팻(만능 수리공 매니)

매니의 연장들
드라이버펠리페( + ) 터너( ㅡ )
줄자스트레치
망치
펜치스퀴즈
몽키스패너러스티
더스티
손전등플리커

%C3%A5_021_myjunmine.jpg
스트레치 바로 옆에 있는 캐릭터.

1 개요

성우추가 바람/탁원제.
만능 수리공 매니의 등장인물.
망치(정확히는 장도리)인 소년. 왜 굳이 소년이라 하는 건지는 대충 짐작이 가리라 믿는다.[1]

2 캐릭터

쾌활한 성격. 종종 뜬금없이 "나는 망치다"라고 외칠 때가 있다.[2] 또 그외에도 자기도 모르는 단어면서 무작정 말하다가, 도중에 해당단어가 뭐냐며 물어보는 일종의 명대사도 있다. 은근히 코미디다. 게다가 한두번도 아닌데, 매니는 계속해서 설명해 준다. 역시 매니는 대인배.

그러나 가끔 그의 엉뚱한 생각이 의외로의 좋은 방법이 되고는 한다. 에에 진짜? 'Pat's Big Idea'(팻은 아이디어맨)편에서는 매니가 가게문에 낀 지게차를 빼기 위해 쇠지레로 문틀을 늘릴 생각을 했는데, 팻이 그런방법보단 지게차를 낮추는 방법을 쓰자고 했다. 그런데 솔직히 어이가 없는게, 그냥 팻말대로 타이어에 든 공기만 조금씩 빼면 될 것을 굳이 문틀까지 늘릴 필요가 있었는지?

쇼타스러운 펠리페, 스트레치, 플리커랑은 다르게 살짝 성숙한 모습이기에 나이는 16~18세 정도가 아닐까 싶다. 표현만 그런거지 사실은 나이감 잡는 게 어렵다... 근데 실제로 이런 나이면 이분 나이값만 못하는 거다 은근히 더스티랑 어울린다. 그러나 이건 아동만화라 그런점이 잘 부각되지 않을 뿐이다. 이 만화가 현실이였다면 이미 클리셰 확정되었다

3 트리비아

할로윈스페셜에서는 피에로로 분장을 하였다.
그리고 Handy Manny and seven tools(만능 수리공 매니와 일곱 연장들)편에서는 연극 백설공주를 위해 플리커를 제외한 연장들이 난쟁이로 변장했는 데, 그 중에서 팻은 Dopey(멍청이...)로 변장했다.

여담으로 기억상실증에 걸린 적도 있었다.[3]

가장 좋아하는 색은 파란색이라고 한다. 당연하지! 그럼, 펠리페는 남색을 좋아하게?[4]

또한 펠리페 다음으로 개별항목이 생겼다.

주로 엮이는 공구로는 서로 커플 취급되는 더스티나 지능이 반대인 펠리페, 스트레치하고 엮이고 비슷한 성격인 스퀴즈, 그 반대인 러스티, 터너하고 엮인다.
  1. 대한민국 보정상 보통 19세까지는 소년 혹은 소녀라고 부른다.
  2. 시즌1기 한정. 2기부터는 그대사를 잘 안 외친다.
  3. Pat The Screwdriver(드라이버가 된 팻) 참고. 그때는 자기가 드라이버라고 생각했다.(...)
  4. 'Defend your garage'(정비소를 지켜라)편에서 밝혀졌다. 근데, 그것도 헷갈려서(...) 그냥 대놓고 작중 나오는 색을 다 좋아한다고 말했다. 이쯤이면 바보인정. 결론은 아무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