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로마

Sal.jpg
일본명 : サロマ
영문명 : Sal
한글명 : 플로라

록맨 에그제 시리즈의 등장인물. 애니메이션 성우는 미나미 오미/이용신.

덴산 시티에서 꽃집을 하는 아가씨. 넷 배틀 실력도 매우 뛰어나며, 사용하는 넷네비는 우드맨.EXE.

애니메이션 한정으로는 넷 경찰 소속의 비밀부서인 넷 에이전트의 에이전트도 겸하고 있으며, 이때는 블랙 로즈라는 닉네임을 쓰고 있다.
EXE1 의 스토리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무인편 전반부에서는 잭 에레키텔이 가브곤사의 게임 데이터 원본을 훔쳐가서 아이들의 웃음을 빼앗겠다는 작전을 막아내며 첫 등장. 우디타워를 이용해서 일렉맨.EXE의 체력회복용 전기신호를 차단하며 등장한다.[1]

EXE2의 스토리라인인 무인편 후반부에서는, 퀵맨.EXE의 오퍼레이터인 하야미 다이스케와 소꿉친구 관계였다. 퀵맨 스토리에서 하야미가 작별인사를 할 때의 사로마의 뒷모습은 매우 쓸쓸해 보였다.

하지만 그 이후 스토리에서는 영락없이 개그화. 애초에 EXE2 후반부 스토리라인에서는 넷 에이전트가 나온다면 주로 마사가 폭주하지, 사로마나 미유키가 폭주하는 일이 없다. 예를 들어서 프리즈맨.EXE 스토리에서는 마사의 뒤를 밟은 고스펠의 펭귄형 에어컨 로봇의 공격에 그대로 얼음동상이 되어버렸고, 고양이 바이러스 사건에서는 넷네비가 전부 고양이가 되어버리면서 출동시켰다가 샤크맨을 팀킬하려고 한걸 보고 한숨을 내쉬었다거나, 고스펠 사건 이후에 가브곤사에서 개최한 넷 모빌 그랑프리에서는 의견 다 무시당하고 바다사나이(오토코마루)호에 강제로 탑승했다가 그대로 도개교를 못 넘고 추락, 그나마 잠수함형 넷 모빌이라서 올라왔더니, 이제는 WWW의 기차형 넷 모빌과 정면충돌해서 둘 다 넛아웃되고 말았다. 그나마 활약한게 고스펠과의 대결에서 포스 필드[2] 델리트론[3]을 사용할때만 진지했다.

록맨 에그제 Axess에서 두번 등장했는데, 한번은 32화에서 비프 사령관. 즉 마사가 일본으로 돌아온다는 정보를 알려줄 때, 블랙 로즈의 모습으로. 또 한번은 39화에서 직접 넷 에이전트로서 활약할때(이때 록맨이 소울 유니존 우드 소울을 얻었다)가 전부다.

록맨 에그제 Beast에서는 비욘다드에서 등장했다.
  1. 에그제 시리즈에서는 나무속성은 전기속성에 강한 상성관계가 있다
  2. 넷 경찰의 비장의 프로그램중 하나. 특정한 데이터를 일정 영역 내에 가두는 필드를 전개하는 장치
  3. 넷 경찰 비장의 프로그램. 데이터를 강제로 델리트하는 광선을 쏘아보내는 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