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아

Strea_Design_2.jpg
설정화
Streacd2.png
게임상

소드 아트 온라인의 PSP 게임인 소드 아트 온라인 인피니티 모멘트의 오리지널 캐릭터. 성우는 작가동일 세계관 미래배경을 다룬 작품히로인과 같은 미사와 사치카.

1 소개

보라색 머리카락에 왼쪽 가슴에 점 두 개가 있는 것이 특징인 대검을 사용하는 여성 캐릭터로 76층 이후의 아인크라드를 공략하면서 만나게 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키리토를 미행하다가 들통나는 것으로 등장했다.

2 행적

75층 클리어까지 모습도 드러낸 적이 없고 어떠한 정보도 없었기 때문에 키리토가 처음에는 의심했지만 그 붙임성 덕분에 일행들과 어울려 다녔다.

처음에 키리토를 미행한 이유는 키리토가 유명인이고 강하기 때문에 흥미를 가지게 돼서 미행했다고 하며, 키리토를 보고 가까이서 보니 귀엽다면서 가슴에 파묻힐 정도로 껴안아주거나 함께 카페에 가서 차를 마시다가 쓴 것을 싫어하고 단 것을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했다.

키리토를 자신의 집에 초대해서 차를 대접한 적도 있었는데, 키리토는 스트레아에 대해 어른 같은 느낌이라고 여겼지만 스트레아의 방에는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여자 아이 이미지에 맞는 장식품들이 있었다. 길드 같은 것에 소속되었냐고 물었지만 아마도 여러 곳에 있다면서 잘 기억하지 못하다는 이야기를 한다.

가끔씩 두통을 앓거나 무언가를 느끼는 것인지 괴로움을 겪거나 두려움에 떠는 경우가 있어 키리토에게 의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며, 특유의 붙임성 때문에 키리토의 무릎 위를 앉은 적도 있어서 키리토 주변의 여성진들의 질투를 사기도 하지만 아스나를 보고 키리토의 연인이냐고 물으면서 키리토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거나 아스나의 방을 보고 싶다는 이야기를 해서 금방 친해진다.

84층에서 던전을 공략할 때 만나면 무언가를 찾고 있다는 이야기와 함께 이 세계를 지켜야 한다는 말을 하며, 이 때 한정으로 키리토의 파트너가 되어 던전에서 사냥을 한다. 리즈벳에게는 무기에 너무 의존하지 않으면서 속도를 좀 더 올려야 한다는 파트너로써의 충고와 함께 그렇게 되지 않으면 키리토와 어울리는 파트너가 되지 못한다면서 자신처럼 나올 것이 나오거나 들어갈 곳은 들어가는 매력적인 몸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키리토 일행이 두 명이서 NPC에게 장래의 점에 대한 것을 듣고 그 상성에 따라 아이템의 여부가 달라지는 이벤트를 하고 있을 때 난입해서 리즈벳에게 키리토에게 음식을 먹여주면서 점을 보게 해서 도와주며, 자신은 키리토를 껴안고 점을 쳤지만 안 좋은 운세가 나왔다. 86층에서 던전을 공략할 때는 싸우다가 두통이 일어나는 바람에 위험에 빠져 키리토의 도움을 받았다.

히돈바이스의 고기라는 S등급 식재료를 키리토에게 선물해서 모두와 함께 키리토에게 요리를 주기 위한 경쟁이 되었는데, 키리토에게 요리를 줬지만 요리 스킬은 배운 적이 없어서 맛없는 요리를 줬고 이 날 하룻밤 묵었다가 무언가의 공포를 겪고 키리토의 방으로 와서 키리토에게 의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키리토에게 기분좋은 장소에 데려달라고 하면서 석양이 비치는 곳에서 이 게임을 클리어하는 것을 노리는 키리토에게 이런 아름다운 장소도 있는데, 좀 더 있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안 드는 것이냐고 묻거나 클리어하면 키리토와 헤어지게 된다는 등 약간의 아쉬움을 보이기도 한다. 90층에 도달하자 축하 파티를 열 때 클라인의 제안으로 게임을 하다가 키리토와 키스를 하게 되자 아스나가 대신 나서면서 아스나와 키스한다.[1]

