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아트림미디어에서 개발하고 이소프넷에서 유통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2001년 11월 23일 발매하였다.
CD 2장 구성이며, 한정판에는 머그컵, OST가 동봉되었다.
전 시드노벨 편집자 아크 이도경 작가가 시나리오를 담당했다.
단 이미현, 이수아의 시나리오는 임달영 작가가 담당.
이 게임은 옥션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씨가 마른 레어급 타이틀. 참고로 제로 흐름의 원 만큼이나 막장 설정이 숨어 있다.
cdpa.net 이라는 홈페이지에서 스카드젬 페이지로 들어가면 게임의 면모를 볼수 있었다. 다만 2002년 6월 7일 마지막 업데이트 후 업데이트가 전혀 안 되어 있으며 오래전부터 관리가 안돼서 과거 아이디 접속 및 게시판 열람은 불가능하다. 게다가 로그인을 해야지만 숨겨진 캐릭터의 정보를 볼수 있다. 그러다가 결국은 폐쇄되어 이제는 들어갈수조차 없다.
시디키 방식으로 가입인증을 하는 방식을 사용했다.
특이하게도 주인공이 '재수생'이란 설정이다. 그래서 일정상 평일은 항상 학원에 가게 되고 데이트는 주말과 공휴일에만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참고로 이 게임의 OP 'White Lover'랑 ED '언제나 그대를'은 성우 양정화가 불렀다. 노래 자체는 괜찮지만 수록된 게임이 게임이다보니 그녀의 흑역사 중 하나.
재기를 노리고 나름대로 적극적으로 광고를 하긴 했는데, 이미 데일 데까지 데어버린 원래 유저들은 하든지 말든지라는 차가운 반응을 보였다. 2004년에 이젠 철수하고 없는 월마트에서 떨이로 박스판을 1990원에 마구 내다판 적까지 있다. 이 작품 이후로 아트림미디어는 국내에서는 더이상 게임을 발표하지 않았다.
2 단점
- 일단 이벤트가 없는 날은 하루하루 넘기는 것이 너무나 지루하다.
- 일제 미연시에서 지원하는 스킵(SKIP) 기능이 없다.
- 화면 전환에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다.(한번 바뀌는데 4~5초 정도)
- 성우가 전혀 없다(성우오덕 한정…이 아니라도 당대 게임으로서는 영 아니다)
- 대화 패턴이 너무 적다. 어느정도 플레이 하다보면 같은 질문만 반복하는 캐릭터를 볼 수 있다.
- 버그. 패치를 해도 버그가 많이 발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