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로스트사가/용병/레어
- 참고 항목 : 서큐버스
공식 일러스트 | |
여성[1] | 남성 |
"이미 너의 꿈은 내 것인걸...?"
1 설명
사거리가 긴 채찍으로 상대를 이리저리 날라며 정신을 빼놓는다.
채찍[2]을 이용해 적을 제압하고 행동불능으로 만들어 SM 플레이를 즐기는 아군을 지원하는 레어 용병이다. 출시 당시엔 드랍하면 꼭 나오시는 천사분이 미쳐 날뛰고 있었던 환경이었던지라 또 드랍캐를 만들었다고 욕을 엄청 먹었지만 서폿이라는 특성과 당시의 구미호와 미카엘에 상대적으로 묻혀 신캐와 육감적인 일러스트치고 파리가 꼬이지 않는 장점이 있었다. 현재는 레어 특성상 눈에 잘 띄지 않지만 고수가 한번 들면 격렬한 짜증을 불러일으키는 용병이다.
서큐버스의 플레이는 장비를 어지간히 마개조를 해놓지 않는 이상 디꾹으로 적들을 드랍존으로 던지는 방식이 된다. 안그래도 바쁘게 뛰어다녀야 하는데 게이지 회복 속도까지 하향된 캐릭터들에 비해 안전한 후방에 위치하고 게이지 회복 속도도 괜찮은 디꾹 덕분에 맵만 잘 만나면 드랍 하나는 정말 기가 막히게 먹일 수 있다.[3] 수상 낚시왕은 내몫이라 생각해도 될 정도. 다만 그리 길지도 짧지도 않은 애매한 사거리의 디꾹을 칼처럼 꽂아줘야 하고 직접 다가가는 방식이 아닌 중거리에서 채찍으로 잡아던지는 모양새기 때문에 연결도 두번이 한계다. 따라서 디꾹을 정확하게 맞추고 어디로 던질지 빠르게 판단할 센스를 갖추는 것이 좋다. 팀과 팀웤이 잘 맞는다면 디꾹으로 묶어놓은 적을 다굴할 수도 있고, 스킬도 콤보에 꽤 사용되는 스킬들을 갖추고 있는 레어용병의 이름값은 충분히 하는 용병이다. 100레벨 칭호는 '매혹의몽마'이다.
2 기본기
- 기본사양 : 걷거나 대시 중이거나 서 있는 중에 4칸까지 회복되는 특별 게이지가 존재한다.
- DDD : 채찍으로 적을 연타하는 평타. 막타에 적을 기절 시킨다. 특이하게 적을 넉백시키는게 아니라 끌어온다. 1타는 상대를 경직시킨다.
- D꾹 : 서큐버스의 존재의의. 게이지 한 칸을 소모해서 채찍으로 원거리의 적을 잡는다. 냅두면 자기 쪽으로 끌고 오며, D키와 방향키를 조합하면 해당 방향으로 날려버린다. 대시 중이나 대시공격 중에도 쓸 수 있다. 날린 직후 약간 경직시간이 존재해서 D꾹을 연속으로 쓸 수 있다.
경직시간동안 고대기동장치도 가능하다. - A D :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채찍을 휘두르는 평범한 점프 공격. 타격 성공시 직후에 평타가 확정적으로 들어간다.
- 대시 DDD : 달리는 중 채찍으로 치고 발로 띄운 후 채찍으로 끌어당기는 대시 공격.대시DD는 공격후 바로 점프캔슬이 가능하다.고로 점프 공격이 가능해진다.
3 스킬
3.1 육체속박
굵은 채찍으로 동시에 4명까지 붙잡는 스킬. 이후의 조작은 위와 같다. 참고로 채찍은 첫 목표물을 잡고, 그 후 주변으로 반사되는 형식이기 때문에 여러 명을 붙잡으려면 스킬을 쓴 후 약간 기다려줘야 한다.
3.2 정기흡수
석유버스 옷
미끄러지듯 이동하여 적을 붙잡은 후 적을 경직시키고 자신의 스킬을 랜덤으로 1~3개 회복 시키는 스킬.[4] 콤보 필수기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상당한 도움이 되는 스킬. 일단 붙잡은 적은 강제기립+경직 상태가 되기에 찌르기 공격으로 연결 해 바로 콤보로 이을 수 있다. 더불어 스킬 회복은 덤(그러나 무기스킬만 회복되는 불상사가 있으니 주의). 그러나 캔슬이 불가능 하기에 실패시엔 각오 해야 한다.
3.3 정기폭발
적을 붙잡은 후, D키 연타로 정기를 모아 폭발을 일으키는 스킬. 범위는 좁지만 일단 잡히기만 한다면 몇명이든 동시에 잡을 수 있고, D키를 최대로 연타하면 낙하 데미지까지 가능하다. 그러나 시전 중 무방비가 되는건 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