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라트

サーラット (SIRRUT)

1 개요

극장판 BLOOD-C에 등장하는 단체. 원래는 단순한 인터넷 커뮤니티 중 하나였으나 점차 규모가 커져 극장판 시점에서는 상당한 영향력을 지닌 저항단체로 성장하였다. 이름의 유래는 라틴어로 '탑'을 뜻하는 단어인 TURRIS를 뒤집은 것.

목적은 나나하라 후미토가 당주로 있는 비밀조직 '탑'의 비밀을 밝혀내고 사실상 후미토가 만든 것과 다름없는 청소년 보호조례를 폐지시키는 것. 모가리 쿠로토가 사실상 단체의 리더를 맡고 있으며 그 외 조직원으로 지휘 담당인 야나기 하루노, 현장담당 콤비 해커 마츠오 이오리후지무라 슌, 중학생 해커 츠키야마 히로, 히이라기 마나 등이 있다. TV판에 등장한 토모후사 이츠키도 사실은 이곳 소속이다. 사야는 마나를 구출하다 우연히 이 단체에 대해 알게 되었고 후미토의 본거지를 파악하기 위해 서라트의 멤버들과 협력하기로 결정한다.

공식 홈페이지도 있다(!) 이 곳에서는 BLOOD-C 극장판 정보가 공개될 때마다 나오는 키워드를 통해서 극장판과 관련된 각종 설정을 알려주었다. 키워드는 공식에서 나오는 힌트를 통해 유저들이 직접 찾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는데 마치 진짜로 서라트의 멤버가 되어 기밀정보를 파헤치는 듯한 느낌을 주어 팬들에게 흥미진진하다는 평을 받았다.

그 외 서라트 해킹 클라우드라는 미니게임도 있다. 스마트폰 전용 게임이며 여기에서는 서라트의 협력자가 되어 해킹을 도와준다라는 설정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 서라트 공식 홈페이지와도 관련있어 여기에서 새 키워드를 찾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과거 토모후사 이츠키아미노 유우카가 실험 관련으로 후미토에게 정보를 보냈다는 기록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일종의 보너스로 사야의 잠든 모습 사진 같은 것도 얻을 수 있는데 이걸 찍은 사람은 후미토이며 원래는 그만 접속해서 볼 수 있는 내용이라고. 몰라 뭐야 그거 무서워

2 진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서라트는 나나하라 후미토모가리 쿠로토사야를 찾기 위해 준비해둔 거대한 이었다. 함정카드 발동! 정확히 말하자면 서라트의 멤버들은 문제가 없었으나 리더격인 쿠로토가 문제였던 셈.

원래 서라트는 작은 인터넷 커뮤티니 수준이었는데 인터넷에서는 아무리 작은 불씨라도 언젠가 불안요소가 될 수 있다고 여긴 쿠로토는 서라트에 자금 지원을 해주면서 조직을 장악했고 서라트를 통해 감춰야할 정보는 사전에 찾아내 폐기하고 쓸모없는 낚시용 정보는 흘리면서 인터넷의 상황을 좌지우지하게 된다. 이런 상황에서 우연히 사야까지 얻게 되자 쿠로토는 이 사실을 후미토에게 알리고 후미토는 자기 나름대로 가짜 정보를 흘리며 사립 츠지 학원에서 사야를 낚는 데 성공한다. 여기에 사야가 서라트 멤버들에게 마음을 열게 되자 이를 이용하여 자신이 만든 특별한 약을 쿠로토에게 전달, 쿠로토는 긴장을 푼 사야에게 약이 든 커피를 마시게 하는 데 성공하여 제대로 덫을 치는데 성공한다. 다만 다른 서라트 멤버들은 이 사실을 끝까지 몰랐다.

언제든지 서라트 멤버들을 제거 할 수 있었지만, 왠지 모르게 후미토는 그들을 제거하지 않았다.

사건이 끝난 후 1년 반이 지난 시점에서는 더이상 그들의 대항 목적이었던 청소년 보호조례도 없고 마땅히 활동할 내역도 없는데다 리더격인 쿠로토도 실종(사실은 사망)되어 자연해체된 걸로 보인다. 다만 과거 멤버들끼리는 이래저래 교류를 계속 하고 있다. 1년 반이 흐르고도 사야를 찾고 있지만 후술한 것처럼 쿠로토와 마나 아버지에 관한 진실을 알고 있는 사야가 그들 앞에 모습을 드러낼 리 전무하니......

3 이야깃거리

서라트의 멤버들은 사실 TV판의 캐릭터들을 바탕으로 만든 걸로 보인다. 히이라기 마나=TV판의 사야, 마츠오 이오리=토키자네 신이치로, 후지무라 슌=토모후사 이츠키, 츠키야마 히로=모토에 자매. 야나기 하루노=아미노 유우카. 이렇게 대비해보면 비슷한 점이 꽤 많다. 다만 결정적인 차이라면 TV판 캐릭터들은 겉과 속이 다른 흑막급 인물들이었다면 극장판의 서라트 멤버들은 모가리 쿠로토를 제외하고 진실된 인물들었다는 점일지도?

또한, 서라트 및 마츠오 이오리와 후지무라 슌은 듀라라라!!다라즈와 다라즈의 멤버이며 항상 밴을 타고다니던 카도타 쿄헤이와 유마사키 워커 콤비를 연상시킨다. 특히나 성우도 동일해서 듀라라라!! 를 본 사람은 바로 이들을 연상할듯.츠키야마 히로까지 넣으면 리더주인공조종사 콤비가 결성된다.

TV판에서의 사건으로 인해 인간불신증에 걸린 사야가 마음을 여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으나 결과적으로는 오히려 사야가 인간과 살아갈 수 없는 존재라는 것을 알려주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특히 엔딩에서 쿠로토의 정체, 마나 아버지의 최후 등과 같은 진실을 모르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서라트 멤버들/사건의 진실을 혼자서만 아는 채로 쓸쓸히 어느 거리를 방황하는 사야를 비교하면 상당히 씁쓸하다.

극장판 개봉전에는 TV판을 생각해서 다들 서라트 멤버들이 몰살당할 거라고 생각했으나 실제로 서라트에서 죽은 건 흑막인 쿠로토뿐이었다. 서라트 멤버들:야! 신난다~/토모후사 이츠키:극장판에 나올 걸

서라트 멤버들이 그정도로 일을 벌이고도 왜 무사한지에 대해서는 역시나 쿠로토의 힘이 개입된 걸로 보인다. 애초에 쿠로토의 행동은 후미토와 연계되어 있었으니 서라트가 자기들 손안에 있는 이상은 마음껏 이용했던 셈이다. 개봉 전에는 아무리 뛰어난 해커라도 아직 어린 애들이 어떻게 거대조직과 대항하냐라는 소리도 있었는데 진실이 밝혀지면서 이 문제는 해결되었다(?) 이렇게 되면 쿠로토의 정체를 모르고 우키시마 지구에 잠입한 이츠키만 불쌍한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