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란 카구라 SHINOVI VERSUS -소녀들의 증명-

섬란 카구라 시리즈
넘버링섬란 카구라 -소녀들의 진영-
섬란 카구라 BURST -홍련의 소녀들-
섬란 카구라 2 -진홍-
VERSUS
시리즈
섬란 카구라 SHINOVI VERSUS -소녀들의 증명-섬란 카구라 ESTIVAL VERSUS -소녀들의 선택-
???섬란 카구라 7
스핀오프섬란 카구라 New Wave G 버스트데카모리 섬란 카구라
땅따먹기 Returns with 섬란 카구라 New wave섬란 카구라 PEACH BEACH SPLASH
섬란 카구라 SHINOVI VERSUS -소녀들의 증명-
閃乱カグラ SHINOVI VERSUS -少女達の証明-
300px
개발마벨러스 AQL, 탐소프트
유통
일본마벨러스 AQL
한국SCEK
등급
일본CERO D
한국청소년 이용불가
북미ESRB M
장르폭유 하이퍼 배틀
플랫폼PS VITA,PC(Steam)
발매
일본, 한국2013년 2월 28일,2016년 6월 2일(PC)
북미2014년 10월 14일,2016년 6월 2일(PC)
유럽2014년 10월 15일
공식 홈페이지

1 개요

마벨러스 AQL에서 2013년 2월 28일에 발매한 PS VITA용 액션게임. 섬란 카구라 시리즈의 3번째 작품이자 VERSUS 시리즈 첫 작품으로 프로듀서와 캐릭터 디자인은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타카기 켄이치로와 야에가시 난.

기존의 두 학교 외에 사숙월섬여학관(死塾月閃女学館), 호무라 홍련대(焔紅蓮隊)라는 신규세력과 신캐릭터들이 추가되었다. 전작에서 개발살난 헤비죠시 학원은 전원 신캐릭터(중 2명은 월섬여학관 출신)로 교체되었고, 전작에서 헤비죠시를 이탈한 호무라 이하 구 멤버는 호무라 홍련대를 결성해서 나온다.

코스튬 파괴는 더욱 진화하여 플레이어가 기량이 좋다면 찢고 싶은 부분만 찢어버리거나(?), 아예 속옷까지 찢어버려서 가슴을 노출시키는 행위까지도 가능해졌다. VITA 신사유저들은 열광하며 PS VITA의 희망으로 여기고 있다.

네트워크 4인 대전도 지원. AI를 끼고도 할 수 있고 PSN을 통해 인프라스트럭처 플레이도 가능하므로 주변에 같이 플레이할 사람이 없다고 해도 실망할 필요는 없다.

발매일인 2013년 2월 28일에는 각 매장에서 초도물량이 매진되거나, 한국 국전에서 100명 가까운 인파가 모이는 등의 큰 호조세. 그러나 이런 호조와 달리 한국에서는 2/28일 공급량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원성이 속출했다. 특전을 수록한 한정판도 아닌데 일반판을 없어서 못구하는 현상까지 나타났다. 용산이나 옥션 등의 오픈마켓의 판매가는 천정부지로 치솟고 초반에 사지 못하면 일반판 패키지는 한국 오프라인에선 구할 수 없을 것이라는 불안감 섞인 예상이 나돌 정도로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그리고 3월 4일자로 12만장, 19일자로 15만장 이상의 일본 판매량을 달성. 시리즈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발매 3개월이 지난 후, 판매량은 패키지와 다운로드를 합쳐 20만장 가량이라고 한다.

PS VITA TV에 대응하기 위한 버전업이 2013년 12월에 이루어졌다.

