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로

1 작가

헨리 데이비드 소로(Henry David Thoreau)

미국의 유명한 작가
시대를 앞서간 작가
생몰년도:1817~1861
월든이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당시 산업혁명 직후 아메리카 드림등 노동과 성공에만 관심을 쏟던 세태와 달리 직접 숲에서 집을 만들고 혼자서 자립해서 살았다.
당연히 당시 사람들에겐 외면을 받았지만 계속된 노동과 반복에 질린 현대인들에게 월든이 힘이 되어주면서 현대에 와서야 비로소 빛을 바라보기 시작했다.

2 캐릭터

1307259203_201106051633233708205601_700_0.jpg

유성의 록맨 시리즈유성의 록맨 2부터 등장한 캐릭터.[1]
주인공 호시카와 스바루의 라이벌이며 이름의 유래는 solo.
전파 변환 형태는 브라이.

2.1 게임

고대문명 '무'의 후손이다.

나이, 국적등은 알 수없으며 나온것으로는 부모도 없이 말 그대로 혼자 남겨진 것으로 나오는데 밥은 먹고 다니는 건지 걱정된다.(...) 무의 대륙 자체가 잉카등의 남아메리카 문명을 컨셉으로 잡은 듯한 형태기 때문에 귀고리 등은 아마도 그 영향을 받은 듯 싶다.

2에선 자신의 무 대륙을 부활시키기 위해, 3에선 무의 대륙을 이어나가고 무의 대륙의 기술을 멋대로 쓰는 딜러들을 적으로 판단하고 없애버리려고 활동한다.

첫 등장은 차도남, 2의 스토리 전개중에서도 말을 굉장히 쌀쌀맞게 하고 스바루에게 적대적으로 대하는등 전형적 적 형태의 라이벌캐릭터로 여겨졌으나 2엔딩에서 무의 대륙이 무너질때 록맨을 구출한다. 결국 츤데레.. 거기다 "따..딱히 널 걱정해준 건 아니야!" 같은 대사를 날린다.(..)

전에는 록맨에게 유대따위 부정한다느니 굉장히 적대적인 언행을 했기 때문에 이 이벤트가 더더욱더 부각이 되어버렸다.

3에서 파트너가 된 전파체는 라플라스

2.2 애니메이션

고대문명 '무'의 생존자. 이 설정이 게임과의 결정적 차이이다.

참고로, 록맨 ZX 시리즈헬리오스 성우가 성우를 맡았다.

라 무를 봉인하는 과정에서 많은 동료들을 잃고 또다시 그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위해 라 무와 함께 잠이 들었다. [2]

원래는 무 대륙안에 짱박혀 잠들어 있던 듯 싶으나 무 대륙을 부활시키려는 악당들이 늘자 이쪽 세계로 나와서 부활을 저지하기위해 활동하는데 그중 베르세르크의 검을 삼킨 워록도 타깃이 되어 록맨과 싸운다.

결국 마지막에는 록맨을 도와 라 무를 봉인하고 다시 무 대륙 너머로 사라지는데 이때 연출이 마치 판타지에서 자신을 희생해 마왕을 봉인하고 저편으로 소멸하는 듯하다. 자세한건 직접 시청하도록 하자.
  1. 애니는 같은 맥락으로 유성의 록맨 트라이브부터 등장.
  2. 즉 수면한 기간을 나이로 친다면 수만 수천살이라는것이다..흠좀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