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연수
618보다 크고 620보다 작은 자연수. 114번째 소수로, 앞 소수는 617이며, 다음 소수는 631이다.
2 날짜
3 교통
- 619번 버스
- 서울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의 역번호.
4 프로레슬링의 기술
- 상위 항목 : 프로레슬링/기술/타격기
본 문서에는 본인과 타인에게 신체적·물질적인 피해를 입을 위험이 있는 행위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위 행위를 모방할 시 부상을 당하거나, 물질적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절대로 따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레이 미스테리오의 피니쉬 공식 619->웨스트 코스트 팝
프로레슬링의 기술
이름하여 식스-원-나인.(Six-One-Ninesex-one-night) 루차도르 레이 미스테리오를 상징하는 셋업무브이다. 원래는 로프반동을 당했을때 반격회피용으로 제자리에서 로프를 잡고 도는 일종의 퍼포먼스성 방어기술이었다. 이 동영상 7분 경에 사용하는게 원래 용도. 이후 WWE에서부터 똑같은 방식으로 구사하되 상대를 세컨로프에 걸쳐놓고 반대편에서 달려와 안면을 양발등으로 강타하는 타격기로 기술의 방향이 바뀌었다. 이후 튕겨나간 상대를 웨스트 코스트 팝[1]이나 드랍핑 더 다임[2], 시티드 센턴 등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레이 미스테리오의 전매특허 피니쉬 무브 콤보.
기술의 개발자는 일본의 인디단체인 DDT 프로레슬링 소속의 MIKAMI로, 180° 부메랑, 믹키 부메랑 등의 이름으로 사용하고 있다. # 하지만, MIKAMI자신은 이 기술이 타지리의 기술인줄 알고 사용했다고 하는데, 타지리는 이 기술을 사용한 적이 없다(....).
619는 레이 미스테리오의 거주지이자 제2의 고향인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지역전화번호라고 한다. 레이 덕분에 이 숫자가 워낙 유명해져서 지금은 샌디에이고를 상징하는 키워드가 되었다. 또한 619 라는 숫자 모양 자체가 링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이 기술의 이미지와 닮아서 이름을 붙였다는 설도 있다.
KBS N 스포츠에서 스맥다운[3]을 방영했을 당시 한글을 사랑하는 이기호 캐스터는 이 기술을 육일구라고 불렀다(...)
파일:Attachment/619/619.jpg
NFL 스타 러닝백 레지 부쉬. 이 선수도 샌디에이고 출신이라 대학교에서 활동할때 아이패치에 619를 붙였다. 그런데 NFL에선 이게 금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