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머메이드 멜로디 피치피치핏치)

머메이드 프린세스
북태평양남대서양북대서양남빙양북빙양남태평양인도양
루치아하논리나카렌노엘코코사라
세이라
210px115px180px250px
본래 모습인간체변신체2단 변신체
사라(沙羅/Sara)
생년월일1981년 11월 22일
별자리전갈자리
혈액형AB형
170cm
몸무게59kg
좋아하는 색주황색
캐릭터 송Return to the Sea
지위인도양의 머메이드 프린세스
성우우에다 카나[1]파일:Attachment/20px-Japan Flag.png
임주현파일:Attachment/20px-South Korea Flag.png

1 개요

머메이드 멜로디 피치피치핏치의 등장인물. 인도양에 존재하는 인어나라의 공주로 주황색 진주의 소유자. 1기 종반부까지 적으로 나오며, 1기가 끝나기 직전인 마지막 대결에서 머메이드 프린세스로 활약했다. 2기부터는 나오지 않는다. 7명 중 최연장자에, 초커를 한다. 이것은 후대인 세이라에게 인계된다. 등장 당초에는 증오 때문에 머리카락이 검었다. 실제로 흑발인 인간으로 지낼 때가 가장 많았다. 머메이드, 즉 원래 모습일 때도 꼬리, 조개처럼 생긴 가슴 장식, 진주 펜던트를 비롯한 여러 부분이 진회색이었다. 원래는 주황색이며, 증오가 사라진 뒤부터는 원래 색상인 주황색으로 돌아온다. 참고로 눈과 귀고리는 일찌감치 주황이다.

타로와는 애인이었는데, 그가 자신을 두고 귀국했을때 충격을 받는다.[2] 이것 때문에 타로에게 증오를 품었고, 끝끝내 머리카락도 검게 물들고, 자신이 지닌 힘까지 폭주시켜 인도양의 나라를 파괴한다.[3] 그리고 그것 때문에 자포자기가 된 상태에서 봉인의 열쇠를 이용해 가쿠토성의 봉인을 풀어 가쿠토를 부활시켜버리며 가쿠토와 한 편이 되었다. 가쿠토에게 조언을 하며 가쿠토의 좋은 이해자 겸 측근, 가쿠토를 부추긴 흑막으로써 활약한다.[4] 타로를 증오하지만 그에게 품었던 애정을 버리지 못했기 때문에[5] 그에게 품은 감정은 애증이지만, 증오가 사라진 후에는 다시 그를 사랑한다.

목소리에서 나오는 요력이 아주 막강하다. 2단 변신을 한 루치아 일행 셋이 처리하지도 못했던 거대한 해일을, 음성 마이크가 없는 목소리로 쉽게 없앴다. 머메이드 프린세스 6인방이 노래했는데도 멀쩡했으며[6] 되려 본인이 노래를 불러서 나머지 여섯을 가볍게 쓰러뜨렸다. 1기 종반에서 타로가 본인을 떠난 까닭을 제대로 알자, 증오를 버린다. 이때 시커먼 머리카락도 주황색으로 돌아오고, 마지막에는 자기 잘못을 책임지려고 가쿠토와 함께 심해로 사라졌다. 2기에서는 정령이 되어 몇 번이나 루치아 일행을 도와준다. 또한 주황색 진주를 통해 새로운 주황색 진주의 머메이드 프린세스인 세이라를 탄생시키고 자신의 진주를 맡긴 루치아와 세이라를 지켜보게 되었다. 여담으로 노래의 이름은 Return to the sea다. 물론 본인이 타락했을 때 나온 노래라서 선율이 꽤나 슬프다.

2 변신 후의 모습

오렌지 펄 보이스라는 구호와 함께 주황색 진주의 힘으로 아이돌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다. 멤버 내에서 최고참이어서 그런지 약간 진한 주황색을 기본색으로 하고 있는 어른스러운 코스튬이며 뮬 타입의 샌들을 신고 있다. 스커트의 왼쪽에 큰 슬릿이 들어가 있으며 그 안쪽은 노란색이다. 긴 앞머리를 황금색의 장식으로 묶고 있다. 만화에서는 처음부터 2단 변신한 상태로 나온다. 어차피 애니에서도 1단 변신 상태에서 2단 변신을 할 때 무지개 빛만 반짝이고 별 차이도 없다. 가슴부터 옷자락에 걸쳐 엷은 노란색의 프릴 장식이 있으며 뒤쪽 허리에 같은 색의 리본이 붙어 있는것 외에 장갑의 프릴은 2장 있으며 왼쪽 손목에 팔찌가 있다.

3 기타

인간과 머메이드의 사랑이 잘못되면 어떻게 되는지, 루치아 일행도 잘못되면 이렇게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거울같은 캐릭터다.
  1. 귀여미 소녀도 아니고 관서계 소녀도 아닌, 정말 매우 성숙한 여인을 연기했다. 그리고 나중에 신무월의 무녀에서도 아이돌로 등장한다.
  2. 그런데 타로는 자신이 사라를 가로막는 줄 알고, 그것이 싫어서 떠났을 뿐이었다. 그러나 아무 소리도 없이 떠나니까, 사라는 타로가 본인을 배신한 줄 알았다. 1기 종반에서 타로는 이것을 깊이 뉘우친다.
  3. 이 때문에 카이토네 부모가 죽었고, 코코가 있던 남태평양의 나라에도 큰 재앙이 덮쳤다. 만화에서는 루치아가 있던 북태평양의 나라에도 여파가 미쳤다.
  4. 그리고 이때문인지 사랑은 헛된 것이라고 부정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다른 머메이드 프린세스들에게도 사랑은 헛된 것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그런데 본인이 머메이드 프린세스들과는 거의 싸우지 않았으며 머메이드 프린세스들에게도 사랑은 헛된 것이라고 말한 것도, 본인처럼 사랑 때문에 흑화하지 말기를 바랬기 때문인 것일수도 있다.
  5. 익사시키려다가 포기하고 봉인의 열쇠로 유혹해 가쿠토성에 끌고 와서 최종화 전까지 연주를 시킨다.
  6. 사실 아쿠아 레지나에게 받은 곡으로는 머메이드 프린세스에게 데미지를 못 준다. 사라가 그 사실을 인정. 그리고 머메이드 프린세스들을 압도한 까닭은 딱 하나, 증오 때문에 변질된 요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