2014년 3월 6일 염가판 섬란 카구라 SV -소녀들의 증명- PlayStation Vita the Best / ¥ 3,980가 발매되었다. 국내에도 빅히트판으로 정발. 그리고 2014년 10월 14일에 북미판이 발매된다. BURST의 북미 발매를 성공시킨 XSEED Games에서 퍼블리싱하며, 기본은 DL용이지만, 한정 패키지도 판매할 계획이라 한다. 그리고 XSEED는 HD 리마스터 PC판을 준비중이다. 2016년 한국시간 기준으로 6월 2일 스팀으로 통해 PC판이 출시가 되었다. 가격은 32000원

특기할 사항이 있다면 최근 들어 발매되는 대부분의 게임들이 게임 카트리지 내의 전자 매뉴얼이 보편화 된 바람에 패키지 내에 들어가있는 매뉴얼은 상당히 빈약해진 반면에 이 작품은 특이하게도 게임 패키지 내에 들어가있는 매뉴얼이 굉장히 충실하게 수록되어있다. 노동 8호도 네이버 만화를 통해 이러한 점을 칭찬했다.

PC판의 경우엔 전반적으로 키보드 유저에게 불친절한 편이다. 게임 내의 버튼 표시가 전부 패드 버튼으로 표시되어있는데다가, 옵션에서 키보드 설정을 바꾼게 오직 액션 파트에서만 적용된다.[1] 따라서 키보드 유저는 아예 기본 설정 상태로 게임을 하던가 설정을 바꾸더라도 기본 설정이 어떤 버튼인지 외우고 있어야 한다. 한가지 재밌는건 PS VITA 출신 게임임에도 버튼 표시가 듀얼쇼크 시리즈의 ○×△□가 아닌 엑박 컨트롤러 등의 ABXY로 표시되어있기에 원래 VITA판을 즐긴 유저조차도 키를 헷갈릴 수 있다(...) PC판을 구매하려는 유저는 참고할 것. 그냥 엑박 패드 하나 장만하는게 속 편하다.[2]

2 수록 모드

전작에서 벨트스크롤 액션게임이었던 액션 파트가 무쌍 시리즈와 같은 3D 프리카메라 액션으로 변경.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도 10명에서 20명으로 두배로 늘었다. 3DS 버전에서 불가능했던 1:2나 1:3같은 핸디캡 보스전도 등장한다. 탈의실 모드 역시 파워업.

2.1 신설소녀인법첩

진영별로 스토리가 전개되는 스토리모드. 비쥬얼 노벨처럼 화면 전체를 텍스트가 뒤덮는 노벨 파트,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처럼 스탠딩 CG와 대사창으로 이루어진 어드벤쳐 파트, 실제 미션을 플레이하는 액션 파트로 이루어져있다.

닌자학교간의 대결인 학염제(학원제와 발음이 같다)를 배경으로 하는 스토리로 초기 3세력인 국립한조학원, 비립헤비죠시학원, 사숙월섬여학관의 소녀인법첩을 클리어하면 호무라 홍련대 세력을 선택할 수 있다.

3DS판에 있었던 프리 미션이 없는 대신 하드 모드가 존재하며, 임무 화면에서 ←→로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

2.2 백화요란기

캐릭터별 외전을 플레이 가능한 아케이드 모드. 클리어하면 각 캐릭터의 테마곡과 함께 스탭롤이 나온다. 캐릭터의 2P 의상을 얻을 수 있고, 테마곡, 보이스 샘플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각종 드립과 패러디가 난무하는데, 무라사키, 요자쿠라의 경우는 진지한 시나리오이고, DLC 추가캐릭터인 다이도우지와 린은 본편의 후일담 비슷한 전개이다.

2.3 최종결전 시나리오

4개의 세력을 모두 클리어한 후에서야 해금되는 마지막 시나리오로, 이 작품의 더블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아스카와 호무라의 1:1 대결.

CPU가 패하게 되면 그대로 비상난무합섬모드로 돌입한다. 여기서 이긴다면 승리하지만 플레이어가 패배하면 CPU는 다시 30%가량의 체력을 회복한다. 비상난무합섬 난이도가 매우 높은데, 아날로그 스틱을 돌리는게 아닌 버튼 클릭만으로는 왠만해선 이기기가 힘들다. 좀 더 싸움을 즐기고 싶은게 아니라면 그냥 아날로그 스틱을 이용하자.

