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

1 受信

1-1 우편이나 전보 따위의 통신을 받음. 또는 그런 일.
1-2 전신이나 전화, 라디오, 텔레비전 방송 따위의 신호를 받음. 또는 그런 일. 송신의 반대말
1-3 금융기관이 타 금융기관이나 고객으로부터 신용을 받는 것. 반대말은 여신이다. 예금 참조

2 修身

심신을 닦는 것을 의미한다. 큰일을 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다.

3 水神

물의 신. 강의 신을 말하기도 한다. 넓은 의미에서 용왕도 수신(이라기보다는 해신)
우리나라의 유명한 수신은 유화부인의 아버지 하백이 있다.

4 3의 단어를 따온 삼국지 11특기

수군 전법 성공시 크리티컬. 주태, 정성공(고대무장), 장순(수호지무장)이 가지고 있다. 물 위에서 싸울 일이 별로 없고 벽력까지 연구하지 않는 한 수상전법으로 많은 피해를 줄 수 없기에 다른 신(神) 계열 특기보다는 밀린다. 그래도 화시 전법이 수상에서는 반드시 성공하므로 수상에서만은 사기적이게 강하다.
그리고 오나라 홈 그라운드는 물이 많고, 항구나 강에 인접한 일부 도시(예: 양양, 강하 등)를 상대로는 공성 무기 수준의 공격력을 보인다. 공성 무기와는 달리 자체 방어력도 있으니... 가장 짜증나는 것은 건설부지가 강에 걸쳐있어 강에서 건물들을 공격해오는 경우. 이럴 경우 어쩔 수 없이 물에서 맞붙어야 하기에 수전을 지독히도 못하는 위나라에겐 상당히 짜증나는 특기가 될 수 있다.

PK에선 모든 신(神) 계열 특기가 능력연구에서 랜덤으로 나오는 관계로 이 특기도 무력 트리에서 가끔 나온다. 수군 계열 중 유일하게 익힐 수 있다지만 위에 적힌 효용도 문제 때문에 계륵같은 특기.

하지만 기교연구 벽력을 연구 한다면 얘기가 달라진다.강에서 몇 칸 떨어지지 않은 도시나 강가에 가까운 내정시설을 보유한 도시라면 투석으로 박살 내고 다녀도 좋다.충성도 관리만 가능하다면 별동대를 운영해도 좋을 정도.단 강가를 끼고 있는 도시에 있어야 한다는 위치빨을 많이 탄다

5 獸神

짐승의 신, 혹은 짐승 형태의 신. 옛날에 신으로 섬겨지던 짐승을 가리키기도 한다.

5.1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노바 그래플러의 카드군 수신

수신이라는 이름답게 전설상의 동물들을 모티브로 한 배틀로이드의 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