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미얄 시리즈/등장인물
1 개요
미얄 시리즈의 등장인물.
왁스로 대충 버무린 정신 사나운 머리가 트레이드 마크.
젋은 죠셉 죠스타가 떠오를 정도로 야비하고 인상이 더럽다. 머리는 꽤 좋지만 주인공 보정이 없기 때문에....
2 내용
사상좌의 일원으로 추천사 담당. 성격은 꽤 괜찮은 편이지만 행동거지가 더러워서 성격이 나쁘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정의감이 굉장히 강해서, 3권에선 개X끼 취급이었지만 5권에서 오오 정의 오오로 그 평가가 급변했다. 타로 카드에서도 정의 카드로 나왔다. 미화가 심해서 민오인 줄 아는 사람도 꽤 되는 것 같다(...)
3권에서 철 지난 스포츠라며 배드민턴을 디스한 초록에게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멋진 스포츠라며 격분한 것으로 보아 철지난 배드민턴 마니아인 듯.
만우절 특집 미얄의 트윗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노먼 교수와는 상하관계가 아니라고 한다. 가끔 노먼의 연구실에서 담배를 핀 뒤 노먼 교수의 커피잔에 재를 터는 것 같다(...). 좋아하는 담배는 88. 스핀오프 허공 말뚝이에서도 반영되어 있다(...)
2.1 보유 능력
무엇이든 가장 효율적으로 던지는 오른손. 평상시엔 능력을 봉인하기 위해 오른손에 특수제작된 넥타이를 칭칭 감는다.
셔틀콕을 던져도 총알급 위력이 나오며, 명함으로 사람의 몸에 상처를 내고 강속구 수준으로 확성기를 던질 수도 있다. 능력은 굉장히 강력한데 어째 초록이나 허수에게 매일 깨지는 게 일상.
던진 물건 일람
- 미얄의 추천
- 확성기
- 셔틀콕[1]
- 명함
- 동전
- 수수 조각상 - 불치병에 걸려 죽은 동생이 생전에 만든 조각상. 15톤 이상의 충격을 가할 수 있으며, 수수가 던지는 물건 중 가장 강한 위력을 지니고 있다. 겉으로는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서 쓰지 않는다고 말하지만, 내심 굉장히 소중히 여기는 듯.
3 작중 행적
정리 예정.
추천사를 기이할 정도로 증오해서 초록을 걸핏하면 시비를 걸고 조금이라도 흠이 있으면 치졸해 보일 정도로 꼬투리를 잡고 물고 늘어진다. 뿐만 아니라 거의 성희롱에 가까운 막말도 서슴치 않는다. 하지만 초록도 만만치 않다(...)그리고 둘 다 미얄 앞에선... 더 나아가서는 수능을 보는 초록을 무슨 음모를 꾸미는 것처럼 여겨 감시하는데다가 정정당당하게 자신의 성적으로 대학에 입학한 초록을 부정행위했다고 의심하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