최종결전다운 연출이 인상적. 배경부터 각 학교 최종전 스테이지의 노을진 하늘 버전이고, 캐릭터의 독백 같은 대사도 풀 보이스로 처리되어 있으며, 아스카로 플레이할 경우에는 섬란 카구라 -소녀들의 진영-의 OP곡이 BGM으로 삽입, 호무라로 플레이할 경우에는 섬란 카구라 BURST -홍련의 소녀들-의 OP곡이 BGM으로 삽입되며, 클리어한 경우 이 BGM들은 구매부에 등록된다.

2.4 탈의실

구매부에서 구입이나 뽑기, 혹은 DLC 구매로 얻은 복장과 속옷, 장식품 등으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모드. 장식품의 경우 장착할 좌표와 각도, 크기까지 조절 가능하다. 헤어스타일 역시 변경 가능하지만 헤어스타일은 매점에서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스토리를 진행해서 얻을 수 있다. 탈의실 모드에서는 화면 터치로 캐릭터의 반응을 볼 수 있으며, 전후면을 동시에 터치하여 문지르는것으로 복장파괴도 가능하다. 1.02 패치 이후로 심지어 완전파괴까지도 가능해졌다.[3] 다만, 그런 짓을 하면 다이도우지 선배가 나타나서 플레이어를 쫓아낸다. (…)

참고로 클리어 후 대사 중 어떤 캐릭터들은 탈의실의 플레이어를 인식하는 메타발언을 하기도...

발매 이후 악세사리 편집을 이용해서 온갖 괴이한 코스튬을 만드는 신사들이 속출하고 있다.
그야말로 충격과 공포

2.5 자료실

구매부에서 구입한 동영상과 음악을 시청할 수 있다. 전적에 대한 자료라든가, 일러스트 등도 모여있고 제일로 중요한 것은 해당 성우 20명의 각각 상황에 대한 대사가 전부 수록되어 있다는 것. 기술명을 외친다거나, 회화 중의 대사라든가, 각각의 상황에 전부 대응하여 그 개수가 300여가지 내외 정도. 성덕은 행복하다

2.6 구매부

적을 쓰러뜨려 얻은 동전으로 게임 내 특전을 해금가능. 매점에서는 제복, 시노비 복장, 속옷, 장식, 동영상, 음악을 구입 가능하다.

매점 구매 외에도 제비 뽑기를 하여 속옷 뽑기도 가능한데, 돈을 100원 단위로 넣어서 제비를 뽑고, 많은 돈을 넣는다면 중복되지 않은 속옷이 뽑힐 확률이 높아지는 형식이다.총 98종의 속옷이 있으며 초반에는 비교적 저렴한 코인을 넣어도 새로운 속옷이 나오지만 일정 갯수가 지나면 5천원,6천원을 넣어야 90%가 나올 정도로 확률이 낮아진다. DLC로 구매한 코인으로 제비를 뽑을 경우 중복되는 속옷이 나오지 않는다.

참고로 다른 소속들은 거점에서 외출하여 매점이나 제비뽑기를 하러 가지만 호무라 홍련대는 탈주닌자이므로 매점이 아니라 인터넷 통판으로 구매를 하는듯.
사족으로, 구매부 점원 아가씨의 슴가도 터치가 가능하다. 2D 일러스트지만 훌륭하게 흔들린다 (…)

2.7 시노비 도장

최대 4인까지 대전 플레이 가능. 포인트 쟁탈전, 벗기기전, 팬티 쟁탈전의 3개 모드가 있다. 기본적으론 애드훅 플레이만 가능하며 와이파이를 통해 PSN 서버의 유저들과 플레이 하려면 배틀 티켓이 필요하며 패키지판 구입시 PSN 코드가 동봉되어있다. DL판으로 구매시 배틀 티켓의 다운로드 권한이 함께 주어지며 패키지 중고로 구매해서 배틀 티켓이 없을 경우 PSN에서 배틀 티켓만 따로 구매가 가능하다. 일본 PSN 1,000엔, 한국 PSN 14,200원.

