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OL BRAVES
기동전사 건담 00 A wakening of the Trailblazer에 등장하는 지구연방군 소속의 부대명. 솔 브레이즈 대(隊)라고 불린다. 이름처럼 차세대 신형 MS 브레이브를 운용하는 부대로, 대장은 그라함 에이커
ELS의 의식과 접촉하려다 기절한 세츠나를 데리고 도주하던 솔레스탈 비잉의 건담들을 구하면서 첫 등장. 쫓아오던 ELS들을 상대로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이후 ELS들이 둥글게 모인 채 추적을 중지하면서 전투는 중지. 그 후 톨레미에서 입자를 공급받은 후 자신들의 모함으로 돌아가, 지구 방어전에 참전한다.
첫 등장시에도 알 수 있지만 다들 MS 조종실력이 뛰어난 탑건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연계 플레이가 강하다.
작중 직접적으로 사망(또는 격추)가 확인된 인물은 세 명으로, 두 명은 그라함 에이커와 예건 크로우이고 나머지 한 명[1]은 이름이 나오지 않았다.
설정에 따르면 ELS와의 최종방어선 전투에서 끝내는 전멸했다는 모양.(1대가 살아 남았다는 이야기도 있다.) 최전방에서 트란잠까지 키고 싸웠으니 어찌보면 보였던 결론.
2 부대원
- 대장. 제정신 차린 센티멘탈한 처녀자리의 에이스 파일럿. 지휘관용 시험기에 탑승.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
- 빅토르 레오노프
음?
- 예건 크로우
- 루돌프 슈라이버
- 네펠 나기브 - 성우 : 니시가키 유카
- 원 AEU 모랄리아 PMC 소속의 파일럿. 이집트계로 눈에 띄는 백발을 지니고 있다. 부대에서 유일한 여성으로 솔레스탈 비잉과 합류하여 입자를 충전하자 랏세에게 감사를 표했으며, 과거에는 모랄리아 공화국의 PMC에 소속된 적이 있었다.
- 아키라 타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