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신교

파일:Attachment/사신교/Jasin.png
어??
위의 그림은 사신교를 상징하는 문양으로, 히단의 목걸이나 사사빙혈의 발동에 필요한 문양과도 동일.

사신교는 나루토에 존재하는 정체불명의 조직으로 어째서인지 작중에서 등장한 적은 없다. 일단 사이비 종교 집단이라고는 하는데, 히단이 운운하는 사신교의 교리나 의식을 보면[1] 단순한 사이비 종교는 아닌 걸로 추정된다. 저주받은 자들의 교단?

히단&카쿠즈 페어가 패배한 이후로는 한번도 언급이 된 적이 없지만 사실 히단전을 보면 이들이 매우 무서워진다. 다름이 아니라 오로치마루가 그토록 원하던 불사의 기술을 재현해냈기 때문이다. 하지만 완벽한 수준은 아니고 몇 가지의 제약이 존재한다. 이는 히단 항목 참고.

집단의 정체도 불명인데, 이들이 섬기는 사신이라는 존재 또한 도통 뭔지 알 수가 없다. 나루토 세계관에서는 이미 신과도 같은 육도선인이 존재하지만 육도선인의 성향을 생각하면 사신이라고 불릴 이유가 없다. 작중에서 사신이라고 대놓고 알려져 있는 존재가 있긴 하나, 이쪽도 아니다. 이쪽은 死神(시니가미: 죽음의 신)이고 히단이 말하는 건 邪神(쟈신: 재앙의 신)이다.[2]

어쩌면 이들의 정체는 나루토 최대의 미스터리이자 맥거핀이 아닐까 싶다(...) 결국 나루토가 완결날 때까지 사신교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밝혀진 건 없다. 하긴, 사신교의 신자라는 히단이 첫번째 실험체로서 불사의 속성을 얻었다고 하니 말 다했다(...)
  1. 히단이 "사신교의 모토는 살육이야."라는 언급도 했었다.
  2. 때문에 이 사신의 존재가 워낙 의문 덩어리인지라 팬들 사이에서는 히단이 사사빙혈의 조건이 충족되자 몸에 특이한 문양이 떠올랐다는 점과 문양 위에서 의식을 시작한다고 했던 발언, 그리고 심판이나 저주를 운운한 것 때문에 히단의 몸에 떠오른 해골 모양의 문양이 바로 그 사신의 형상이 아니냐는 추측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