음양변화 속성은 스토리 모드와는 다르게 무조건 Lv4로 지정되며, 인법 게이지는 5개가 최대치가 된다. 스토리를 4장까지 클리어하는 조건을 만족하지 않아도 해당 모드에서 절(絶)비전인법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미리 써보고 싶다면 시노비 도장에서 해보는것도 가능.

스토리 모드에 나오는 모든 스테이지가 등장하지 않은것은 살짝 안타까운 부분. 다른 플레이어들의 두루마리 개수도 표시되므로 트로피 컴플리트를 위해 절(絶) 비전인법을 맞는 것을 노리는 플레이어라면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다.

3 게임 시스템

3.1 액션

  • 비상난무 / 비상난무합섬
상대를 쳐 올린 뒤 녹색의 이펙트가 발생했을 때를 노려 ○(대쉬)버튼으로 추격해 비상난무를 발동. 공중에서 콤보 연계가 가능하다. 비상난무 중 상대가 반응하면 합섬 모드로 연계된다. 버튼연타나 아날로그 버튼 회전으로 승리하면 형세가 유리해진다. 플레이어도 비상난무에 타격당하는 도중 ○버튼으로 비상난무합섬 상태로 연계할 수 있다.
  • 공중낙법
적의 공격으로 공중에 떠올랐을 때 ×(점프)버튼으로 자세를 바로잡을 수 있다.
  • 도발
십자키 위를 누르면 도발 포즈를 취한다. 음(陰) 속성의 경우 이것으로 체력 회복과 인법 게이지 충전이 가능하다. 패치 이후로 짧게 누르면 록온 길게 눌러야 도발이 나간다.
  • 리미트 브레이크
십자키 아래를 누르면 체력을 소모하여 범위공격을 발동. 일종의 메가크래시라 할 수 있다. 음(陰) 속성 숙련도를 최대치까지 올렸을 경우 이 공격의 모션에 변화가 생기거나 체력 소모가 줄어드는 등의 중요한 효과가 붙는다.
  • 가드
R트리거로 적의 공격을 방어하여 대미지를 경감한다. 저스트가드(적의 공격에 맞춰 가드)시 튕기기가 발동하여 상대의 자세를 무너뜨리는 것과 동시에 두루마리가 1개 충전된다.
  • 시노비 전신
L트리거로 두루마리 하나를 소비하여 시노비 전신이 가능. 코스튬이 시노비 복장으로 변화하며 액션 역시 변화, 비전인법이 사용 가능해지며 체력이 완전히 회복된다. 해당 상태로 공격을 하면 양(陽) 속성 숙련도가 올라간다.
  • 필사의 각오(命驅)
R트리거를 누른채 비타의 중앙 화면부분을 터치하면 캐릭터가 가슴이 클로즈업되며, 그 상태에서 상의를 양 옆으로 찢으(…)면 필사의 각오가 발동.[4] 액션 변화와 함께 공격력이 크게 상승하며, 방어력은 반대로 크게 하락하며 비전인법이 사용 가능해진다. 전작들과는 달리 전투 중 어느때(양란 모드로 들어간 이후에는 불가능)라도 필사 모드로 돌입할 수 있다. 