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

프로필
box_neo3.jpg
이름シーカ
현지화명시카
주요 출연작토미카 히어로 레스큐 포스
인물 유형악역, 간부
첫 등장토미카 히어로 레스큐 포스 1화
일본판 성우HIRO[1]
국내판 성우하성용

1 소개

토미카 히어로 레스큐 포스의 악당.

2 작중 행적

네오테러의 3간부 중 1인. 3간부 중에서 덩치가 크며 천하장사라고 자칭한다. 마루, 과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이며 인간 못지 않게 예쁜 여자들만 보면 눈이 휘둥그레지며 특히 귀여운 여자아이를 괴롭히는 일을 좋아한다. 복싱을 즐기기도 한다. 상관인 마루, 동급 간부인 과 더불어 다엔의 등장 전까지만 해도 본 작의 초반부에 해당되는 1쿨의 메인 악역으로서 비중을 차지하였으며 크라이시스 메이커로 초재해를 일으키고 있는 동안에는 자신의 모습을 들킨 적은 없었으나 13화에서부터는 드디어 레스큐 포스 앞에 나타나 직접 맞붙게 된다.

13화에서는 토도로키 히카루(R1)의 레스큐 크레셔 맨티스 모드의 맨티스 임팩트에 의해 쓰러졌으나 네오테러의 수장인 다엔에 의해 복구되어 이후에도 레스큐 포스와 자주 맞서게 된다. 이 때에는 전투모드로 개조되어 무기로는 큰 쇠고리 형태의 무기를 사용한다.

종반부에는 진정한 목적을 밝힌 마엔에게 버림받고 50화에서 세계소방청에 의해 회수되었는데 진 최종보스바츠가 소멸하여 네오테러가 궤멸된 뒤 배터리가 전부 방전되어 움직이지 못하게 되는 상태에서 탈출하여 마지막까지 재난을 일으켰으나 학교 옥상에서 위험에 빠진 여자아이를 구해주는 히카루(R1)를 보면서 '구조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라고 생각하면서 작동이 정지되어 쓰러졌다. 이후 다시 세계소방청에서 회수되어 소방청에서 일하게 되면서 선인으로 전환되었다.
  1. 야스다 대 서커스(安田大サーカス) 멤버이자 예능인. 이후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에서 괴인 크래시 로이뮤드를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