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기 타쿠야

신장 : 165cm
체중 : 65kg
스타일 : 루차 리브레
링네임(기믹) : 샤나오(遮那王), 요시츠네, 리틀드래곤, 허슬가면 레드, AHII, 미치노쿠 레인져 골드, THE★ZEST, 미니 CIMA, 래빗보이, NOIZ, 엘 블레이저, 그 외에도 여럿….


공국진 덕분에 국내에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일본의 루차도르. 루차 리브레를 기본으로 한 움직임을 주특기로 한다.

…근데 그 수준이 범상치 않다. 이미 국내 팬들에겐 4차원 프로레슬러라고 불릴 정도로 엄청나게 현란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드래곤 라나나 허리케인 라나, 고공 드롭킥은 기본이요 백드롭을 발부터 착지해서 씹는가 하면 수어사이드 다이브로 발부터 빠져나가 링 밑의 선수에게 그대로 헤드 시져스 휩, 多회전 헤드 시져스 휩, 논스톱 탑로프 619(741), 웨스트 코스트 팝마냥 탑로프 붙잡고 한 번 링 밖으로 튕겨나갔다가 돌아오면서 엘보 드랍, 그 작은 키로 백 덤블링 노터치 탑로프 플란챠(사스케 스페셜)를 작렬시키는 등 이게 인간인지 무슨 개조인간 레드 1호인지 진지하게 의심이 갈 정도로 화려한 공중살법을 보여주던 것도 모자라 마침내 로프 위로 달리다가 드롭킥을 날리는 기행마저 저질렀다. 그 장면
또한 점프만으로 밖에서 3단 로프 위를 넘어 링 안의 선수에게 드롭킥을 날리는 장면도 볼만하다. 그 장면

2009년부터는 멕시코의 단체 AAA에서 SUGI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다.

그 외에도 기믹이 초월적으로 많은 프로레슬러로도 유명하다. 알려진 기믹은 샤나오, 요시츠네와 리틀 드래곤, 엘 블레이저 등. 미니 CIMA로 활동할때는 마스크를 벗고 있다.

2012년 5월에 프로레슬러인 NOSAWA 논외, 시라이 이오가 귀국을 했다가 대마 소지 혐의로 체포당했다#.

그런데 같은해 7월에 이 사건은 NOSAWA에게 원한을 가진 SUGI가 그에게 누명을 씌우려 꾸민 일이었다는 것을 자백했고#, 거의 프로레슬링계에서 퇴출이나 다름없는 상태가 된 것으로 보인다. 이미 AAA에서도 해고된 듯.

이후 프로레슬링 NOAH에서 '듀얼 포스'란 링네임으로 잠시 활동한 듯 싶지만 NOAH에서도 모습이 안보이게 되었다. 사실 NOAH가 스즈키 미노루나 타카야마 요시히로 같이 NOSAWA와 친한 레슬러들이 본진으로 활동하는 곳인 만큼 오래 있긴 힘든 곳이긴 했다.[1]

자세한 것은 추가바람.
  1. 스즈키 미노루나 타카야마 요시히로는 FREE 신분임에도 신일본이나 전일본, NOAH같은 일본의 메이저 프로레슬링 기구에서 몇 번이나 헤비급 챔피언을 차지한 적이 있는, 스기 타쿠야와는 비교도 안되는 거물급이다. 이들은 NOSAWA가 안좋은 모습을 보일 때마다(사실 NOSAWA는 이전에도 사고를 친 경력이 좀 있었다.) 블로그 등에 NOSAWA를 질책하면서도 격려도 하고 팬들에게는 NOSAWA의 용서를 청하는 등 의리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