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엔 그란츠

파일:Attachment/1405433915444-1.jpg

1 소개

프리바론 에스파다
시엔 그란츠피카로[1]도르도니 알렉산드로 델 소캇치오치루치 선더위치간텐바인 모스퀘다

나리타 료우고가 집필한 블리치 소설, Spirits Are Forever With You에 등장하는 아란칼.

로카 팔라미아에 의해 탄생한 자엘아폴로 그란츠의 클론이며, 외모는 자엘아폴로와 거의 동일하다. 해방 시에는 위에 사진처럼 날개 모양이 다르다.

2 행적

자엘아폴로가 죽은 이후 로카 팔라미아의 네가시온 네트워크를 통해 혼만 부활해 자신의 몸을 되찾기 위해 소울 소사이어티에 소동을 일으킨다. 하지만 기껏 가져온 몸과 융합하지 못하고, 뒤쫓아온 쿠로츠치 마유리와 만나고 스스로 기억하지 않으려고 했던 사실, 자신이 자엘아폴로가 아니라는 걸 기억해낸다.

자엘아폴로의 몸은 마유리가 가져갔고, 혼은 죽어 지옥에 떨어졌기에 지금 있는 자엘아폴로는 일부의 기억만을 가진 영자의 집합. 그걸 기억해낸 후 자신의 이름을 시엔으로 바꾼다. 이후 자엘아폴로의 8이라는 글자가 사라지고 눈동자에 100이라는 글자가 생겨난다.[2]

피카로들을 부려 웨코문드에 나눠둔 자엘아폴로의 힘을 모았으며, 자엘아폴로의 전성기때 힘을 손에 넣는다. 다만 마유리에 의해 로카와의 연결이 끊어져 지속적인 영자 공급이 없으면 소멸하는 몸이 된다. 로카를 죽이고 자엘아폴로의 몸과 융합하는 것이 목표. 켄파치와 박터지게 싸우다가 로카를 발견하고 죽이려고 쫓아간다. 자엘아폴로와는 완전히 다른 성격으로, 힘을 쓰고 싸우는 것을 좋아하는 켄파치와 유사한 성격. 로카를 쫓을 때, 정말 가기 싫지만 어쩔 수 없다고 말하며 켄파치에게 반드시 되돌아와 결판을 내자고 말한다.

하지만 결국 로카의 무월에 맞고 죽기 직전까지 몰린다. 이후 돈 칸온지를 노리지만 피카로들에 의해 소멸하고, 직후 로카가 내민 네가시온 실을 받아들여 금발을 한 꼬마 아란칼로 전생한다. 켄파치와의 약속을 기억하고 있는 듯 하다.

3 능력

간략히 요약하면 에스파다의 0번대로 볼수 있다.[3]

자엘아폴로와 똑같은 포르니카라스로, 해방한 모습은 자엘아폴로와 거의 동일하나, 눈이 여러개 달린 날개를 가졌단 차이점이 있다.

자엘아폴로가 쓰는 테아트로 데 티테레나 복제 인형 같은 기술을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전투 능력은 자엘아폴로 전성기 시절 수준으로 차원이 다르다.[4] 야미를 능가하는 전투 능력을 지녔다고 하며, 우류의 언급에 의하면 야미, 스타크, 바라간 마저 능가하는 우르키오라 2차를 찢어발긴 완전 호로화 상태 이치고와 동급의 영압을 지녔다고 한다.

자엘아폴로의 사기적인 기술 뿐만 아니라 허리 밑에 달린 수십개의 촉수[5]에서 그랑레이 세로 수십발을 발사하며 싸우거나, 촉수를 날카로운 칼날처럼 만들어서 적을 베는 전투법을 구사한다. 이 전술로 자라키 몸 속에 촉수를 찔러 넣고 그 상태로 세로를 발사하였다.이걸 쳐맞고도 하하하하하하하거리는 자라키가 참 대단하다. 해방전의 30% 출력으로 발사한 일반 세로가 그림죠의 그랑레이 세로만큼 강력할 정도며 공간을 일그러뜨릴 수 있는데, 해방 상태 풀파워 그랑레이 세로 수십발은 얼마나 강력할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자엘아폴로의 두뇌와[6] 사기적인 이능력+완전 호로화 이치고급 영압과 전투능력을 지닌 먼치킨 아란칼로 작중 등장한 최강의 호로. 작중 등장한 바스트로데급 아란칼들이 설정만큼의 강함을 보여주지 못하고 허무하게 리타이어한 것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그래봤자 소설 내에서의 역할은 중간보스...최종보스는 아자시로이다. 거기다가 작중 묘사로 봐선 아자시로 켄파치아이젠 소스케보단 한 수 아래인 듯하다. 그리고 그 아자시로를 발라버린 자라키는...호로 최강자치곤 좀 안습하다.불완전한 무월 쳐맞고도 죽기직전까지 몰렸는데 아이젠보다 강하다면 그건 그거대로 이상하다

참고로 4기 극장판 지옥편을 보면 완전 호로화한 이치고는 지옥의 사슬을 끊을수 있으므로, 그와 동급의 힘을 가진 시엔은 이론적으로는 마음만 먹으면 지옥에 가서 자신의 혼을 되찾아올수도 있지만 지옥문이 그리 간단히 열리는 것도 아닐뿐더러 현재는 힘을 잃은 상태이기 때문에 무리다.
  1. 개체가 하나가 아닌 수십마리의 각양각색성별의 어린 아란칼들로 이루어진 에스파다다.
  2. 참고로 세자리수는 전에스파다들이나 에스파다후보였으나 탈락한 자들로 현에스파다보다 약하지만 방심하면 바로 죽을 정도로 대등한 실력자들중 103번 같은 경우 죽음이 희생으로 3번과 같은 것 을 생각하면 100은 0번과 같으므로 자엘아폴로가 예전에 0번이었다는 복선
  3. 폭주한 쿠로사키 이치고나, 2차 해방 우르키오라조차 이길 수 있다고 언급되었다.
  4. 시엔은 자엘아폴로와 달리 꽤나 전투광이기 때문에 전투능력 자첸 시엔이 전성기 시절 자엘아폴로보다 좀 더 높을 가능성도 있다.
  5. 자엘아폴로가 해방할 때 보여주다가 집어넣은 촉수
  6. 지능은 자엘아폴로 보다 좀 떨어지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