위와 반대로 이쪽은 음(陰) 속성 숙련도가 올라간다. 1.01 패치에서는 시노비 도장에서 대전을 할 때 섬(閃) 모드에서 두루마리가 여러개 쌓인 후 필사의 각오를 시전하면 옷이 속옷 차림으로 되어버림과 동시에 가지고 있던 두루마리가 모두 사라져버리므로 사용에 주의할 것. 도장에서 두 캐릭터가 모두 필사의 각오를 하면 공격 한방 한방이 필사의 일격이 된다.
  • 상태이상
공격이나 비전인법을 성공시키는 것으로 일정 시간동안 상대에게 상태이상을 걸 수 있는 캐릭터들이 있다. 독, 화상, 마비, 동결의 4종류가 있으며, 독과 화상은 지속적으로 체력을 깎고, 마비와 동결은 일시적으로 캐릭터의 행동을 봉쇄한다.
  • 비전인법 / 절(絶) 비전인법
일종의 필살기. 전신 혹은 각오 상태에서 사용 가능. 통상기보다 위력이 크고 공격범위 또한 넓다. 시노비 상태나 필사 상태에서 L트리거+□/△/○ 조합으로 발동 가능. □로 발동시 비전인법 1, △로 발동시 비전인법 2, ○로 발동시 새로 추가된 절(絶) 비전인법이 된다. 전작의 공중 비전인법은 삭제되었으며 모든 비전인법은 지상에서만 발동된다. 절(絶) 비전인법은 처음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스토리 모드를 4장까지 진행하면 해금된다. 절 비전인법은 체력 1/3 이하[5]에서 사용 가능하며 두루마리 5개를 소모한다. 발동 가능한 상황에서 두루마리가 붉게 변하니 참고. 트로피를 위해 발동을 노린다면 리미트 브레이크를 난사하는 것으로 능동적으로 발동조건을 채울 수 있으니 참고. 또, 절(絶) 비전인법을 맞아 전라로 패배하는 것도 트로피 목록 중 하나이니 시노비 도장에서 한번쯤은 절 비전인법을 맞게 될 것이다(...)
호무라는 비전인법 2/절 비전인법 사용 시, 히카게의 경우 비전인법 2 사용 시 짧은 시간동안 액션이 변한다.
  • 아이템
상자나 기물을 파괴하면 나오는데,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
  • 주먹밥 - 체력 회복. 팬더 가면을 쓴 몹을 처리하면 나오기도 함
  • 두루마리 - 말 그대로 두루마리. 시노비 전신이나 비전인법을 사용하기 위한 도구. 맵에따라 슈퍼아머 졸개에게서도 나온다.
  • 무적 - 말 그대로 무적이 된다.
  • 바느질 세트 - 대전 전용. 찢어진 옷을 복구시키는 용도. 코스츔 파괴 배틀이 있기 때문에 나오는 아이템.
  •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높이는 아이템도 있다. 이런 아이템들은 상자나 기물이 아닌 등짐을 매고있는 원거리 공격형 적에게서 나온다.

