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 레이디

1 카츠라 마사카즈作의 만화

シャドウレディ / SHADOW LADY.

얌전하고 평범한 소녀가 화장을 해서 섹시한 괴도로 활동한다는 내용. 전 3권.


2 마블 VS 캡콤의 등장인물

사람이라기보다는 사이보그.

이름만 들어서는 모르겠지만, 그 실체는 베가에 의해 사이보그로 개조된 춘리. 춘리의 도트에 검은색만 칠한 우려먹기 캐릭터다. 허나 성능은 고성능인 춘리와는 달리 엄청나게 좌절스러운 성능이다. 게다가 난입조건은 괴랄하게 어려운데 선택법도 괴랄하게 어려워 여러모로 귀찮다. 한마디로 숨겨진 캐릭터 중에서도 진정한 노가다 캐릭터. 사실 이 시리즈에 나온 히든캐릭터들은 전부 일반캐릭의 마이너+좌절 성능이니 그냥 팬서비스라고 봐야될지도. 가끔 춘리와 배리어블 크로스 콤보인 백열각 연타 변태 콤보를 이용하기 위해 쓰는 사람도 있다. 고유특성으로 저공 대시의 고도제한이 없어서 점프와 동시에 초저공대시를 할 수 있다는건데, 이게 유일한 아이덴디티이자 밥줄.

CPU전 난입 조건.

  • 6스테이지 모두 하이퍼 콤보, 배리어블 컴비네이션, 배리어블 크로스 중 하나로 피니시하되 배리어블 크로스 피니시를 최소 4회 이상.
  • 6스테이지 모두 퍼스트 어택 성공.
  • 6스테이지 모두 스페셜 파트너 전량 소모.

백열각과 선원축은 이름만 각각 인피니티 레그와 스카이 카운터 크래시로 바뀌었고 성능은 그대로. 이외의 기술은 모두 갈아엎혔다. 이쪽만의 기술은 팔을 드릴로 만들어 기공권 자세로 돌진하는 미라클 드릴, 인사를 하며 유도 미사일을 발사하는 레인보우 미사일, 방전을 일으키는 플라즈마 배리어가 있다.

하이퍼 콤보로 아이언맨의 프로톤 캐논급의 빔을 발사하는 빅뱅 레이저와 유도 미사일을 여러발 난사하는 갤럭시 미사일이 있는데 둘 다 발동이 느려서 영 좋지 않다. 전작의 섀도우가 사용하던 게이지 3줄짜리 하이퍼 콤보 파이널 미션도 있고 커맨드도 그대로. 대신 이쪽은 PPP가 아니라 KKK 버튼이며, 가드 가능한 주제에 발동은 느려터져서 쓰레기급 성능.

엔딩에서는 섀도우와 함께 베가에게 당한 진 사오토메를 사이보그로 개조하여 되살린다.

참고로 록맨/롤, 스트라이더 히류와 함께 KO시의 전용 소멸 모션을 가진 캐릭터로 원작 록맨 시리즈처럼 삐융비융비융하면서 원 여러개로 분해되는 록맨/롤, 광입자단위로 분해되는 히류랑 달리 특촬물 개조인간처럼 펑! 하는 굉음과 함께 터진다(…) 전작의 섀도우도 이렇게 사라졌지만.


3 초인동맹에 어서 오세요의 등장 초인

전 A급 초인으로 블랙 레오파드의 파트너로 활동하다가 돌연 은퇴했다. 그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