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Sid and Nancy. 프라이미벌에 등장한 고생물 중 하나.
모티브는 당연히도 섹스 피스톨즈의 시드 비셔스와 그의 여자친구였던 낸시 스펑겐.
종은 페름기 후기에 서식했던 디익토돈. 성별은 밝혀지진 않았다.
시즌 1에서 어노말리로 돌아가지 못했던 렉스(코엘루로사우라부스)와 같이 더불어 자신이 살던 곳으로 돌아가지 못했던 고생물들중 하나이다.[1] 어노말리에 돌아가지 못하자 코너가 애비에게 키우자고 제안했고, 애비도 워낙 마음에 들었는지 찬성했다. 허나 키우는 건 항상 코너의 몫. 이녀석들 때문에 코너가 애를 많이 먹었다.
2 작중 행적
2.1 시즌 3
3화에서 첫등장했다. 병원에서 다른 디익토돈과 함께 이상공간을 통해 병원으로 넘어와 케이블이란 케이블은 다 물어부수고 배수구랑 환풍기를 넘나드며 이동을 하는 탓에 일행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한참이 지나자 병원에서 애비가 한마리의 디익토돈을 붙잡아 목소리를 내 무리들을 부르게 만든다. 그 소리에 응답하듯 수많은 다익토돈들이 환풍기를 통해서 이상공간으로 돌아가기 시작한다. 그런데 한마리가 뒤에 처졌고 이상공간에 거의 도착했을때 이상공간이 닫혀버려 돌아가는데 실패해버린다. 이녀석이 낸시다.
한편 코너와 배커는 병원을 돌아다니다가 위에 이상한 것들이 돌아다니는 것을 눈치채고 받을 것을 가져오자 다익토돈 한마리가 떨어졌다. 코너와 베커는 디익토돈의 모습을 보고 아빠 미소로 웃었다. 이녀석이 시드.
사건이 종료되고 어노말리가 사라지고 코너와 애비가 합류했을때 애비가 낸시를 보여주자 자신도 웃으며 시드를 보여주었다.
이제 저들이 살던 곳으로 돌아갈 수 없으니 키우는게 어떻겠냐고 묻자 애비는 기쁘다는 듯 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