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ychic Beacon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2와 확장팩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2 유리의 복수에 등장하는 특수 건물.
소련군 소속인 유리가 만든 광역 정신 조종 장치로, 작동되면 사이킥 비컨이 파괴되기 전까지 지역 내부의 모든 병력을 조종할 수 있게 된다.
다만 게임의 발단이 되는 미국 침공 당시에는 완성시킬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아, 소련군 세 번째 미션인 빅 애플 미션에서 연합군 전투 연구소를 점령한 이후부터 사용할 수 있다.
발동될 경우의 효과음으로는
내 머릿속에서 이상한 목소리가 들려…… 소련 연방 만세!(신음하며) 조… 조금만 더… 비컨에 도달해야 하… (조금 큰 목소리로) 어머니 러시아 만세!
파괴되었을 경우에는
소련 연방 만…. 아, 이젠 자유다! 소련놈들을 박살 내!나는 소련 연방의 명령에…. 여기가 어디지?
기억상실
같은 효과음이 난다. 작동 후 세뇌당한 사람들이 소련을 찬양하는 대사는 아무런 뉘앙스가 느껴지지 않는 기계음과 같아 섬짓하기도.
등장 미션은 연합군 3번째 미션 '대장에게 경의를', 8번째 미션 '자유의 문', 소련군 3번째 미션 '빅 애플', 8번째 미션 '신성 모독', 그리고 유리의 복수에서는 소련군 3번째 미션 '세뇌'와 마지막 미션 '두뇌 게임'에서 등장한다. 뉴욕을 점령하는 '빅 애플'을 제외하고는 모두 적군으로 등장한다.
대장에게 경의를 인터미션 동영상에서는 세뇌당한 듀간 대통령과 카빌 장군의 모습이 나오는데 아무렇지도 않은 듯이 소련을 찬양하고 멋대로 전쟁을 끝내버리려 하다가 플레이어에 의해 사이킥 비컨이 박살나고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도주한다. 백악관 코 앞에 이런게 생겼는데 미군은 왜 아무 것도 안 했던 거지
자유의 문에서는 이미 세인트루이스가 비컨에 의해 점령당한 상태로 등장. 제한시간이 있는데 제한시간에 근접할 수록 엔지니어→G.I→타냐 순으로 마인드 컨트롤 당한다. 타냐가 세뇌당할 경우 사령관에게 소련에게 항복을 요구하는 동영상이 뜬다. 물론 유리의 복수에서는 마인드 컨트롤 방어 훈련을 받아서 그런 거 없다. 헌데 한 가지 웃기는 게, 여기서 테슬라 발전소를 다 부숴 전력을 끊으면 사이킥 비컨의 움직임이 멈추는데, 그래도 마인드 컨트롤은 풀리지 않는다(...)
빅 애플에서는 연합군 전투 연구소를 점령한 뒤 자동 건설된다.[1] 발동시의 이펙트를 위해 전력 공급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사이킥 비컨을 부수러 수많은 로켓 보병들이 날아오고 그리즐리 탱크가 공수투하(!)되는데, 발동만 되면 그 모든 유닛들이 아군이 되는 진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물론 그 순간 바로 미션이 끝나므로 별로 재미는 없다(...) [2] 다만 연합군의 전투 연구소가 있는 곳=사이킥 비컨이 설치된 곳이 세계 무역센터 건물 앞이다.
게임 출시는 9.11 테러 발생 전이었으므로. 인터미션 동영상에서 유리가 사이킥 비컨 실물을 가지고 설명하는데 사람 키보다 조금 큰 정도이다... 실제로 건설되었을 때 높이는 연합군 전투 연구소랑 비슷한데?
신성 모독에서는 그냥 장식이다. 경우에 따라선 맵에 사이킥 비컨이 있는 줄도 모르고 지나갈 수도 있다. 배신한 블라디미르가 사이킥 비컨을 훔쳐 주위의 연합군을 조종하는데, 애초에 연합군 유닛이 얼마 없을 뿐더러, 사이킥 비컨을 파괴해도 아무런 효과가 없다. 아무래도 아직 전쟁 중인데 자기를 구해줬다고 소련군으로 돌아가는 건 설정에 모순되기 때문인 듯.
유리의 복수에서는 최종보스인 사이킥 도미네이터가 그 역할을 대신하기 때문에실제로는 3x3 등장은 많지 않다. 소련군 3번째 미션인 세뇌에서는 런던에서 연합군과 런던 시민들을 조종하고 있으며, 마지막 미션인 두뇌 게임에서는 트란실바니아에 있는 유리의 요새 양쪽에 있는 연합군과 소련군 기지를 각각 지배하고 있다.
다만 사이킥 비컨 하나만으로는 범위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사이킥 증폭기를 이용한다. 연합군 4번째 미션 '마지막 기회'에서 사이킥 증폭기가 등장하는데, 이 위력은 북아메리카 전체를 세뇌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한다.
사이킥 비컨보다 더 성능이 좋기 때문에 작동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긴 편인 듯. 이 미션에서 사이킥 증폭기를 파괴하면 빡친 블라디미르 장군이 증폭기가 파괴된 자리에 핵미사일 사일로를 올린 다음 핵미사일을 발사해 시카고를 날려버린다.
그 다음 미션인 '어두운 밤'은 여기서 본 소련군 핵의 위력에 겁에 질린 유럽 연합 가맹국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타냐와 스파이들을 독-폴 국경에 침투시켜 소련의 로마노프 서기장이 유럽을 위협할 목적으로 배치한 핵미사일 사일로들을 파괴하는 것이 목표다.
미션에서의 등장 모습만 보면 광역 마인드 컨트롤로 포스를 풍풍 풍기는 보스급 건물이지만, 실제 게임에서의 효과는 없다. 그냥 이벤트용 건물일 뿐이고, 아무런 능력도 없다. 다만 미션에서의 인상이 너무 강렬해서 일부 MOD에서 실제 능력이 있는 건물로 쓰기도 하는데, 사이킥 타워의 역할을 하거나 슈퍼무기급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rules.ini에서의 가격은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