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빌리언 아스트레이

형식번호불명
전장불명
중량불명
무장불명

1 개요

기동전사 건담 SEED ASTRAY에 등장하는 아스트레이 시리즈 중 하나. M1아스트레이와 프로토 제로 시리즈를 베이스로 하여 민간 활동용으로 제작된 아스트레이. 여러가지 배리에이션이 확인되었으나, 그중에서 유명한건 DSSD에서 사용하는 DSSD 커스텀과 정크길드에서 사용하는 정크길드 커스텀이 존재한다.

2 배리에이션

2.1 DSSD 커스텀

형식 번호 : UT-1D
스타게이저를 개발하던 외우주연구기관의 기체 스타게이저의 추진 시스템의 시작형을 장비했으며, 두부의 블레이드 안테나와 이겔슈테른이 삭제되고, 바이저등이 추가 된게 특징이다. M1의 특징을 짙게 이어 받았다.

2.2 정크길드 커스텀

형식 번호 : MWF-JG73
정크길드에서 레이스타의 뒤를 이어서 발주하고 있는 작업용 MS. 정크길드 소속의 로우 귤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의 소유자라는 점과, 오브의 기술자가 전쟁을 피해 정크 길드에 상당수 망명했기 때문에, 오히려 이쪽이 프로트 제로 시리즈의 특징을 짙게 이어 받은게 특징이다. DSSD 커스텀에서는 삭제되었던 블레이드형 안테나와 슬라이드형 백팩을 채용한게 특징. 또한 부품의 34%정도를 교체하여 프로토 제로 시리즈와 동일한 외형으로 개수 할 수 있다. 참고로 환장 부품은 축제용 코스프레 파츠라는 형식으로 정크 길드에서 판매한 적이 있다.[1]

2.3 턴 델타 아스트레이

델타 아스트레이의 후속 기체지만 로우 귤이 지구에서 시빌리언을 기반으로 커스텀한 기체. 하지만 화성의 기술력을 대거 적용시킨 탓에 고성능을 자랑한다. 허나 델타의 핵앤진에 달린 자폭장치로 인해 동력은 그냥 배터리. 등에 스타게이저에도 사용된 DSSD 기술인 태양풍 돚 가속장치인 역삼격형 보와츌 류미엘 (VL)을 달고 있는데 태양과 떨어진 지역의 기체라 태양풍이 아닌 기체 자체의 동력으로 가속한다.
  1. 레드프레임 사양으로 개조 한 다음 오리지널을 사칭해 사고를 치는 녀석들이 간혹 있다고 한다. 블루프레임은 무라쿠모 가이가 흔쾌히 허락해주었지만 골드아마츠 미나는 리암의 교섭이 성공해서 간신히 허락받았다고. 그린프레임은 딱히 기체의 특징이 없어 위장패턴을 별도로 판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