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치(만능 수리공 매니)

매니의 연장들
드라이버펠리페( + ) 터너( ㅡ )
줄자스트레치
망치
펜치스퀴즈
몽키스패너러스티
더스티
손전등플리커

%C3%A5_021_myjunmine.jpg
바로 옆에 있는 캐릭터.

1 개요

성우추가 바람/이현주.
만능 수리공 매니의 등장인물
보라색 줄자인 남자아이.

2 캐릭터

성실한 성격. 물건을 재는 것을 좋아한다. 다만 완벽주의자라서 물건 하나하나를 잴 때 가장 신중해진다.[1][2] 단 하나라도 완벽하지 못하면 완전히 제정신이 아니라고한다카더라...

다른공구들과 달리 손을 대신하는 줄자가 있어, 그걸로 늘이고 줄이는게 가능하며, 칫수를 재고 물건을 집는건 기본이고 미끄럼틀, 밧줄, 낚시, 심지어 겨냥대로도 쓸 수 있다.[3] 레알 만능 손 왠지, 이 분사기꾼기믹에 막상막하일 듯.

펠리페처럼 쇼타스런 모습을 하고 있어 나이도 8~12세 정도가 될 듯하다.

3 트리비아

의외로 서부시대에 관심이 있는 것 같은데, 왠일인지 할로윈스페셜에서는 펠리페에게 뺏겨서 프랑켄슈타인으로 변장하였다...[4] 서부는 뻥이고 사실 호러물을 좋아한다카더라
그리고 Handy Manny and seven tools(만능 수리공 매니와 일곱 연장들)편에서는 연극 백설공주를 위해 플리커를 제외한 연장들이 난쟁이로 변장했는 데, 그 중에서 스트레치는 Doc(박사)로 변장했다.

여담이지만 체력은 다른 공구들에 비해 가장 뒤처진다카더라...

주로 엮이는 공구로는 같은 쇼타로리인 펠리페, 스퀴즈, 폴리커 등이 있고 그외에 지능이 비슷한 터스티, 그 반대인 팻 하고도 엮인다.
  1. 'Art Exhibition'(미술전시회)편에서는 그림의 수평을 맞추기 위해 일일이 줄자로 재다가 너무 오래 걸린다는 매니의 말에 풀이 죽은 적도 있었다.
  2. 그 때문인지, 계산과 같이 수학에 관한 건 거의 얘가 담당한다. 본인도 좋아하는 것 같다.
  3. 다만 스퀴즈러스티일 경우는 손을 대신하는 이빨을 이용해서 물건을 집는 게, 가능하고 롤랜드나 스니즈같은 경우도 발을 대신하는 바퀴가 달려 있어 상하좌우, 전·후진 모두 가능하다. 거기다 스니즈는 손을 대신하는 호스도 있다.
  4. 'Find the S teureya'(에스트레아를 찾아서)편에서 서부영화에서 본대로 에스트레아에게 수리센터까지 가기 위해 카우보이들이 몰았던 방식을 그대로 따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