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요괴워치/등장 지역
セントピーナッツバーグ. 요괴워치 시리즈의 가공의 지역으로 요괴워치 3에 등장하는 미국의 마을. 남자 주인공로 플레이할 때는 물론, 중반 공통 스토리에서도 메인이 되는 곳이다. 크고 아름다운 미국이라서 그런지 길이 굉장히 넓직넓직하다.
1 사우스몬드 지구
サウスモンド地区. 케이타의 집이 있는 곳. 사쿠라 마을로 치면 주택가와 비슷한 곳으로 초등학교도 이 곳에 있다.
- 사우스몬드 초등학교
- 여전히 방학 중이라서 딱히 수업을 듣거나 하지는 않는다. 카페테리아에서 학생들이 점심을 알아서 사먹는 구조. 카페테리아에서는 주로 샌드위치류를 판다.
- 피존 우체국
- 아르몬드 은행
- 경찰서
- 마을 서북쪽 끝에 위치한 경찰서. 1, 2에서 일본 경찰서가 별 역할이 없었듯이 미국 경찰서도 별 역할은 없다. 경찰서 옆에는 커다란 교도소가 있는데 이쪽 역시 들어갈 일은 없다. 그래도 왠지 운외경이 설치되어있다.
- 박스 하우스
- 상자를 좋아하는 아저씨의 집. 집 모양도 상자처럼 생겼다. 미국 곳곳에 숨겨진 상자를 찾는 보물찾기 어플을 준다.
- 가게
- 스크랩 야드 (던전)
- 쓰레기장. 케이타 2장 스토리의 중심 지역이다. 수수께끼 팻말에 에코로지(エコロ爺)를 소환하면 먼지를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쓰레기를 나무로 바꾸는 능력먼지는 6장 클리어 이후 얻는 청소기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2 다미안 농장
ダミアン農場. 넓게 펼쳐진 농장. 미스터리 서클을 관찰하러 이 지역으로 향하게 된다. 남쪽 지역은 드넓은 밀밭인데 던전 지역이라 저장을 할 수 없고 자전거를 탈 수 없다. 요괴들도 멀리 퍼져 있어서 걷기가 좀 귀찮다.
3 노스피스타 지구
ノースピスタ地区. 시청, 항구 등이 있는 번화가. 미국식 가챠도 이 지구에 있다.
- 시청
- 공식 배틀에 관한 설명을 담당하는 곳. 일본의 사쿠라 동사무소와 같은 역할이다. 꼭대기의 큰 종은 좀비와 관련된 전설이 있다.
- 항구
- 편의점
- 일본의 요로즈 마트가 미국에도 진출했다. 일본에서와 마찬가지로 소지품을 팔 수 있는 유일한 가게. 일본과는 달리 다른 지역에는 편의점이 없기 때문에 아이템 판매용으로는 이곳을 주로 이용하게 된다.
- 피자점
- 이차원의 숲
- 전작에서 변덕 게이트를 연구하던 다이몬 교수가 미국으로 건너와 서쪽 숲에서 텐트를 치고 야영을 하고 있다.
4 이스트카슈 지구
イーストカシュー地区. 구 시가지로 약간 낡은 건물들이 많다.
- 슈퍼마켓 (던전, 밤)
- 대형마트처럼 카트에 이것저것 실어서 한꺼번에 계산하는 특이한 구조의 매장이다.
- 교회
- 일본의 절과 마찬가지로 합성과 요괴 혼을 다룬다. 교회 주변에는 공동묘지가 있다.
- 튀김 가게
- 시계점
5 숲속 비밀기지
森の秘密基地. 이스트카슈에서 좀 더 동쪽으로 가면 있는 지역으로, 마크가 발견한 비밀기지가 있다. 케이타 역시 마크와 놀면서 이 곳을 기지로 삼게 된다. 요괴워치 2에서 할아버지가 케마모토에 비밀기지를 만들었던 것이 생각나는 부분.
이 곳에서 뗏목을 타고 맥러너 동굴, 헤즐타인 저택, 노란 포트 등으로 갈 수 있다.
6 모크놈 숲
モクノームの森. 비밀기지에서 북쪽으로 가면 나오는 숲. 4장에서 케이타와 맥이 뗏목 재료를 구하러 처음 진입하게 된다. 숲 깊은 곳은 안개가 자욱해서 지형지물이 잘 보이지 않아서 길을 찾기가 힘들다. 케이타 4장의 메인 지역.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요괴워치/등장 지역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