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샤프전자
파일:Attachment/샤프전자 Feel UX/Feelux.jpg
1 개요
샤프전자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항목에 탑재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샤프전자가 미국의 디자인 회사 Frog 디자인에 의뢰하여 개발되어, 2011년 9월에 출시하였으며, 샤프전자가 아쿠오스 폰 제품군에 적용하기 위해 만든 UI로 전 기종에 탑재된다.
2 상세
2.1 탑재 목적
원래 휴대 전화를 사용하던 유저가 처음 스마트폰을 손에 넣었을 때 가장 당황하는 것은 그 환경의 차이[1] 라고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능동성을 줄여 나가는 것을 목표로 자사 스마트폰에 이 환경을 탑재하였다. 따라서 사용자의 관점에서 손가락이 마음대로 움직일 정도의 자연적인 환경을 제공하며, 절대로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감성에 기댄 "배려"를 한다는 점이다.
2.2 작업
기존 사용자 뿐만 아니라, 초보자들도 현저하게 익히기 쉽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작업하기는 상당히 쉽다고 한다. 일단 락 스크린에서 스와이프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서랍이 없고(?) 홈 런쳐에서 모든 작업을 수행하게 된다.
3 기타
- 구글 플레이에 잠금화면만 따로 유료로 판매되고 있다. 기프트 카드 잔액이 남거나 체험하기 원하는 유저는 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그런데 판매자가 샤프전자가 아니며, 특정 잠금화면 앱의 테마로 존재하고 있다.
그리고 샤프가 망했다.(...)
이젠 역사속으로 사라질듯
- ↑ 예를 들어서 기존 일반 피쳐폰과 비교하면 키패드와 터치스크린의 차이를 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