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Mario64debug.png
슈퍼 마리오 64의 디버그 모드. ANGY?
1 개요
전자기기 또는 게임의 테스트나 A/S를 위해 존재하는 숨겨진 모드. 디버그 모드 또는 테스트 모드라고도 한다.[1] 일반적인 사용자가 쉽게 접근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이스터 에그와도 비슷하지만, 장난의 성격이 강하고 프로그램이나 기계에 다른 영향을 거의 미치지 않는 이스터 에그와는 달리 서비스 모드는 일반 사용자가 함부로 접근했다간 기기가 벽돌이 될 수도 있다.
대개 기기의 서비스 포트에 PC를 연결해 진단하는 방식과 기기에 내장되어 있는 방식으로 나뉜다.
과거 피처폰 시절에 서비스 모드에 진입하는 방법이 인터넷에 널리 퍼졌었는데, 호기심이나 배터리 늘리기[2], 무한 진동 등의 떡밥에 낚여서 진입했다가 핸드폰이 고장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이런 경우 대개 얄짤없이 유상 A/S처리. 기기 설정 변경이 아니라 단순히 기계가 제대로 작동하는지를 확인하는 용도로 쓰이기도 한다.
2 서비스 모드에 진입하는 방법
경고: 서비스 모드에서 설정을 함부로 변경했을 때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 나무위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안드로이드 (AOSP,CyanogenMod 및 그 기반의 ROM)
- 다이얼 패드에서 *#*#4636#*#*을 입력하면 테스트 모드에 진입할 수 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쪽을 참고. 기기에 따라서 될 수도 안될 수도 있다.
- 삼성 갤럭시(기기에 따라 안 될 가능성이 있다.)
- *#0*# : 액정, 터치 센서, 물리 키 등의 테스트 모드.
- *#7353# : 통화 스피커, 외부 스피커, 각종 센서 등의 팩토리 테스트 모드.
- *2767*3855# : 공장 초기화. 가끔 속도 빨라진다고 낚는 사람들이 있는데, 왠만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절대 하지 말자.
빨라지긴 한다
- LG전자
- 아이폰
- 다이얼 패드에서 *3001#12345#* + 통화버튼을 입력하면 필드 테스트 모드로 진입할 수 있다[5].
- LG 아트비전(CRT TV)
- 일부 통합 리모콘 에서만 가능하다. 진입 방법은 메뉴를 누르면 된다.[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