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컬 크라켄

유희왕의 하급 몬스터 카드.

card100000479_1.jpg

한글판 명칭스컬 크라켄
일어판 명칭スカル・クラーケン
영어판 명칭Skull Kraken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어둠물족6001600
이 카드가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상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마법 카드 1장을 선택하고 파괴할 수 있다. 1턴에 1번, 이 카드의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 있다.

제너레이션 포스에서 등장한 카드. 원작에선 카미시로 료가가 주로 사용하는 몬스터.

우선 이 카드의 문제점은 물족 저레벨의 몬스터이면서 속성도 안 맞고 레벨도 안 맞기 때문에 습지초원의 효과대상이 되지 못한다는 것. 효과대상이 되어도 공격력 1800이기는 하지만, 습지초원말고는 별다른 지원 카드가 없는 물족이면서 그거까지 없다는건 문제가 좀 심각하다.

그리고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때 상대 필드 위의 카드를 파괴하는 것은 좋지만, 효과대상이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마법 카드에 한정되어서 사용하기가 너무 힘들다. 앞면 표시로 존재 할 수 있는 마법 카드 중에는 검은 선풍이나 용의 계곡, 여섯 무의 문, 염무 - 천기등 강한 카드가 많지만, 범용성 면에서 심각하게 떨어진다. 이 카드보다 범용성이나 종족 서포트 면에서 더 좋은 카드인 스나이프 스토커 ,마도전사 브레이커, 라이트로드 매지션 라일라 등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안습한 카드.

그나마 저 카드들과 차별할 수 있는 점은. 나락의 함정 속으로에 걸리지 않는다는 것 정도. 효과를 쓰고 수비표시로 돌릴 수 있어서 쓸데없는 데미지를 입을 일이 없는 것도 장점이지만, 하급 몬스터들의 공격력도 1800 이상이기에 오래 버틸 가망성은 없다. 그 외엔 표시형식이 변경될 때 필드에 카운터가 쌓이는 디포머에서 한번쯤 넣어 볼 만 할지도 모른다.

원작에선 OCG판과는 달리 앞면 표시의 함정 카드도 파괴할 수 있지만, 표시형식 변경 효과는 없다. 보통은 효과 한번 쓰고 바로 엑시즈 소재가 되는 역할. 115화에선 쿠라게 선배에게 물족이면서 물을 버렸나고 디스당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제너레이션 포스GENF-KR006노멀한국한국 최초 수록
GENERATION FORCEGENF-JP006노멀일본세계 최초수록
GENERATION FORCEGENF-EN006노멀미국미국 최초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