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지구

XUISS6wMgg.png

1 개요

planet earth

2006년 BBC가 기획하고 디스커버리 채널, NHK가 일부 공동으로 제작하여 290억의 제작비로 5년 동안 만든 세계최대 세계최고의 다큐멘터리 프로젝트.

2 상세

감상 포인트는 지구 그 자체. 벤치마크필수요소이자, 일명 '사야하는 지구'.
IMDB 유저선정 최고의 방송 프로그램

아마 이때까지 존재하는 모든 다큐멘터리 중에서도 매니아이든 일반인이든 불문하고 1, 2위를 다툴 정도로 다큐멘터리 인기순위에서 빠지지 않고 반드시 등장하는 작품일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 지구라는 것 그 자체를 보여주므로 다른 다큐멘터리와는 차원을 달리하는 스케일을 보여준다. 기존의 생명체들조차 이렇게까지 찍어낼 수 있는 건가 싶을 정도로 놀라운 영상미를 제공한다.

구성은 11장으로 장당 50분 분량으로 이루어져 있다. 영어 내레이션은 다큐계의 거성 데이비드 애튼버러가 맡았다.Tibetan Fox, the pikas' nemesis

블루레이 4장을 박스셋으로 판매하고 있다. 블루레이로 보고 있자면 새삼 블루레이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는데, 어느 수준이냐고 하면 블루레이 타이틀 중 거의 필수로 봐야 할 작품으로 통한다. 화질이나 영상미 어느 쪽으로나 절륜한 퀄리티를 자랑한다. 블루레이 입문용, 아이들에게 교육용으로도 더없이 훌륭한 다큐멘터리.

극장용으로 편집한 <지구>와 후속 시리즈에 해당하는 지구상의 생명을 다룬 <라이프>, 인간을 다룬 <휴먼 플래닛>이 있다.

3 한국에서의 방영

한때 KBS에서 이규화를 캐스팅해서 더빙하고 방영한 적이 있기 때문인지 블루레이로 국내 정식발매도 되어 있다. 참고로 기존의 블루레이는 한국어 자막이 없는 버전이었기에 KBS에서 출시할 때 한국어 자막과 더빙을 넣은 버전을 새로 제작했는데, 이것이 국내 최초로 자체 제작한 블루레이 타이틀이다.

2016년 1월, 미라지 엔터테인먼트에서 스틸북 케이스 버전으로 새롭게 발매하였다. 미라지에서 발매할때는 기존의 이규화 성우의 녹음본을 사용할 수가 없어서 새롭게 장광 성우를 기용하여 다시 더빙되었다. #

최근 한국 넷플릭스에도 컨텐츠로 업로드 되었다. 제목은 원제인 planet earth. 이외에도 작정하고 BBC컨텐츠를 업로드 하면서 플래닛 시리즈 대부분이 업로드 되었다.

4 2부 제작 발표

살아있는 지구 2부 트레일러공식 확장 트레일러

그리고 2016년 10월 10일 살아있는 지구 2부 소식이 올라왔다!!
4k UHD로 제공되며, 음악은 한스 짐머 나레이션은 데이비드 애튼버러 경이 다시 맡게 되고 스눕독도 제작에 참여한다고 한다.
2016년 10월 14일, 공식 확장 트레일러가 공개되었다. 방영시기는 영국에서 11월이고 bbc one에서 방영해준다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