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칼렛 데이비드

SSSN 팀
선 우쿵스칼렛 데이비드세이지 아야나넵튠 바실리아스

1 개요

Scarlet_ProfilePic_Normal.png
Scarlet David
RWBY의 등장인물. 성우는 가빈 프리(Gavin Free). 팀 SSSN 소속으로, 오른쪽 눈을 덮는 붉은 머리가 인상적인 캐릭터이다.

2 무기

무기는 커틀러스와 근대 유럽식 권총으로, 왼쪽 어깨에만 걸친 돌먼 재킷과 함께 후사르 기병 혹은 해적을 연상시키는 조합의 패션을 갖추고 있다.

3 작중행적

3기 2화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1] 상대의 바람 능력에 의해 초반에 장외탈락한 세이지와는 다르게 자신의 무기를 이용하며 선박 위에서 해적을 연상하는 전투를 하며 어느정도 활약하나 상대팀이 날린 야자열매에 중요한 부위를 가격당하면서 리타이어하고 만다. 리타이어한 스칼렛을 보고 Nuts... 하고 짧고 굵은 한 마디를 날리는 선이 압권이다

3기 10화에서 다른 학생들과 함께 무기 사물함을 소환하여 네버모어를 행동불능 상태로 만들고 무기를 꺼내는 모습으로 멋드러지게 등장. 이후에 한참 싸우다가 지진이 울려퍼질때 세이지와 함께 우르사의 등에 매달려있는 코믹한 모습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하지만 지진이 끝나고 바로 등장한 드래곤 형태의 그림으로 인해 대량으로 그림들이 생성되자, 팀원들과 모여 전투를 하기위해 뛰어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4 기타

  • 모티브는 피터 팬으로, 이름인 스칼렛은 피터 팬의 후속작인 "Peter Pan in Scarlet"에서 따왔다.[2]
  • 캐릭터의 디자인은 빅뱅의 멤버인 지드래곤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 담당 성우인 가빈 프리의 미들네임이 스칼렛의 성씨와 같은 데이비드(David)인데, 이것은 우연의 일치라고 한다.
  1. 사실 볼륨2 에서도 세이지와 함께 얼굴을 비추긴 한다. 하지만 그게 오프닝에서만 짤막하게 팀원들과 포즈를 취한 모습밖에 없기 때문에 제대로된 첫등장은 볼륨 3기 2화가 맞다.
  2. 한국에서는 "돌아온 피터팬"이라는 제목으로 알려진 작품으로서, 이 책의 표지에는 붉은색 계열의 코트를 입은 피터 팬이 그려져 있는데, 스칼렛의 의상은 이 모습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