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다씨

다!다!다!의 등장인물. 국내판에서는 사슴아저씨.
성우는 야가미 이오리야스이 쿠니히코. 국내판은 손종환.

하나코마치 가문의 집사로 평소에는 하나코마치 크리스틴의 수발을 들고 있다[1].
사슴인형옷을 입고(...) 다닌다.

사슴인형옷을 입고 비행기 조종, 가사일, 까마귀 퇴치(..), 폭주한 크리스 진정(...) 등등 못하는게 없는 먼치킨적 캐릭터, 집안 모든 일을 도맡아 한다. 다만 수영은 못한다. 인형옷이 물을 먹어서 도저히 수영이 안되는 듯. 하나코마치 가문의 유일한 집사로 생각하기 쉽지만, 58화에서 애완동물 콘테스트 정리를 하는 다른 하인들을 확인할 수 있다.

크리스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집에 거의 있지 않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크리스를 키워준 사람인 셈이다.

그래서 크리스에 대한건 대부분 알고있다. 사슴인형옷을 입고 다니는 것도 크리스를 위해서. 또한, 크리스가 폭주해도 아무런 문제없이 '아가씨 사슴입니다'로 진정시킬 수 있다.

크리스가 사이온지 카나타에 아는 것이 별로 없다고 고민하자, 사이온지사에 가서 카나타에게 문의하기도 하고, 집안일을 해주면서 카나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서 카나타 공략집(....)을 써주기도.

어째 개구리 중사 케로로이 생각나는 것 같지만 오해일 것이다. 아마도...성우도 동일인물이지만 오해일 것이다..(개구리 중사 케로로유나라와 본작의 크리스틴의 성우도 동일인물이지만, 오해임이 확실할 것이다. 그러고보니 케로로의 강우주와 다다다의 민우주도 이름도 같고 성우도 같고...)
  1. 하나코마치 크리스틴 역의 이케자와 하루나는 KOF 시리즈에서 아사미야 아테나 역을 맡았다. 아테나 수발에 여념이 없는 이오리