90층에서는 보스 공략전에 참가하면서 키리토와 만났는데, 보스와 싸우다가 도저히 당해낼 수 없다는 모습을 보였다. 90층 보스가 클리어된 후에는 갑자기 무언가에 조종당한 것처럼 보이는 눈빛으로 변하면서 키리토에게 클리어하면 안되고 걱정하지 않아도 이 세계는 내가 지켜야 한다고 중얼거리다가 사라진다.

92층부터 96층까지 키리토가 보스를 공략할 때마다 여기서부터는 갈 수 없다면서 길을 막았다가 보스가 쓰러지자 다음에는 쓰러뜨린다면서 사라졌으며, 97층에서는 무언가에 조종당한 것으로 보이는 상태에서 풀렸고 몬스터와 싸우다가 무언가로 인해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키리토의 도움을 받는다.

98층에서는 알베리히가 나타나 공략파 일원들을 없애려고 하는데, 알베리히가 슈퍼어카운트를 이용해 찌르면 무조건 체력을 0으로 만드는 특수 무기를 꺼내서 키리토를 찌르려는 순간 대신 인간 방패가 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스트레아의 정체는 유이와 같은 멘탈 헬스 카운슬링 프로그램이다.

이 때 알베리히에게 찔리면서 그가 가진 관리자 권한을 빼앗고 자신의 정체를 밝히며, 알베리히가 끌려나간 직후에는 SAO 데스 게임 시작시에 처음에 나타난 카야바의 아바타에 흡수되어 사라진다. 유이가 스트레아는 게임 상에 플레이어로 구현화되기 전에 부의 감정 등 모든 에러를 축적하고 괴로워했다고 말하면서 자신과 같은 스트레아를 구해줄 것을 부탁한다.

아인크라드 100층에서 보스 할로우 스트레아가 되는데 생김새는 1층에서 나타난 카야바 아키히코의 GM의 모습이고, 이것을 격파하면 할로우 아바타의 모습을 드러내며 최종보스전에 돌입한다. 생김새는 컬러링과 캐릭터의 복장 등에 드러나는 약간의 개성을 제외하고 흉측하거나 괴기하다고 말할 정도는 아니나, 도무지 스트레아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왜곡된 모습을 하고 있다. 여성형인 건 확실하지만,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지는 않으며, 반신 뿐인 창기병의 모습의 아바타이다. 키리토가 할로우 스트레아를 쓰러뜨리면 정신차리고 본 모습으로 돌아온다. 그러나 소멸하기 직전이라 키리토가 살아있는 것을 기뻐하고 작별의 인사를 하면서 소멸하려는 순간 유이가 스트레아는 자신의 여동생이라면서 사라지는 것을 막고 자신의 안에 보존한다.

후속작인 할로우 프래그먼트에서도 정식 히로인 중 한명으로 등장하며, ALO가 무대인 로스트 송에서도 노움 종족 NPC로 등장할 예정이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유이와 정체가 같기때문에 네비게이터 픽시형태로 변하는게 가능하다. 그리고 흑설공주 이벤트에선 안의 사람이 같아서 그런지 흑설공주로 변한다.
  1. 사실 스트레아는 할로우에서 키리토에게 기습키스를 가한 전적이 있다. 그리고 "키리토! 정~말 좋아!"라고 말하는 데, 이게 듣는 입장에서는 가슴에 화살이 관통하는 수준이다(...). 발음 상으로 들어보면 "키리토! 다~이 스키!" 직접 들어보자. 최초 키스신은 10분 20초, 문제의 '기습 후 다이스키' 키스신은 11분 50초.실황자가 키리토가 아스나 한테 죽을 것을 염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