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1]
1 개요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소문로 111(구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선동4가 95-1)에 위치한 서브컬쳐 도서와 판타지 소설 전문 서점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운영중이다.
또한 회원제를 운영하고 있고인용 오류: <ref>
태그가 잘못되었습니다;
이름은 숫자가 될 수 없습니다. 설명적인 이름을 사용하세요 구입 가격의 5%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으며 그중 1%를 제하여 비닐 북커버를 권당으로 받는 것이 가능하다 카더라 현재 마일리지 공제 없이 북커버를 제공하고 있다. #
서점 앞의 입간판과 위의 간판에는 코믹시티라고도 써있다.
2 연혁
1996년부터 2013년 6월 23일 까지 동대문역 주변의 코리안빌딩 지하 1층에서 동대서점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하다가 성신여대 근방으로 옮기면서 성신북스라는 이름으로 개명했으며 2014년 12월 1일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였다.
3 교통과 주변 지리
성신여대입구역 7번 출구에서 나와서 조금만 걸어가면 기쁨부동산의 바로 옆 건물 지하 1층에 있다. 간판에는 코믹시티라고 써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다. 버스 정류장은 버스중앙차로 성신여대입구역에서 내려 롯데리아 쪽으로 건넌 뒤 사거리 방면으로 조금만 내려오면 된다. 같은 건물에는 클릭전원 미술학원이 있으며 골목길 사이로 조금만 들어가면 한솔문고가 보인다.
4 내부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으며, 1층 입구부터 신작 소설/만화의 포스터가 화려하게 부착되어 있다. 내부는 책꽃이가 벽에 붙어있으며 판타지소설과 오덕향 도서로 나뉘어 있다.
5 트리비아
현재의 위치가 굿모닝서점(구 한솔문고(만화뱅크))의 바로 앞, 대로변이기 때문에 성신북스를 한솔문고인줄 알고 계속 가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굿모닝서점이 더 오래됐다 본격 굴러온 돌이 박힌 돌 빼기 하지만, 강북서점이 한솔문고로 개명을 하며 현재 위치와 노원구로 분리됐던 시점이 2004년이라는 사실을 생각해보면, 실제로 강북서점인줄 알고 찾아오는 손님은 없을 것이다.
모 초록 검색창 에서 라이트노벨 서점을 검색하면 사이트 항목에 가장 먼저 뜨는 서점이기도 하다. 돈을 얼마나 낸 걸까 사실 성신북스 (구 동대서점)는 총판들 중에서 가장 먼저 홈페이지를 개설한 축에 속하며, 이로 인해 검색결과가 누적되어 가장 먼저 뜨는 것이 아닐까 추측된다 심지어 아직까지 그때 그 홈페이지를 쓰고있는 것으로 보아 초록창 상단에 올릴 돈이 있을지 의문이다.
같은 건물에 있는 미술학원에서는 1층 입구에다가 하츠네 미쿠 일러스트를 전시해 놓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