3.2 음양변화

기본은 전작과 같이 시노비의 양(陽), 필사의 음(陰), 교복의 섬(閃) 속성의 3속성제. 각 속성마다 액션과 캐릭터 보이스가 완전히 바뀐다. 양과 음 속성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시노비, 필사 상태로 플레이 하는 것으로 숙련도가 오르며, BURST까지 따로 숙련도가 없이 양란과 음란을 각성시켰을 때 섬란으로 각성하였던 섬속성에도 숙련도 개념이 생겨 양, 음 속성과 마찬가지로 교복 상태로 플레이하는 것으로 숙련도가 오른다. 시노비전신, 필사의 각오, 비전인법을 모두 봉인하고 싸워야 하는 만큼 숙련도 올리기가 쉽지 않을 것 같지만, 실제 플레이 시엔 시노비 전신시 체력이 회복되는 점 때문에 교복으로 플레이하는 시간도 많아서 의외로 쑥쑥 오르는 편이다.

그리고 양란, 음란, 섬란으로 완전각성하기 전까지는 특정 효과가 없었던 전작과 달리 일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새로운 효과가 추가되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업적의 달성도 모든 캐릭터가 숙련도를 채울 필요가 없고 캐릭터 한명만 숙련도를 채우면 그만.

  • 섬(閃)
    • Lv0 - 없음
    • Lv1 - 숏 대시에 무적판정과 공격판정
    • Lv2 - 가드를 튕겨내는 시간이 연장
    • Lv3 - 경험치와 보수가 늘어남
    • Lv4 - 가드 강화
    • Lv5 - 비상난무 루프 무한, 공격력 방어력 1.5배
  • 양(陽)
    • Lv0 - 공격력 방어력 1.5배
    • Lv1 - 숏 대시에 무적판정과 공격판정, 비상난무 루프 5회 추가
    • Lv2 - 체력 자동 회복
    • Lv3 - 인법게이지 자동 충전
    • Lv4 - 인법게이지 증가량이 늘어남
    • Lv5 - 하이퍼 아머, 공격력 방어력 2배.
  • 음(陰)
    • Lv0 - 공격력 3배, 방어력이 40%로 감소
    • Lv1 - 숏 대시에 무적판정과 공격판정, 비상난무 루프 3회 추가
    • Lv2 - 콤보를 지속시킬 수 있는 시간이 관대해짐
    • Lv3 - 도발로 인법 게이지를 충전 가능
    • Lv4 - 도발로 체력 회복
    • Lv5 - 리미트 브레이크 시 체력이 50% 덜 소모됨, 공격력 5배, 방어력이 20%로 감소.

3.3 코스튬 파괴

상의와 하의를 따로 파괴할 수 있게 되었으며 2단계까지밖에 파괴되지 않았던 전작과 다르게 3단계 완전파괴가 가능. 완전파괴시 속옷까지 찢어지며 SD 얼굴 등으로 중요부위가 가려진다 (…)

비전인법1로 하의, 비전인법2로 상의, 절(絶) 비전인법으로 상하의가 반드시 1단계씩 파괴[6]되며, 2단계까지 파괴된 상태에서 비전인법으로 상대를 KO시키면 3단계 파괴가 가능하다. 물론 각 비전인법에 대응한 부위만 파괴된다.

4 등장인물

주역과 플레이어블 외의 기타 인물들은 섬란 카구라 시리즈/등장인물 항목 참고.

