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브레이커


라테일직업 계열군
전사기사마법사탐험가엔지니어소울브레이커카드마스터방랑자수도사

1 개요

신 일러스트구 일러스트
소울 브레이커는 가지고 태어난 암흑의 마법을 파괴적인 형태로 사용한다.

그것은 자신의 앞길을 막는 것을 제거하는 공격적인 행위인 동시에,
언제나 자신을 집어 삼키려는 암흑의 마법을 외부로 분출함으로써
스스로를 지키려는 행동이기도 하다.

스스로가 가진 힘의 정체를 구체적으로는 알고 있지 못하여 오직
직감에 의해서 능력을 발현하고 있어, 그 힘은 분명 마법임에도 불구하고
불꽃과 같은 형태의 마력을 휘감고 싸우는 스타일은 오히려 전사에 가깝다.

레드 소울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단계로 근접 전투에 특화된 직업.

스탯 성장도: 근력 35, 체력 40, 마법력 80, 행운 45[1]

2008년 12월을 끝으로 신규 직업이 없던 라테일에서 2011년 12월 14일 시즌2로 업데이트 될때 함께 추가된 신규 직업이다.

축복받은 암속성을 사용하는 마법사. 스타시커와 마찬가지로 소환술을 생각나게 하는 기술을 쓰며, 다양한 몹들이 쓰는 기술을 가져와서 사용한다. 스킬 이름들의 중2병독특함이 돋보이며, 현재 존재하는 모든 클래스 중에 세피로트 이상의 변칙적인 움직임을 보인다. 스킬들의 범위가 제각각이며 따로 놀기에 거리를 재는 컨트롤이 매우 중요하다. 대미지 자체는 사이키커처럼 자체버프를 통한 공격력 증가등으로 강력하나 변칙적인 움직임 때문에 중점적으로 키우는 사람의 숫자는 그렇게 많지 않다.[2]

문의 답변에 의하면 서브 클래스는 절대 나오지 않는다고 한다. 이유는 이미 레드, 다크, 블루 소울을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캐릭터이기 때문이다. 아니이게 무슨소리요 운영자 양반

2 소울리스 원 계열

2.1 2차 : 소울리버

소울리버
암흑 마법을 타고난 이들은 언제나 그 힘에 삼켜질 위기와 맞서고 있다.


오랜 경험을 통해 자신이 가진 힘이
술사 스스로나 다른 생명체의 영혼을 연료로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은 소울 리버는
스스로를 지키고 영혼을 강탈하려는 충동에 끌려다니지 않을 수 있는 힘을 얻고자 한다.

마법의 길에 정식으로 입문한 그들은 스스로의 마법을 발전시켜
보다 다양한 형태로 구현하며, 그 힘은 주로 술사의 의지를 반영이라도 하듯이
술사를 지키는 강력한 방어력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레드 소울과 블루 소울 두 가지 정령 마법을 다를 수 있게 되어,
한층 더 강력한 근접 전투가 가능한 직업

2.2 3차 : 소울로드

소울로드
마계의 데몬이나 아가슈라들이 다루는 것과 같은 아스트라라 불리는

암흑의 마력을 타고나는 사람들이 있다. 그 힘을 가지고 태어난 대다수의 사람들은
어둠에 잠식되어 생을 마감하지만, 소울 로드는 그 힘을 자신에게 주어진 행운으로 간주한다.
그들은 강대한 마계의 존재와 계약하여 그 힘을 철저히 통제한다.
소울로드는 저주받은 운명을 극복하고 스스로의 미래를 연, 강대 무비한 마법의 주인이다.

레드 소울과 블루 소울, 다크 소울의 3가지 전투 형태를
상황에 맞게 변경하며 모험하는 하이브리드형 직업.

2.3 4차 : 소울리스 원

소울리스 원
너무 자만했던 것일까, 완전히 지배하게 되었다고 믿었던

자신 안 어둠과의 싸움 끝에 영혼에 큰 상처를 입은 어둠의 마법사.
깨어져나간 영혼의 껍질 사이로 마음의 창백한 불빛이 흩날리며 사라져간다.

자신이 흡수해온 생명의 잔해가 자신을 지배하려는 것에 대항하여
끝없는 싸움을 벌인다.

보스급의 영혼마저 자신의 품으로 거두어
강력한 존재를 소환할 가능성을 갖게 되었으며,
어둠의 힘의 작용으로 인해 신체적 능력 역시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다.

