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투신

1 개요

파이널 판타지 6파이널 판타지 14에 등장하는 신. 영어명은 Warring Triad

1.1 파이널 판타지 6

환수들의 근원인 세 명의 신으로, 각각 귀신, 여신, 마신으로 이루어져 있다. 태초에 자기들끼리 전쟁을 시작하면서 환수들을 만들어내고 열심히 치고받다가 자신들의 어리석음을 깨닫고 스스로를 영구히 봉인시켰다.

마대륙에 봉인되어 있었으나, 가스트라 황제와 케프카가 삼투신의 힘을 손에 넣기 위해 마대륙의 봉인을 풀어 버렸다. 이후에는 케프카가 삼투신의 사이에 서 있으면 모든 마법에 당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아 가스트라 황제를 없애버리고 자신이 그 힘을 독차지하여, 신에 필적할만한 존재로 탈바꿈한다.이것들을 한낱 황금동상으로밖에 취급하지 않은 오르토스는 대체...

마지막에는 케프카 팔라초가 마력만 모조리 뽑아내준 후에, 쓸모가 없어진 삼투신은 보초로 세워버렸다. 아군이 보초로 나오는 삼투신을 전부 없애도 마법이 사라지지 않았던 것은 이 때문.

전체적으로 봤을 때 귀신은 화염 속성, 여신은 번개 속성, 마신은 얼음 속성. 보스로 나올때의 난이도는 배니시 버그를 쓰지 않을 경우 마신<귀신<여신의 순.

신경쓰는 사람은 적겠지만 각자 일정회수 피격시 대응 패턴이 존재한다.

1.1.1 마신

Fiend
내성자체는 제일 우수하지만 성속성에 약해서 홀리로 지져주면 된다. 피격 대응 패턴은 자기장으로 아군의 진형을 뒤바꾸기. 가끔 받은 대미지만큼 돌려주는 리벤지 블라스트를 쓰는데 꾸준히 공격을 누적시켰다면 9999 대미지로 즉사할 것이다(...).

HP를 깎으면 오라가 불안정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상시 헤이스트, 블링크, 리플렉트 상태가 된다. 이때쯤이면 거의 죽어간다는 게 문제. 더불어 이때쯤 되면 포스 필드를 써주기 때문에 쓰고 싶다면 스트라고스는 꼭 데려오자. 또한 아군 한 명을 타겟팅한 후 '마신의 분노'라는 강력한 물리공격을 먹이지만...리벤지 블라스트만 못하다.

쓰러뜨리면 카이엔 최강무기 무츠노카미를 준다.

1.1.2 여신

홍일점
Goddess
삼투신 중 유일하게 협공으로 상대하는 기믹을 가지고 있다. 팔을 치켜든 쪽이 뒤쪽.

내성도 출중하고 마법 공격력도 강력한데다 평타에 반응해 짜증나는 상태이상들을 자주 걸어서 정공법으로는 가장 어렵다. 시작부터 아군 한명이 무조건 자신을 대신 감싸게 하는 사랑의 선고 + (일정회수 피격시) 카운트가 끝나면 좀비화되는 죽음의 선고(리본으로 방어불가)를 거는 클라우디 헤븐이 특히 짜증나며, 아주 가끔 FF6에서 가장 악랄한 메즈기인 유혹까지 건다! 저레벨 플레이같은 최악의 경우 최소한 아군 한두명은 일부러 눕혀야지 진행가능하다. 알렉소울? 더불어 통상패턴이 사기라 그런지 삼투신 중 유일하게 HP발광이 없다. 사실상 클라우디 헤븐이 발악기라고 봐야 할 듯.

주특기인 청마법 퀘이사는 위력은 고만고만하지만 협공시 양쪽을 전부 공격가능하고 이펙트는 게임 내에서도 손꼽히는 명 연출. 하지만 잡몹 블랙 포스에게서 복사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스트라고스를 데려올 필요는 없다.

쓰러뜨리면 엑스칼리버를 준다.

더불어 방어력도 상당히 높다. 괜히 여신님이 아니다!

1.1.3 귀신

Demon
아이언 커터, 블래스터 같은 강력한 기술을 쓰지만 독속성에 약하고 스톱 한방에 바보가 된다. 웃긴 건 자신도 패턴으로 아군에게 스톱을 걸려고 한다는 것. 스톱을 건 아군에게는 블래스터를 날리는데 이 때 맞으면 즉사한다. 발광으로는 파동포를 쓰며 HP가 일정 수치 이하로 내려가면 메테오나 에어로, 서던크로스를 난사한다.

쓰러뜨리면 글로우 랜스를 준다.

삼투신 중 유일하게 배니시 버그가 통하지 않는다. 오오 귀신 오오. 그러나 2014년 들어 버그로 스킵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위의 둘과는 비교도 안 되는 굴욕을 당했다. 마침 이름도 키신해외에서는 반 농담으로 삼투신에서 제명시켜야 한다는 소리도.

1.2 파이널 판타지 14

전작들에 대한 오마쥬가 많은 파판14에서도 등장한다. 3.0의 마지막 개방 지역인 마대륙 아지스 라에서 언급되며 3.2부터 야만신으로 등장한다. 5천년전 알라그 제국의 침공으로 멸망된 메라디시아 대륙에서 침략에 대항하기 위해 소환된 투신[1]으로 바하무트와 함께 제국에 포획되어 봉인, 그 힘은 마 대륙 아지스 라의 동력원이 되었다. 각자 다르게 설정이 있는데 세피로트는 목인에게 소환되었고, 소피아는 메라디시아 대륙에 있던 어느 다민족 국가에서 각기 다른 종족을 묶어주는 조화와 화합의 여신으로 숭배했다 한다.

3.2에 마신 세피로트가 등장했으며 9.27일에 업데이트 된 3.4에 여신 소피아가 등장했다.
  1. 알라그 제국에서는 야만신을 투신이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