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란 카구라 BURST -홍련의 소녀들-

섬란 카구라 시리즈
넘버링섬란 카구라 -소녀들의 진영-
섬란 카구라 BURST -홍련의 소녀들-
섬란 카구라 2 -진홍-
VERSUS
시리즈
섬란 카구라 SHINOVI VERSUS -소녀들의 증명-섬란 카구라 ESTIVAL VERSUS -소녀들의 선택-
???섬란 카구라 7
스핀오프섬란 카구라 New Wave G 버스트데카모리 섬란 카구라
땅따먹기 Returns with 섬란 카구라 New wave섬란 카구라 PEACH BEACH SPLASH
섬란 카구라 BURST -홍련의 소녀들-
閃乱カグラ BURST -紅蓮の少女達-
400px
개발마벨러스 AQL, 탐소프트
유통
일본마벨러스 AQL
한국한국닌텐도
북미XSEED Games
등급
일본CERO D
한국청소년 이용불가
북미ESRB T (13)
유럽PEGI 16
장르폭유 하이퍼 배틀
발매기종닌텐도 3DS
발매
일본2012년 8월 30일
한국2013년 1월 30일(DL)
북미2013년 11월 14일(DL)
유럽2014년 2월 28일
공식 홈페이지

1 개요

섬란 카구라의 출세작

섬란 카구라 시리즈의 두번째 작으로 헤비죠시의 멤버들을 주역으로 한 속편 겸 확장판. 발매일은 2012년 8월 30일.

기본적으로 전작의 내용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작을 즐기지 않았던 사람도 부담 없이 사서 즐길 수 있게 되어 있다.

2 한국 정식발매

여가부와 맞짱을 뜨기로 작정한 오오 닌텐도코리아 오오 찬양하라 닌코
2012년 10월 31일 한국닌텐도 다이렉트에 섬란 카구라 버스트가 DL라인업으로 등장하면서 수많은 사람들을 충격과 공포로 몰아넣었다. 아청법에 걸려 정발을 못할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나돌았지만 2012년 12월 14일자 게임위 심의에서 청소년이용불가로 당당하게 통과했다.

프로듀서가 트위터로 다운로드 발매일을 2013년 1월 30일로 발표하고, 이후 공식자료도 올라왔다. 1월 30일 오전 10시에 판매 개시 예정이었으니 실제로 e숍에 풀린건 9시 반 가량. 3DS에서 차지하는 용량은 14614블록으로 [1] 3DS 번들로 끼워주는 2GB SD 카드로는 사실상 다운로드 불가능. 그 외에도 소프트의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다는 불만이 많았다.

그리고 프로듀서는 한글로 고맙다는 트윗을 올렸다. [2] 안타깝게도 한글화는 안됐지만.. 하지만 그래도 속편은 되었잖아

그리고 발매 2일만에 한국 e숍 인터넷 누적 다운로드 3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 중. 롱셀러화해서 꾸준히 나간다.

3 북미판

북미지역에도 팬이 있는지 발매해달라는 목소리가 크지만, 그쪽 기준으로는 아동 포르노로 분류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인지 유통사에서는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었다. 그러다가 2013년 가을, 북미지역에도 DL발매.안돼! 정다수의 유일한 메리트가 사라졌다! 일어음성 + 영문자막이다. 등급인 ESRBT. 즉, 12~15세 이용가다! 진정한 성진국

4 유럽판

2014년 2월 28일 발매. 16세 이용가. 발매 자체는 평범하게 되었으나 영국 닌텐도가 문제였다.
공식매체인 ONM(오피셜 닌텐도 매거진)에서 선정성을 까면서 절대 사지말라는 기사를 올렸다. 이에 대해 한 팬이 트위터에서 VITA가 3DS보다 우월하다는 논조의 의견을 게시했다.[3] 타카기 켄이치로 PD 역시 해당 팬의 트윗을 본 뒤 "끔찍하다"는 발언을 했는데, 트윗을 인용하는 과정에서 VITA가 가장 적절하다는 또 하나의 증거라는 팬의 문제발언까지 그대로 인용되었다.[4] 일단 타카기 켄이치로의 의견은 "끔찍하다"는 것 뿐이며, 문제의 3DS 비하 발언은 과격한 팬이 한 것이었지만 일부 네티즌들에 의해 타카기 PD가 3DS를 비하했다는 식의 소문이 퍼지며 문제가 커지게 되었다.

하지만, 이런 기사논란과는 별개로 그럭저럭 팔리긴 한 것 같다. 유럽판 CF가 대담하다. 자기들이 파는 상품 디스

5 추가, 변경점

  • 비립헤비죠시학원편 스토리 및 캐릭터 추가
  • 공중비전인법 추가
  • 밸런스 조절(음란, 섬란 속성 성능, 일부 캐릭터 능력치 변경)
  • 탈의실 모드의 3D화면 대응
  • 세이브 데이터를 SD 카드에 기록할 수 있다.[5]

6 등장인물

섬란 카구라 시리즈/등장인물 문서를 참고.

7 기타

섬란 카구라 버스트의 발매를 앞두고 예약특전용 표지 일러스트를 놓고 투표가 벌어지게 되었는데, 풍유 게임에서 빈유 캐릭터가 1위를 먹는 충공깽한 일이 벌어졌다. 이를 두고 사람들이 투표를 하지 않은 탓이라는둥, 빈유만 한 명이라 거유표는 분산된 반면에 빈유파는 한 곳으로 결집되었기 때문이라는둥 말이 많았다.
  1. 바이트 단위로 환산시 약 1827MB, 블록당 0.125MB
  2. 프로듀서 트위터
  3. 트위터 : @Ryuzaki57
  4. 트위터 : @kenichiro_taka
  5. 세이브 데이터 백업용으로 쓸수있으며 섬란 카구라 2 -진홍-에 세이브 데이터를 연동시키면 숨겨진 캐릭터인 무라사메를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