소울계열은 사용하는 소울에 따라 스킬이 달라지는 특이한 클래스다.
레드소울은 근접전에 특화되는 소울이며,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고 소울 어빌리티가 근접형으로 바뀐다. 다만 쿨타임은 빠른데 데미지는 많이 낮은편이다.

블루소울은 방어와 평타가 특화되는 소울이다. 평타의 콤보수 추가와 파생이 생기고, 고정 방어력 40%가 추가되면서 공격스킬들이 강력한 단타 공격으로 변한다. 그리고 기사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게 소울 어빌리티가 바뀐다,(도발, 체력회복, 띄우기, 방어막,피흡수) 블루소울로 인해 기사의 역할을 어느정도 수행 할 수 있다

다크소울은 긴 선딜레가 생기지만 막강한 화력형으로 전환된다. 최소데미지가 120% 추가되고, 추가로 스킬을 찍을시 최대데미지가 120%더 추가된다, 소울 어빌리티가 범위 폭격형으로 변하지만 선딜이 최소 2초이상 걸리고 몇몇스킬은 후딜도 엄청나므로 신중하게 써야한다. 다크소울의 자체버프가 다른 소울의 비해 수치가 높고 크리티컬 확률&대미지 증가 버프등을 걸 수 있기에 강력한 한방역시 보여줄 수 있다.

그러나 변칙적인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에 여전히 컨트롤 여부가 매우 중요하며, 그에따라 사용하는 사람의 숫자는 많지 않다.
마법형 우월주의의 법칙에 의해서 실제 성능은 상당히 강력하다. 랭커급 소울이 파티에 껴있으면 그 사람이 화장실을 가지 않는 이상 어그로를 뺏을 수 없다고 보면 된다. 파티플에 있어서는 거의 최강급 격수이다.

스킬트리에 따라 갈리지만, 다양한 스킬을 쉴새없이 쏟아내는 아크메이지와 달리 긴 선딜로[3] 느릿느릿하게 강력한 대미지를 뽑아내는 전투 스타일이 일반적이다. 컨트롤이 상당히 복잡한 직업으로 발동 중인 소울의 종류에 따라 스킬이 바뀌고 그 특징또한 제각각이다. 특히 순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다크소울의 긴 딜레이를 받침해줄 동료가 없다면 제대로 된 화력을 발휘하지 못한다. 경직을 무시하고 스킬을 끊어먹는 보스 몬스터를 상대로도 상당히 어려움을 보인다.

최근에는 블루소울 소울어빌리티1로 도발을 하면서 몹들의 안 좋은 인공지능을 이용한 공략으로 많은 파티에서 환영받고 있다. 계속 피해만 다니면 아무 피해를 안 보고 쉽게 몹들을 잡을 수 있기에 공략이 무척 수월해진다. 영자는 이를 인식했는지 지속시간을 줄이는 하향패치를 하였지만 그럼에도 거의 무한 도발이 가능할 정도이다.

2.3.1 스킬

2.3.1.1 스킬[소울스톤]

2.3.1.2 스킬[보조]

홈페이지내 스킬정보와 현재 게임내 스킬정보가 다릅니다. 만약 제대로 된 정보가 나오면 추가바랍니다.

2.3.1.3 스킬[특성]

2.3.1.4 스킬[레전드]

이름습득 레벨설명
[매직 파워]180마법력 1400증가, 적에게 받는 대미지의 8%를 감소시킴
[쿨타임 감소]185모든 스킬의 쿨타임을 6% 감소시킴
[어둠 증폭]190자신의 어둠 속성을 15% 증가시킴
[각성]195각성된 다크 소울 어빌리티Ⅲ으로 이전보다 더 강력한 공격을 가함
[앱솔루트 어택]200소울 어빌리티 Ⅰ~ Ⅳ 스킬 레벨을 5 증가
[소울 테이밍]205적 타격시 3%확률로 영혼을 소환하여, 적을 공격함
[레전드]207소울브레이커 계열에만 계승된 레전드 스킬


3 기타

데르타락한 데르
바나헤임2 시나리오에 주요등장인물인 데르가 등장하는데 어둠에 삼켜질때 소울리스 원과 닮은 모습으로 변한다. 게임내에서는 데르의 환영으로 등장하며 공격 모션은 소울리스 원과 비슷하면서 다소 다른 모션인게 특징이다.
  1. 마법사와 똑같다.
  2. 또한 라테일의 아기자기한 분위기에 혼자 이질적으로 어두운 분위기를 보이기에 라테일의 주 수요자인 여성유저들의 외면을 받고 있는 것 역시 사실이다.
  3. 이는 아크메이지의 불속성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