4.1 국립한조학원

4.2 비립헤비죠시학원

4.3 사숙월섬여학관

4.4 호무라 홍련대

5 트로피

등급트로피내용비고
플래티넘thank you for playing!!모든 트로피를 획득
실버国立半蔵学院 修了証書
국립한조학원 수료증서
『新説少女忍法帖-半蔵闘諍録-』クリア
"신설소녀인법첩 - 한조투쟁록 -"클리어
실버死塾月閃女学館 修了証書
사숙월섬여학관 수료증서
『新説少女忍法帖-月閃闘諍録-』クリア
"신설소녀인법첩 - 월섬투쟁록 -"클리어
실버秘立蛇女子学園 修了証書
비립헤비죠시학원 수료증서
『新説少女忍法帖-蛇女闘諍録-』クリア
"신설소녀인법첩 - 헤비죠투쟁록 -"클리어
실버焔紅蓮隊 修了証書
호무라 홍련대 수료증서
『新説少女忍法帖-紅蓮闘諍録-』クリア
"신설소녀인법첩 - 홍련투쟁록 -"클리어
숨겨짐
골드卒業証書 授与
졸업증서 수여
『新説少女忍法帖』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신설소녀인법첩"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飛鳥編クリア
아스카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飛鳥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아스카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斑鳩編クリア
이카루가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斑鳩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이카루가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葛城編クリア
카츠라기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葛城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카츠라기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柳生編クリア
야규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柳生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야규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雲雀編クリア
히바리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雲雀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히바리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雪泉編クリア
유미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雪泉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유미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叢編クリア
무라쿠모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叢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무라쿠모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夜桜編クリア
요자쿠라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夜桜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요자쿠라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四季編クリア
시키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四季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시키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美野里編クリア
미노리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美野里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미노리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雅緋編クリア
미야비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雅緋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미야비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紫編クリア
무라사키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紫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무라사키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忌夢編クリア
이무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忌夢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이무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両備編クリア
료우비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両備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료우비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両奈編クリア
료우나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両奈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료우나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焔編クリア
호무라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焔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호무라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숨겨짐
브론즈詠編クリア
요미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詠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요미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숨겨짐
브론즈日影編クリア
히카게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日影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히카게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숨겨짐
브론즈未来編クリア
미라이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未来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미라이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숨겨짐
브론즈春花編クリア
하루카 편 클리어
『百華繚乱』で春花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에서 하루카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숨겨짐
실버乙女たちの秘密を知る者
소녀들의 비밀을 아는 자
『百華繚乱』の任務をすべてクリア
"백화요란"의 임무를 모두 클리어
브론즈訓練終了
훈련 종료
全てのチュートリアルを終えた
모든 튜토리얼을 끝냈다
브론즈地に足の着かない女
땅에 다리가 닿지 않는 여자
飛翔乱舞を10回連続で繋ぐ
비상난무를 10회 연속으로 연결
브론즈押しの強い女
밀기가 강한 여자
飛翔乱舞合閃に累計5回勝利
비상난무합섬에서 누계 5 회 승리
실버守りの堅い女
가드가 단단한 여자
ガード弾きを累計100回成功させる
가드 튕기기를 총 100 회 성공
실버連閃中毒
연섬중독
7777連閃突破した
7777 연섬을 돌파했다
실버経験豊富なお年頃
경험이 풍부한 연령
累計獲得経験値が10000000(1000万)点突破した
총 획득 경험치가 10000000 (1000만) 점을 돌파했다
실버1万切りの女
1만베기의 여자
敵の撃破数が累計で10000体を突破した
적의 격파 수가 누계 10000체를 돌파했다
브론즈フィニッシュのこだわり
피니시의 습관
ボスを秘伝忍法or絶・秘伝忍法で倒してクリアした
보스를 비전인법 or 절·비전인법으로 잡아 클리어했다
숨겨짐
브론즈陽乱の極み
양란의 극한
キャラ1体を陽乱属性に覚醒させる
캐릭터 1체를 양란특성에 각성시켰다
브론즈陰乱の極み
음란의 극한
キャラ1体を陰乱属性に覚醒させる
캐릭터 1체를 음란특성에 각성시켰다
브론즈閃乱の極み
섬란의 극한
キャラ1体を閃乱属性に覚醒させる
캐릭터 1체를 섬란특성에 각성시켰다
브론즈点取り合戦
점수 따기 전투
ポイント争奪戦を行った(CPU戦でも可)
포인트 쟁탈전을 했다 (CPU전으로도 가능)
브론즈ちょっとだけよ
조금만이야
脱がし合い戦を行った(CPU戦でも可)
탈의전을 했다 (CPU전으로도 가능)
브론즈空からパンツが!
하늘에서 팬티가!
パンツ争奪戦を行った(CPU戦でも可)
팬티 쟁탈전을 했다 (CPU전으로도 가능)
브론즈初めての命駆
첫 결사
命駆を行った
결사를 했다
실버よいではないか!
좋지 않은가!
敵を全裸にした
적을 전라로 만들었다
숨겨짐
실버やめてくだされ!
그만둬주시어요!
全裸にされた
전라가 되었다
숨겨짐
실버女性の敵
여성의 적
更衣室であんなことやこんなことをしでかした
탈의실에서 저런 일이나 이런 일을 저질렀다
숨겨짐
실버プロの脱がし屋
프로 탈의사
累計1000回衣装を破壊する
총 1000번 의상을 파괴한다
실버ベストドレッサー
베스트 드레서
更衣室の拡張アイテムをすべて購入した
탈의실의 확장 아이템을 전부 구입 했다
브론즈初めてのご利益
첫 운세
初めて下着おみくじを引いた
처음으로 속옷제비를 뽑았다
실버もう店仕舞いや!
이제 폐점이데이!
購買部に並ぶ商品をすべてコンプリートした
구매부에 진열된 상품을 전부 컴플리트했다

