 마침 이름도 카오리.
  1. 이 캐릭터 말고는 따로 맡은 배역이 '전혀' 없다. 아무래도 전문 성우가 아닌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