6 DLC

6.1 코스튬 DLC

DLC 1탄
닌자복기모노
교복체조복
세라복&니삭스
세라복&학교 수영복
학교 수영복
DLC 2탄
헤어스타일탑 테일
가운데 가르마
사이드 테일
닌자복원피스 드레스&모자
섹시 메이드
간호사
오피스 레이디 복장
라이더 복장
속옷아스카 쨩 팬티
호무라 쨩 팬티
유미 상 팬티
액세서리하루카의 리본
후토마키
애교점
DLC 3탄
헤어스타일세로 롤
땋은 머리
곱슬머리
닌자복마츠리 하피
도복
섹시 데빌 수트
배스 타임
액세서리학생 가방
가리비
무라쿠모 가면
검은 띠
소용돌이
뭉게뭉게
붉은 투구
푸른 투구
싱글 바보털
더블 바보털
하트 바보털
마블러스 바보털

DLC 3탄의 액세서리의 경우 학생 가방, 가리비, 무라쿠모 가면은 단품으로 팔며 그 외에 묶어서 세트로도 판다. 그 외에 검은 띠[7], 소용돌이, 뭉게뭉게는 아이콘 세트로 투구 2종은 투구 세트로 바보털 4종은 바보털 세트로 팔며 단품으로는 팔지 않는게 특징이다. 하지만 액세서리 DLC 특성상 그렇게 비싸지는 않은 편이다. 그리고 위의 3종 세트를 묶어서 파는 세트도 있으니 한꺼번에 구입할 유저라면 가격면에서라도 이 쪽을 추천한다.

6.2 캐릭터 DLC

게임 발매주에 DLC 캐릭터 2명이 예정되어있다고 알렸으며, 1주일 뒤 잡지 정보로 전작의 히든 캐릭터였던 다이도우지 선배을 각각 600엔, 합본 1000엔의 유료 DLC로 내놓는다는 정보가 공개되었다.[8] 추가하겠다고 발표한 DLC캐릭터 2명이 정확히 전작의 히든 캐릭터 숫자와 일치했기 때문에 전작을 알고 있었던 플레이어들은 다이도우지와 린을 꼽고 있었으며, 일부 숨겨진 데이터들[9]이 드러나면서 기정사실화 되었었기 때문에 놀랍지도 않다는 반응.

싱글미션과 네트워크 대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개개인의 백화요란기 스토리도 준비되어 있다. 3월 28일자로 업로드.

DLC 1탄
없음
DLC 2탄
국립한조학원다이도우지 선배
호무라 홍련대

7 기타 외부링크

공식 트위터
스팀
한글패치 현황

스팀판 PC버전의 경우, DLC 구매가 하나도 존재하지 않으며 모두 한방에 적용된 풀버전으로만 구매된다.
  1. 다시 말해서, 전투 외의 활동에선 바뀐 키 셋팅이 전혀 적용되지 않는다는 말이다. 기존에는 멀티플레이 전투에서도 해당 문제가 있었으나 이는 패치로 수정되었다. 다만 전투 외의 활동에서 키 셋팅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는 아직도 해결되지 않았다.
  2. 스팀으로 발매한 일본 게임중에 키보드 이식이 개판인 게임이 한둘이 아니기 때문이다. 다크 소울, 파이널 판타지 TYPE-0 등등...
  3. 조건이 속옷파괴 상태에서 해당 부위 770콤보추가 달성(...)
  4. PC버전에는 터치패드가 없으니까, 방어버튼을 누르면서 강공격 버튼을 눌러야 한다. 그때 가슴이 클로즈업 되는데 거기서 강공격 버튼을 누르면 발동
  5. 1.02 버전 이전에는 20% 이하
  6. 이미 2단계까지 파괴시엔 파괴되지 않음
  7. 특이한 건 이 검은띠란게 한마디로 방송에서 특정인물을 모자이크 할 때 쓰는 즉, 눈만 가리는 그런 용도다(...)
  8. 루리웹 : 섬란카구라 SV -소녀들의 증명- 잡지 샷
  9. 루리웹 : 추가 캐릭터중 한명은 다이도우지 선배로 확정... 누설일지도 모르겠지만 숨겨진 케릭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